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보, 혹시 차에서 스마트폰 충전할 수 있어?


현재 출시되어 판매 및 사용되고 있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SMART하다. 이름에만 'SMART'가 포함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도 확실히 SMART한 기능(활용)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문제는 다양하게 활용하다 보니 스마트폰 배터리는 항상 부족하다는 것이다. 


특히, 집이나 회사와 같이 활동이 제한된 상황이라면 스마트폰 충전은 그렇게 힘든 일이 아니지만... 여행이나 나들이, 쇼핑, 외근, 미팅 등 우리가 생활하는 다양한 상황 속에서 조금만 활동이 늘어나면 스마트폰 충전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닌 것으로 변한다. 예를 들어 가족과 함께 외식을 하러 나가는데 스마트폰 배터리가 없다면 어떻게 할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외식 장소인 '음식점'에 부탁하여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경우 음식점에 스마트폰을 놓고 오는 실수도 발생할 수 있고, 식사를 하는 동안 중요한 연락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그렇다면 다른 방법은 없을까?



필자의 아내 뿐만 아니라 친구나 지인, 가족들이 차(자동차)로 이동할 때 자주 묻는 말 중 하나이다. 차량(자동차)에 스마트폰 충전기가 있다면 앞에서 이야기했던 외식을 가는 상황은 물론이고 미팅이나 나들이, 여행, 쇼핑 중 충분히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다. 만약, 고속 충전 기능까지 제공한다면 차량으로 30분 이내를 이동하는 가까운 거리라고 해도 1~2시간 이상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충전이 가능할 것이다.





트론스마트(Tronsmart)는 아마존 미국/유럽에서 가장 많은 종류의 퀵차지 제품을 판매하는 퀵차지(고속 충전) 글로벌 전문 기업이다. 트론스마트의 다양한 제품 가운데 이번 글에서 소개할 '퀵차지2.0 트론스마트 3포트 차량용 충전기 CC3PC'는 고속 충전(퀵차지, Quick Charge 2.0)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이고 포트가 3개까지 제공되어 동시에 3개의 스마트폰을 자동차에서 충전할 수 있다.


트론스마트 3포트 차량용 충전기 : CC3PC


트론스마트는 국내 총판으로 '프라이스비'를 통해서 판매되고 있으며 아마존과 동일(또는 보다 저렴한)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1년 무상 보증을 제공하여 고객들의 걱정도 최소화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프라이스비(PriceB)






Tronsmart 3포트 차량용 충전기(CC3PC)의 패키지 모습이다. 모델명이 CC3PC이며 VoltiQ라는 이름을 확인할 수 있다. 일반 충전 2개 포트와 1개의 고속 충전 포트를 제공하고 있다.




트론스마트는 퀄컴(Qualcomm) 퀵 차지 기능을 지원하므로 퀄컴AP를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안정적인 고속 충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패키지를 개봉하니 간단한 설명서(메뉴얼)이 보인다. 자동차의 시거잭에 장착하는 만큼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니 메뉴얼을 굳이 정독하지 않아도 된다. 그만큼 사용하기 쉽고 간단하다는 의미이다.




흠집 방지를 위해서 부드러운 포장재로 포장되어 있는 트론스마트 3포트 차량용 충전기의 모습이다.





간단한 사용성처럼 제품 디자인 역시 심플하다. 심지어 크기 역시 작다. 컴팩트한 사이즈에 심플한 디자인은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자동차 악세사리 설치에 어려움을 느끼는 여성 운전자도 쉽게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다. 


차량 내부의 시거잭에 꼽으면 끝!




트론스마트 3포트 차량용 충전기는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3개 포트'를 제공하는데... 충전기 측면을 보면 1개 포트에는 번개 표시가 되어 있는데 이 포트가 바로 고속충전 기능을 제공한다. 나머지 2개 포트는 일반 충전을 지원한다.




트론스마트 차량용 충전기(CC3PC)를 사용하면서 고속 충전 기능(퀵차지2.0, 2A 고속충전)을 사용하려는 사용자가 측면에서 3개 포트 중 고속충전 포트를 찾으려고 확인할 필요는 없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3개 포트 가운데 '파란색 표시가 되어 있는 포트'가 바로 고속 충전 포트이다. 


일반 충전 포트라고 해도 2A 충전을 제공한다. 5V/2.4A 출력(output)을 제공하기 때문에 아이폰이나 일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일반 충전 포트를 사용해도 보다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다.


고속 충전 포트(Quick Charge 2.)는 '스마트 고속 충전' 또는 '급속 충전'이라고 불리는 기능으로 출력이 5V/2A부터 9V/2A, 12V/1.5A까지 다양한 출력을 통해서 최적화된 출력을 제공한다. LG G4나 LG V!0, 갤럭시 S6나 갤럭시 노트5와 같이 '고속 충전(Quick Charge)'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에서는 보다 빠른 충전을 지원한다.




트론스마트 3포트 차량용 충전기 판매사이트에 올라온 '퀄컴 실험 데이터'이다. 일반충전, 고속충전에 비해서 퀵차지 2.0은 보다 빠른 충전을 제공한다는 것을 실험 데이터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트론스마트 3포트 차량용 충전기는 충전기 뿐만 아니라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충전 케이블(5핀 microUSB 케이블)을 제공하므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차량용 스마트폰 충전기로 '트론스마트 3포트 차량용 충전기(CC3PC)'만 구입하면 모든 준비가 끝나고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트론스마트 3포트 차량용 충전기



차량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필수품일 것이며,

일반 사용자라도 차량에서 스마트폰을 충전하고 싶다면 트론스마트 3포트 차량용 충전기는 하나만 구입하면 차량에 탑승한 분들의 스마트폰을 최대 3대까지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