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을 커버 할 수 있어서 인기를 얻는 것이 '태블릿(Tablet)'이다. 하지만, 태블릿이 갖고 있는 한계라고 하면 '스마트폰의 보조 역할'이다. 물론, 태블릿이 성장하면서도 스마트폰 시장을 위협할 수 있는 매력적인 제품군을 구축할 수 있지만, 현재까지의 '태블릿'을 생각해보면... 어디까지나 스마트폰의 아쉬움(화면 크기)을 채워주기 위한 보완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물론, 사용자에 따라서는 이런 이야기에 '공감'을 하지 않을수도 있다. 하지만 필자의 이런 이야기에 공감하는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는 상태에서 태블릿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즉, 태블릿은 '고가의 제품'을 구입하고 싶지만, 스마트폰에 투자하는 비용 대비로 경제적인 여건을 고민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태블릿은 스마트폰처럼 무조건적으로 '최고 사양(최고 스펙)' 또는 '최신 제품'만을 선호할 수는 없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테그라 노트7(Tegra Note7)'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매력적인 요소로 사용자들에게 자신을 어필하고 있다. 20만원대 태블릿인 테그라 노트7은 분명히 태블릿(7인치)가 필요한 분들에게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에서 선택할 수 있는 매력적인 태블릿 제품이 될 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테그라 노트 7'의 개봉기를 통해서 테그라 노트 7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해 보려고 한다.




  테그라 노트 7(TEGRA NOTE 7)의 모습이다. 테그라 노트 7은 기가바이트(GIGABYTE)를 통해서 판매되고 있는 엔비디아(NVIDIA)의 태블릿 제품이다. 





  GeForce(지포스)를 비롯하여 컴퓨터 그래픽스 분야에서 최고봉이라고 불리는 '엔비디아(nVIDIA)'에서 내놓은 만큼 테그라 노트 7 역시 '성능'... 특히, '게임(Game)'에서는 가히 최고라고 할 수 있는 성능을 보여준다고 한다. 물론, 실제로 테그라 노트 7 체험단을 통해서 해당 성능에 대한 소개를 해보겠지만, 인터넷에서 공유되고 있는 내용을 살펴보면... '테그라 노트 7'은 20만원대 태블릿 제품에서는 굉장히 유명하고, 선호받고 있는 제품으로 알려져있다.




  테그라 노트 7의 패키지에 표시된 간단한 스펙(사양)이다. '테그라(TEGRA)'라는 제품명에서 느껴졌겠지만, 테그라 노트 7에 사용된 프로세서는 NVIDIA의 'TEGRA 4'이다.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젤리빈(Jeely Bean)을 탑재하지만, 킷캣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향후 1~2년까지 꾸준한 지원이 가능할 예정이다.


  7인치 HD IPS 디스플레이와 16GB(MicroSD 슬롯 지원) 용량 등 태블릿으로 태그라 노트7을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될 스펙은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





  테그라 노트 7의 패키지를 개봉한 모습이다. 테그라 노트 7의 본체가 불투명 비닐로 포장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우선, 테그라 노트 7을 패키지에서 꺼내놓고,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악세사리 부터 살펴보자.






  테그라 노트 7을 패키지에서 꺼내면... 사용시 가장 중요한 내용을 담고 있는 'Quick Start Guide'가 시선을 끈다. 커다란 한장의 종이로 되어 있는 만큼 테그라 노트 7을 사용하면서 알아둬야 하는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았다. 한글은 물론이고, 영어 등 다양한 언어로 표기되어 있다.





  퀵 가이드(메뉴얼)을 꺼낸 후 기본 악세사리가 담겨 있는 패키지 안쪽 덮개를 열었다.




  검정 색 덮개를 제거한 패키지 내부의 모습이다.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은 모습에 놀랐다.






  테그라 노트 7을 사용하는데, 꼭 필요한 기본 악세사리 자체가 제공되지 않는 줄 알고 놀라서 덮개 부분을 살펴보니... 충전 아답터(충전기)와 케이블(micro USB, 5핀)이 덮개쪽 박스에 깔끔하게 포장되어 제공되고 있었다.






  테그라 노트 7은 구입시 '테그라 노트 7 전용 슬라이드 커버'를 제공하는데... 위 사진에 보이는 것이 전용 스마트 커버이다.





  테그라 노트 7 전용 슬라이드 커버의 모습이다. 다른 점보다 테그라 노트 7과의 연결 부분이 다른 브랜드의 스마트 커버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아래에서 테그라 노트 7과 슬라이드 커버를 직접 연결하면서 이런 특징을 보다 자세히 소개할 것이다.





  20만원대 태블릿을 구입할 때, 제공되는 슬라이드 커버라고 해서 경쟁사의 스마트 커버에 비해서 수준이 낮다고 생각할 필요는 전혀 없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슬라이드 커버에 사용된 소재를 보면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주며, 보다 장시간 사용해도 높은 만족도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자석을 이용한 테그라 노트 7 거치 기능 역시 다른 스마트 커버(커버 제품군)에서 보여주는 것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모습이다.





  이제, 테그라 노트 7의 모습을 살펴보자!




  테그라 노트 7의 '디자인' 느낌은 '평범하고 무난하다'였다. 하지만 이런 디자인 느낌은 보다 넓은 사용자 계층에 무리 없이 투영될 수 있는 매력이기도 하다. 특별히 도드라지는 디자인 특징은 없지만, 그만큼 다른 제품과 비교해도 큰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컬러감이나 제품의 완성도만을 놓고 테그라 노트 7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나름 만족도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상하/좌우의 대칭 모습은 사용자에게 안정적인 느낌을 제공하는 요소로 생각된다.





  테그라 노트 7의 디자인에서 '특화된 부분'을 꼽으라면 위 사진에 보여지는 뒷면(뒷 부분)이다. 타공 디자인을 통해서 디자인적인 차별성을 제공하고 동시에 그립감(손에 착 붙는 느낌)을 제공하여 테그라 노트 7을 휴대 및 사용하면서 보다 높은 만족도를 느끼게 해준다.





  측면의 다양한 포트(단자) 역시 깔끔하게 배치되어 있는 모습이다. 




 500만 화소의 카메라는  HDR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테그라 노트 7의 '눈' 역할을 충분히 해주고 있다.




  테그라 노트 7에서 '노트(NOTE)'라는 단어 하나만 가져도 사용자는 '펜(스타일러스 펜)'을 떠올릴 것이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본체에 탑재된 펜은 테그라 노트 7에 다양한 입력을 보다 편리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테그라 노트 7의 디자인은 무난하지만 완성도 있는 모습으로 20만대라고 하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을 잊게 만들기 충분한 만족스러운 모습이라는 생각이 든다.





  한 손으로 휴대가 가능한 크기와 무게(320g)의 테그라 노트 7는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보다 높은 그립감을 제공하고자 뒷 면에 타공 디자인을 채택했다.





  테그라 노트 7을 보다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역시 '휴대성'을 향상 시켜야 한다. 이때 필요한 악세사리가 바로 '슬라이드 커버'이다. 가방이나 핸드백에 휴대시에도 화면(디스플레이)를 보호하는 동시에 손으로 휴대할 때도 지문이 묻지 않도록 해주는 역할을 한다.


  슬라이드 커버는 테그라 노트7의 필수 악세사리라는 점은 직접 사용해보면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테그라 노트 7의 슬라이드 커버가 갖고 있는 유일한 단점은 최초 부착시 '자석'이 아니라서 장착이 어렵다는 점이다. 하지만 사진에 보이는 클립 하나만 있으면 너무 쉽게 장착이 가능하다.






  슬라이드 커버를 장착하는 부분에 덮개를 제거하기 위해서 클립을 이용하면 보다 손쉽게 위 사진처럼 테그라 노트 7의 슬라이드 커버를 장착할 수 있다.




  경재사 태블릿의 '스마트 커버'의 경우는 자석을 사용하여 스마트커버와 패드를 결합(장착)하는데, 이때 장착의 용이함은 높지만 사용시 커버와 패드가 분리되는 경우를 경험한다. 하지만, 테그라 노트 7은 초기 장착이 어렵다는 단점(위 사진처럼 클립을 사용하면 장착 또한 쉽고 간단하다)이 있지만, 한번 장착하면 자력을 이용한 장착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장착력을 보여주어 테그라 노트 7과 슬라이드 커버가 분리 되는 것을 목격하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그만큼 휴대시 테그라 노트 7을 슬라이드 커버가 언제나 잘 보호해 줄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테그라 노트 7'의 개봉기를 통해서 슬라이드 커버와 같은 전용 악세사리 장착 과정 및 특장점을 소개했다. 테그라 노트 7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태블릿으로 유명하지만, '가격'뿐만 아니라 '성능'에서 사용자의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더욱 유명한 것이다.


  그러니 차후, 테그라 노트 7 체험단을 통해서 진행할 다양한 미션(멀티미디어, 게임, 펜 활용기 등)을 통해서 테그라 노트 7이 갖고 있는 특장점을 살펴보자!



to be continued...


이 글은 nVIDIA의 테그라 노트 7 체험단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