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본 게시글은 T store의 협찬을 통해 Application을 사용해 보고 작성된 이용 후기입니다.

스마트폰은 컴퓨터이다?

  100% 맞는 이야기처럼 들리지 않는게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무작정 '틀렸다'라고 이야기 할 수 있는 부분도 아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용자'입장에서 무엇을 하는지 생각해보면 그 정답은 '자신'이 가장 먼저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필자의 경우라면 스마트폰은 컴퓨터가 맞다.

  원격서비스를 이용해서 서버를 접속/관리한다. 그리고 이메일을 수신하고 발송하며, 웹페이지에 접속해서 블로깅을 한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이용해서 친구들과 정보를 나누고, 게임 어플로 심심풀이 게임을 즐긴다. 그뿐만 아니라 최신 영화와 음악을 버스나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애서 보고 들을 수 있다. 이렇게 사용하는데...일반적인 '넷북'과 과연 스마트폰이 무엇이 다를까. 어설픈 넷북보다 더 요긴하게 사용하는게 '스마트폰'이니까... 컴퓨터가 확실하다!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할 스마트폰의 '어플'은 플러스 알파 파일탐색기 'A-File'이다. 우선 플러스알파 파일탐색기을 간단히 살펴보면... '파일,폴더 관리 및 설치 Application/실행 프로세스를 관리할 수 매니저'의 역활을 해주는 어플이다. 쉽게 말해서 윈도우의 '윈도우탐색기(파일탐색기)' 정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폰에서 유명한 '파일탐색기' 어플은 'ASTRO'이다. 하지만 이번에 소개하는 '플러스 알파 파일탐색기'는 100% 국내 사용자가 개발한 만큼 쉽고 빠르게 사용하기에는 충분한 매력을 갖고 있는 어플이다. 그럼 이제, '플러스알파 파일탐색기(A-File)'을 구경해보자!


  이번에 소개하는 '플러스알파 파일탐색기(이하, A-File이라고 함)'는 '플러스알파'와 '파일탐색기'가 만나서 생성된 이름이다. 플러스알파...SKT가 떠오르는 이 개발업체는 지금까지 'a(알파)'라는 로고로 약 20여가지의 어플을 개발하여 티스토어(T store)에 무료로 업로드 해놓았다.

  스케줄러, 단축다이얼등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가장 기본적이지만 꼭 필요한 어플들이 플러스알파가 개발하여 티스토어에 업로드 해놓은 어플들이다. 그 중에서 하나가 바로 'A-File'이다. 어플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 검색을 하는 경우 '플러스알파'로 검색하고 그 결과에서 '파일탐색기'를 검색하는 것이 빠르며... 함께 다른 무료 어플도 설치가능하다.
 
  [참고] SKT 플러스알파(알파라이징)

  TV만 켜면 쏟아지는 수많은 이미지 광고 중 가장 눈에 쏙 들어오는 광고를 뽑으라면... 필자는 박카스와 SK광고를 뽑고 싶다. 제품선전같지 않으면서도 재미있고 특색있는 광고... 그 중에서  SKT의 '알파라이징'광고는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사회를 향해서 던지는 시대정신까지 담고 있다.

  SKT가 '이통사'라는 한계를 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α컴퍼니'가 되겠다는 의지가 바로 '알파라이징'이다. 그런 부분의 일환인지 모르겠지만... 이번에 소개하는 '플러스알파' 어플시리즈 역시 SKT에서 개발한 무료어플이다.

 

  A-File(aFile)을 처음 실행하면 위 화면과 같이 스마트폰에서 자주 사용하는 '파일관리'에 대한 부분을 4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메뉴를 하나씩 간단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파일/디렉토리 탐색
  스마트폰도 OS와 파일로 구성된 만큼 복잡한 환경설정을 위해서 파일을 편집하는 것 이외에도 간단한 음악파일을 업로드할 때나 불필요한 템프(temp, 임시저장)파일을 삭제할 때 사용된다.

App.매니저/백업
  설치된 Apps(앱스, 어플리케이션)을 백업/설치/삭제할 수 있다.

SD카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빠짐없이 사용되는 외장메모리(SD카드)의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폴더별 관리까지 할 수 있다.

프로세스 매니저
  현재 스마트폰에서 실행되고 있는 프로세스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바로 죽일 수 있도록(kill) 도와준다.





  A-File의 '파일/디렉토리 탐색화면' 메뉴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폴더트리(구조)를 만날 수 있다. 보통 윈도우 탐색기에서 많이 보던 스타일이므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폴더나 파일(확장자)별로 아이콘의 모습이 다르게 표현되어 쉽게 구분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파일/디렉토리 탐색 화면의 경우 위에서 살짝 언급한 것처럼 스마트폰의 설정파일을 수정하는 경우 자주 사용되는데... 그 이외에는 특별한 사용이 없는 경우도 많지만, 그래도 역시 하나쯤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 어플이다.



  컴퓨터는 '백업'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지만... 스마트폰은 다르다! 그러나 스마트폰도 '(하드)리셋'하는 경우 수많은 어플들을 다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야 한다고 하면... 골머리가 아플 것이다. 물론, 요즘에는 '클라우딩 서비스'들이 많아져서 계정하나로 쉽게 설치/사용이 가능해졌다고 하지만... 그래더 어디까지나 '사용자'가 잘 알고 있을때 '쉽지'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더 어려운 경우도 많다.

  그런데 A-File에서는 설치된 Apps(어플, 프로그램)을 확인해서 바로 백업/설치/삭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A-File을 설치하고 바로 백업을 한번 받아주는 센스가 중요하다! 그래야 나중에 후회가 없다는 사실~



  파일/디렉토리 탐색 메뉴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한다. 단, SD카드 부분만 제공하므로 SD카드의 용량확인시 편리하다. SD카드의 '폴더'별 용량 확인이 가능한게 정말 편리한 점이다.



  다른 포스트에서 소개한 'Memory Task Cleaner'와 같이 A-File에서도 '프로세스'를 관리해주는 기능이 포함되어있다. 물론, MTC와 같이 그 기능만 하는 어플과 비교할 정도는 아니지만 통합어플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기능을 제공한다.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정리해주는 것도 가끔은 스마트폰을 '잘 운영/관리하는 쉽고 간단하고 빠른 방법'이 되어줄 것이다.



  '플러스알파 파일탐색기'는 스마트폰의 '스마트한 생활'을 만들어주는 어플은 아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전반적인 관리를 위해서는 필요한 어플이다. 즉, 나를 위한 어플보다는 스마트폰을 위한 어플쯤으로 기억하면 된다. 그런 어플이 하나쯤 플요하다면 '플러스알파 파일탐색기'를 사용해보면 어떨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