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길거리에서도 스마트폰 사용자를 쉽게 만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사용자별로 차이는 있겠지만, 분명한 것은 피처폰(휴대폰)을 사용하던 시절보다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요즘이 훨씬 사용자들을 'SMART'하게 변화하게 해주었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런 SMART함을 위한 준비가 있으니 바로 '스마트폰 구입'이다. 어떤 분야든 마찬가지겠지만, 스마트폰 역시 조금만 인터넷을 찾아보면 자신에게 맞는 스마트폰이 뭔지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이런게 말로 쉽지 실제는 그렇게 쉽지 않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다. 쉽게 말해서 다양한 스마트폰이 출시하면 선택의 폭이 넓어져서 좋다고 생각하지만, 한편으로는 다양한 스마트폰 중에서 어떤 스마트폰을 골라야 하는지 막막하다는 것이다.



  이런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으니 바로 'T월드샵(T world Shop)'이 바로 그것이다. T월드샵이 도대체 무엇이며,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어떻게 도움을 준다는 것인지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자!


  T월드샵(Tworld Shop)이라는 이름만 들어도 떠오르는 것이 있으니 바로 SK텔레콤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홈페이지 'T월드(Tworld)'이다. 실제로 T월드샵은 이런 예상에 딱 맞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쉽게 설명해서 SK텔레콤에서 출시하는 다양한 단말기를 구입할 수 있고, 중고폰을 구입/판매할 수 있는 T 에코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홈페이지이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옛말처럼 실제 T월드샵에 접속해보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T월드샵 바로가기


  위에 보이는 것이 바로 'T월드샵'의 홈페이지 모습이다. 온라인 쇼핑몰이지만, 기존에 SK텔레콤를 상징하는 컬러로 포인트를 주면서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사실 '휴대폰(스마트폰 포함)'을 판매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로 T월드샵이 처음은 아니다. 이미 많은 온라인 쇼핑몰이 존재하고 인터넷 카페와 같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휴대폰이 판매되고 있다. 그런데 왜 T월드샵이 매력적이라고 이야기를 하는 것일까?


  SK텔레콤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SK텔레콤'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이 가장 믿음직스러운 것은 사실이다. 길거리에 있는 다양한 매장(대리점 등)이나 온라인 쇼핑몰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구입하는 휴대폰도 결국에는 SK텔레콤에 등록하고 약정기간(2~3년) 동안 SK텔레콤에 사용료(금액)를 지불하기 때문에 결국 어떤 곳에서 어떤 방법으로 구입하든 고객입장에서는 결국은 SK텔레콤과의 거래이자 약속이기 때문이다. 그러니 SK텔레콤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SK텔레콤이 직접 운영하는 T월드샵이 가장 믿음직스러운 것은 사실이다.


  그런데 여기서 하나 중요한 선택조건이 있으니 바로 '가격'이다. '싼게 비지떡'이라는 옛말이 있지만, 그래도 누구나 같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하려고 노력한다. 물론, 그것이 정말 저렴한 것인지 아닌지 보다는 구입하는 순간의 가격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이다. 그런 부분이 '휴대폰 구입'에서는 정말 중요한 부분이다. 처음에는 저렴하게 구입한지 알았는데 막상 요금(청구서)을 확인할 때 생각보다 비싸게 청구되면 약정기간동안 후회를 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 '저렴한 가격'도 중요하지만, '(믿고 구입할 수 있는)믿음과 신뢰'도 중요하다는 것이다.


  우선 T월드샵에서 판매되고 있는 스마트폰 중 최근 가장 이슈를 이끌고 있는 갤럭시 노트(Galaxy Note)를 살펴보면서 이야기를 해보자!



 실제로 T월드샵에서 가장 잘 팔리고 있는 갤럭시 노트의 구입 모습이다. 갤럭시 노트를 구입하려는 분이라면 자신이 원하는 가입유형과 약정/할부 그리고 요금제를 선택하면 매월 납입해야 하는 납부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휴대폰 구입시 매장이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이야기하는 수많은 조건들을 이야기나 표(사진)으로 확인하는게 아니라 마우스 몇번의 클릭으로 변경해보면서 월평균 납부금액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T월드샵의 매력이다. 특히, 할인받는 금액과 내역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장점이다. 이런 할인 내용은 매장이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부풀려서 자신들만의 혜택인 것처럼 이야기를 하지만, 실제로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혜택이므로 T월드샵에서 편리하게 확인하고 보다 많은 할인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신규 구입 및 번호이동, 기변 등의 가입유형 외에도 행복기변(장기 우수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과 옴니아 고객 Care 기변 프로모션등의 특별한 구입 방법도 T월드샵에서 확인하고 진행할 수 있다. 이런 부분은 사용자별로 특화된 부분인 만큼 매장이나 일반 온라인 쇼핑몰에서 확인하고 혜택을 받기 어려운 부분인데, T월드샵은 혜택을 제공해주는 SK텔레콤에서 직접 운영하는 만큼 관련 내용에 대한 구입 방법을 쉽게 확인하고 직접 구입할 수 있다.



  T월드샵에 있는 'T 에코폰' 메뉴 역시 중고기기(휴대폰, 스마트폰 등의 단말기)를 구입하고 판매할 수 있다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사용하지 않는 중고기기를 갖고 있는 고객은 보다 안전하게 판매할 수 있고, 중고기기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보다 확실하게 구입할 수 있다.

[관련 글 :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T 에코폰 서비스]



  그 외에도 T월드샵에서는 다양한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있어, 휴대폰을 구입하면서 동시에 관련 액세사리를 쉽게 구입할 수 있다. 그리고 '스마트가이드'라는 메뉴에서는 단말기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T월드샵에서 휴대폰을 구입하기 전에 보다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물론, 휴대폰을 구입하기 전만 아니라 구입한 이후에도 단말기 사용법이나 어플(앱) 활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얻을 수 있으니... 휴대폰(스마트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포털서비스로 T월드샵을 떠올려도 무방할 것이다.



  SK텔레콤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T월드샵은 고객과의 약속으로 위에 보이는 4가지 사항에 대한 부분을 강조했다. 관련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배송 지연 만원 보상 : 약속한 배송 시간이 지연될 경우 만원을 보상

   월 ~ 금 오후 3시 이전에 주문하는 경우는 주문일 +1일 이내 배송(익일배송, 주문 다음날 수령)하며, 월 ~ 목 오후 3시 이후에 주문하는 경우는 주문일 +2일 이내에 배송된다. 이 부분은 T월드샵이 '온라인 쇼핑몰'이라는 점에서 지연 배송을 걱정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빠른 배송을 책임지겠다는 표현의 일부라고 생각한다.


2. 24시까지 상담 : 9시부터 24시까지 상담게시판(주말, 공휴일 포함)을 운영하여 고객의 궁금증을 신속하게 해결

  이 부분 역시 온라인 쇼핑몰이라서 고객이 궁금증이 생길 때 어떻게 답변을 들어야 하는지 걱정하지 않도록 1일 15시간의 상담시간으로 운영하여 신속하게 궁금증을 풀어준다. 사실, 이 부분은 그동안 SK텔레콤의 고객서비스(고객상담)을 보면 어느 온라인 쇼핑몰보다 믿음이 가는 것은 사실이다.


3. 고객과실도 AS보상 : 개통일로부터 45일 이내 고객 과실에 의한 AS 발생시 20만원 한도 내에서 1회에 한하여 제공

  T월드샵을 믿고 온라인으로 구입한 분들만을 위한 혜택으로 오는 4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제공되는 부분이다. 쉽게 말해서 개통하고 45일 이내에 사용자 부주의로 단말기(휴대폰)가 고장나 AS를 받아야 하는 경우 수리비 20만원까지 1회에 한하여 제공한다. 이때 발생하는 수리비 중 5만원은 고객부담금으로 별도 청구된다. 예를 들어 AS수리비가 18만원이 나왔다면 고객부담금 5만원을 제외된 13만원을 SK텔레콤에서 지원하는 것이다.


4. 반품보장 : 14일 이내 단말기 분량, 배송시 파손 등의 사유로 발생하는 반품을 보장




  T월드샵이라는 온라인 쇼핑몰을 무엇보다 추천하는 것은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평소 스마트폰에 대해서 많은 정보를 알지 못하는 초보 구입자들이 보다 쉽고 편안하게 다양한 스마트폰을 비교하고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만큼 T월드샵은 온라인 쇼핑몰이 갖는 쉽고 편안함을 제공하면서 'SK텔레콤'이라고 하는 믿음과 신뢰를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두가지 매력이 SK텔레콤 고객으로 하여금 'T월드샵'이라는 새로운 휴대폰 구입 방법에 매력을 느끼게 되는 이유가 될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