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말 오랜만에 가슴 따뜻해지는 '사랑 이야기'가 담긴 영화를 보았다. 설 연휴가 시작되는 오늘... 이번 설 연휴에는 무엇을 할까라고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필자는 영화 '서약'을 강력 추천한다! 단, 영화 '서약'은 가족보다는 연인이나 부부끼리... 사랑하는 사람이 보면 좋은 영화라는 생각이 든다. 선정적이거나 폭력적인 요즘 영화와 달리 그냥 편안함으로 약 1시간 40분의 러닝타임을 채워줄 것이다. 하지만 '편안함' 속에는 영화 속에 푹 빠질 수 있는 '몰입감'을 주는 매력이 포함되어 있다.


  영화 '서약'은 극장(영화관)이 아니라... 비디오방 혹은 동네 비디오 렌탈숍을 찾아야 한다. 왜냐면 2012년 3월에 개봉한 옛날 영화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만큼 더 편안하게 영화를 즐길 수 있고, 영화 '서약'이 주는 따뜻한 사랑이야기에 푹 빠질 수 있다.


  사랑하는 연인들끼리 이번 설 연휴에 '비디오방(DVD방)'을 찾는다면 꼭 선택해야 할 영화가 바로 영화 '서약'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 추천해본다.




  2013년에 주목을 받은 영화 가운데 멜로 영화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영화 '어바웃 타임'이다. '러브 액츄얼리'의 감독이 약 10년만에 내놓은 멜로라는 기대감도 있었지만, 출연한 여배우 '레이첼 맥아담스'의 귀엽고 예쁜 표정이 영화 속 몰입도를 높여주고 있다.

[관련 글 : 가슴 따뜻한 가족 영화, 어바웃 타임]


  영화 '어바웃 타임'의 히로인 '레이첼 맥아담스'가 영화 '서약'에 출연했다는 것과 함께 또 하나의 배우가 시선을 끄는데... 바로 '채닝 테이텀'이다.




  잘생긴 외모에 멋진 몸매까지... 요즘 뜨는 배우가 갖춰야 하는 매력을 모두 갖춘 그는 '액션' 영화는 물론이고 달달한 사랑이야기의 주인공에도 제대로 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영화 '디어존'에서 아만다 사이프리드와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를 보여주며 로맨스 멜로에도 딱 맞는 캐릭터를 찾았다는 생각을 갖게 데... 영화 '서약'에서도 그런 모습을 제대로 보여준 것이 바로 배우 '채닝 테이텀'이다.




  로멘스 멜로라고 하는 영화의 장르가 갖고 있는 특징을 꼽자면... 영화를 보는 관객이 몰입할 수 있도록 예쁘고 사랑스러운 여성 배우와 멋지고 잘생긴 남성 배우가 등장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야 남녀관객 모두 영화 속에 푹 빠져서 자신의 모습을 영화에 투영해볼 수 있지 않을까?


  그런 점에서도 영화 '서약'은 굉장히 매력적인 영화이다. 예쁘고 잘 생긴 배우들(레이첼 맥아담스와 채닝 테이텀)이 주연을 맞고 있으니까....





  오직 '배우' 때문에 영화 '서약'을 추천하는 것은 아니다!



  영화 '서약'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스토리가 너무나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영화를 보고 난 지금의 느낌 역시 배우 + 스토리의 완성이라는 생각을 갖게 만들었다.


  간단하게 영화 '서약'의 스토리를 살펴보면....




  한 눈에 사랑에 빠진 커플이 결혼까지 하게 된다. 잘 사는 여자에 비해서 남자는 가진 것이 없는 그냥 평범한 사람이다. 그러니 여자쪽 집에서는 남자에 대해서 좋은 마음을 갖지 않게 된다. 이 둘은 결혼 후에도 서로 아끼며 서로 사랑했다. 그러던 어느날 교통 사고로 인해서 여자는 단기 기억 상실증에 빠지게 된다. 여자가 기억하지 못하는 것은 지금의 남편과 만났던 아름다운 추억뿐! 그 외의 모든 것은 정상적으로 기억한다.


  그녀는 왜 그와 사랑을 했는지 알 수 없는 고민에 빠지게 되고, 사랑했던 둘의 관계는 그녀의 단기 기억 상실증으로 인해서 어려움에 처하게 된다.




  어떻게 사랑하는 사람과의 추억만 영화 처럼 잊을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지만... 영화 '서약'의 스토리는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그런 부분이 영화를 더욱 몰입하게 만든다. 영화 '서약'은 시작부터 끝까지 '남자의 변함없는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보통의 멜로 영화가 서로 사랑하거나, 여성이 남성을 사랑하는 모습이 주로 다루어진다면... 영화 '서약'은 기억 상실증의 아내(여자)를 위한 남자의 지고지순한 사랑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영화 '서약'은 꼭 한번 봐야하는 숨겨진 영화라는 생각에 이렇게 추천 글을 써본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