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앱스토어 가운데 가장 큰 변화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 바로 '티스토어'이다. 최근 티스토어 3.0으로 버전업 되면서 또 한번 새로운 모습으로 진화했다. 새롭게 선보인 티스토어에 추가된 것 중 이번 글에서는 'T플레이'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하루에도 1~2시간씩 보내게 되는 곳이 있으니 바로 '지하철'이다. 출퇴근을 하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이런 시간을 갖기 마련이다. 이 시간에 무엇을 하느냐는 각자의 몫이다. 필자의 경우는 책을 읽거나 스마트폰을 꺼내서 동영상 또는 음악을 듣는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보내면 그 시간이 너무 무료하고 아쉽게 느껴지기 때문에 꼭 무엇인가를 하려고 노력한다.

 

 

  그런 필자에게 '재미있는 컨텐츠'가 있었으니 바로 'T플레이'였다. T플레이를 처음 만난건 '무료 어플'을 다운받기 위해서 방문한 T스토어 홈페이지였다. 스마트폰에 즐겨찾기가 되어 있었기 때문에 지하철을 타고 출근하던 중 '심심풀이'로 T스토어에 방문한 것이었다. T스토어의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메뉴 중 'T플레이'가 시선을 끌었고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여 터치(클릭)하게 된 것이 'T플레이'를 만나게 된 이유였다.

 

 

 


  'T플레이'는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티스토어 웹툰'이다. 물론 T플레이에서는 'T스토어 웹툰'뿐만 아니라 최신영화, 최신 방송을 감상할 수 있다. 하지만 이번 글에서는 '티스토어 웹툰'을 중심으로 이야기할 것이다.  지금까지는 T스토어에서 다양한 어플이나 동영상을 다운받아서 즐겼다면 T플레이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재미있는 웹툰을 읽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다양한 웹툰을 요일별로 만날 수 있다는 것은 'T플레이'의 장점이다. 특히, 요일별 연재 뿐만 아니라 '매일 연재'가 있어 하루도 빠짐없이 재미있는 웹툰을 연속으로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그 중에서 필자에게 가장 크게 다가온 것은 바로 '헬로우 블랙잭'이라는 웹툰이다. 만화책으로 너무 재미있게 읽었던 만화가 T플레이의 '웹툰'으로 매일 연재가 되고 있었다. 이미 24화까지 연재된 상태였다. 혹시 '헬로우 블랙잭'을 모르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은 강추(강력 추천) 만화이다.

 


 


  이렇게 다양한 웹툰을 무료로 제공하는 만큼 T플레이는 심심하고 따분할 때 가장 먼저 찾게되는 홈페이지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최근 티스토어 3.0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T플레이 역시 홈페이지와 함께 T스토어 어플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T스토어 홈페이지나 T스토어 어플에서 'T플레이'를 실행해보면 유사한 UI에서 실행되는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이는 사용자가 어떤 방법으로 실행해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배려라고 생각한다. 홈페이지나 어플의 UI가 다르면 같은 서비스도 사용자 입장에서는 새롭게 적응해야 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T플레이에서 웹툰을 어떻게 볼 수 있는지 확인해보자!



.


 

 




  T플레이 화요일 웹툰 '으랏차차'를 선택하면 스마트폰 화면에 꽉 차다도록 리사이징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웹툰 서비스에서는 기본이지만 T플레이 역시 깔끔하게 구현하고 있다.

 



  T플레이는 웹툰을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싸이월드 등 다양한 서비스로 공유할 수 있다.

 



  '목록'을 누르면 해당 웹툰의 목록은 물론이고, '1화'부터 읽을 수 있는 메뉴도 제공되고 있다.

 



  또, '추천'메뉴를 선택하면 휴대폰 번호를 통해서 친구에게 추천 문자를 보낼 수도 있다.

 



  웹툰을 쉽고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방법과 함께 T플레이는 약 70여개 이상의 웹툰을 서비스하고 있다. 그만큼 다양한 웹툰을 제공하므로 매일 출퇴근길에 T플레이의 웹툰을 즐겨도 넉넉할만큼의 컨텐츠량을 보여준다.

 

 

 




  T스토어 웹툰 오픈 기념으로 웹툰 작가들의 재미있는 축전을 확인할 수 있는 것 역시 재미있는 이벤트이다. 미생으로 유명한 윤태호 작가를 비롯하여 강도하, 강품, 이현세, 이말년 등 다양한 웹툰 작가들의 축전을 찾아보는 것 역시 T플레이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이다.




  티스토어 웹툰은 어플 뿐만 아니라 모바일웹으로도 서비스되는 만큼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아이폰에서도 정상적으로 서비스 사용이 가능하다.

 



[참고] 티스토어의 무료 이벤트는 오늘도 계속된다?
티스토어에서는 하루에 하나씩 유료어플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아래 내용은 2월 5일부터 7일까지 무료로 제공되는 유료어플 리스트이다. 지금 바로 티스토어에 접속하면 해당 유료 어플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T스토어 바로가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