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처음 'T 에코폰' 서비스에 대해서 들었을 때 '친환경'과 '우체국'이 떠올랐다. 현재 폐휴대폰의 증가로 인해서 환경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고 있다는 기사가 TV나 신문, 인터넷에서 자주 들려오고 있기 때문에 'T 에코폰'의 '에코(eco)'라는 단어가 이런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생각된 것이다. '우체국'은 폐휴대폰에서 자원을 회수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떠올랐던 것이다. 우체국에서 폐휴대폰을 기부받는다는 내용을 잘 모르는 분들이 계실꺼 같아 간단히 이야기를 해보면, 폐휴대폰 1톤(t)에서 금 400그램(g)정도를 추출할 수 있다고 한다. 이런 추출양이 적게 느껴질지 모르지만, 실제 금 5그램을 추출하기 위해서 금광석 1톤을 채굴해야 한다는 것과 비교하면 폐휴대폰이 갖고 있는 숨은 가치는 분명히 매력적인 부분일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지금까지 폐휴대폰을 잘 관리(처리)하지 못했던 이유는 무엇일까? 


  물론, 위에서 이야기한 '친환경'과 '우체국 폐휴대폰 기부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을 잘 몰라서 일수도 있다. 그런데 더 커다란 부분은 우리가 '친환경'과 '우체국 폐휴대폰 기부 프로젝트'를 통해서 직접적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이 없다는 것 때문이다. 쉽게 말해서 결론적으로는 우리에게 이득이 되지만, 눈앞에 보이는 것이 없다면 행동으로 잘 실천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런 부분이 '옳은 행동'이라고 이야기하지는 못한다. 하지만, 조금 더 사람들의 실천을 이끌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한 것은 중요한 부분이다.


  이런 중요한 부분을 잘 알고, 사람들의 실천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것이 바로 SK텔레콤에서 실시중인 'T 에코폰' 서비스이다. 이번 글에서는 'T 에코폰'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T 에코폰이란 무엇인가?
  무엇보다 'T 에코폰'이 무엇인지에 대한 이야기부터 해보자. T 에코폰은 스마트폰의 확산에 따른 고가 중고폰 양산 및 중고폰 필요 고객 지속 증가(분실, 단기사용, PPS등)와 친환경, 자원재활용 등의 사회적 관심도 증가(기업 Green 이미지 제고)의 이유로 신규/기변 고객이 원하는 경우 중고단말기를 매입하고, 단말기 상태에 따른 매입금액을 요금 할인을 통하여 고객에게 제공하거나 중고 단말이 필요한 고객에게 보증된 품질의 중고단말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해주는 SK텔레콤의 서비스(상품)이다.

  보다 쉽게 설명하면,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분실, 고장 등의 이유로 급하게 새 스마트폰이 필요하다고 생각해보자. 갑작스러운 이유때문에 기존 스마트폰에서 지불하고 있던 휴대폰 할부금(약정)을 이중으로 지불할 수 없으니 중고폰에 대한 필요성이 자연스럽게 생길 것이다. 그렇다고 일반 사용자분들이 이런 경험을 자주하는 것이 아니니 중고폰을 구입하는 방법과 과정을 잘 알고 있을리 만무하다. 이 때 보다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중고폰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바로 'T 에코폰'이다. 반대로 구입하는 분뿐만 아니라, 신규 단말기를 구입하면서 남게 되는 중고폰(중고 단말기)를 처리하기 힘든 사용자 역시 'T 에코폰'을 통하면 보다 저렴하게 신규 단말기를 구입하거나, 보다 쉽게 중고폰(중고 단말기)를 처리할 수 있다.



T 에코폰 서비스가 매력적인 이유?
  SK 텔레콤의 T 에코폰 서비스가 매력적인 이유는 간단하다. 신규/기변을 통해서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처리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다. 그 이유는 당시 비싸게 구입한 스마트폰을 1~2년이 지났다고 1~5만원 정도의 헐값에 '할인'받는다고 하면 왠지 모르게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할인을 안 받고 기존 스마트폰을 갖고 있다고 해도 특별히 사용할 수 있는 경우도 없으니 사용자 입장에서는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기존 스마트폰을 새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할인 쿠폰'처럼 사용하게 된다. 그런데 SK텔레콤의 T에코폰은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의 상태를 확인하여 보다 높은 가격으로 보상받게 되는 것이다. 

  2010년 6월에 출시한 갤럭시S 사용자라면 T 에코폰 서비스에서 'A급'으로 상태가 확인된다면 약 17만원을 새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할인 받을 수 있다. 여기서 'A급'이라는 스마트폰 상태 등급은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구분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스마트폰의 경우, 일반 사용자들도 케이스와 보호필름을 사용하여 조심스럽게 사용하기 때문에 높은 등급을 받는 경우 새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보다 높은 할인을 받을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다.



LTE 폰 조금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다?
  T 에코폰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최근 진행중인 '이벤트'가 있어 가볍게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이름하여 'LTE 스페셜 보상 이벤트'가 바로 그것이다. 2010년 출시된 스마트폰을 구입한 SK 텔레콤의 고객이 2012년 3월 14일부터 2012년 5월 31일까지 같은 제조사의 LTE 폰으로 기기 변경을 하면 '10만원의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다.

  'LTE 스페셜 보상이벤트'가 'T 에코폰'서비스와 관련이 있는 것은 중복 적용이 되어 보다 많은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LTE 스페셜 보상이벤트 확인하기

  LTE 스페셜 보상이벤트를 자세히 보면 갤럭시 노트와 같이 요즘 인기있는 LTE 스마트폰을 구입하려는 분들에게는 추가 10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는 사람만큼 파는 사람이 중요한 T 에코폰 서비스!
  T 에코폰 서비스에서 중요한 것은 '사는 사람(구입자)'과 '파는 사람(판매자)' 모두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폐 휴대폰'에 대한 기사가 많이 알려져서 중고 스마트폰의 판매자보다는 구입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중학교 때 배운 '수요와 공급'이라는 부분을 생각해보면 수요만 많다고 시장이 잘 형성되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 T 에코폰 서비스는 사는 사람(구입자)도 중요하지만, 파는 사람(판매자)도 중요하다. T 에코폰 서비스를 통해서 중고 스마트폰을 구입하려고 할 때 구입자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어야 거래가 이루어지므로, 판매자가 어떤 물건을 T 에코폰 서비스로 내놓느냐 하는 부분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이런 부분을 생각할 때 T 에코폰 서비스는 '중고 스마트폰'에 대한 가격을 구입자와 판매자에게 잘 알려줄 수 있어야 하고, 보다 빠르게 거래할 수 있도록 상황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보다 자세한 설명을 위해서 'T 에코폰'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는 Tworld shop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자!



  Tworld shop 홈페이지를 보면 'T에코폰'이라는 메인 메뉴가 보인다. 앞에서 설명한 내용을 Tworld shop 홈페이지에서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으니 T에코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Tworld shop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된다.

 
   Tworld shop의 T 에코폰 서비스의 메뉴를 간단히 살펴보면 판매/구입을 위한 정보 교류 뿐만 아니라 중고 단말기의 신뢰있는 거래를 위해서 구입 확정 전에 구입을 희망하는 중고 단말기의 통화품질을 테스트할 수 있는 서비스인 '중고기기 시험 개통'까지 제공하고 있다.

  T 에코폰의 메뉴 구성 및 실제 운영되고 있는 서비스를 살펴보면 구입자와 판매자 모두 보다 쉽게 'T 에코폰'에 대한 정보를 얻고, T 에코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잘 운영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부분이 T 에코폰이 '친환경'이나 기존 '폐휴대폰 처리'라는 방법보다 추천받는 이유이다.



  T 에코폰 서비스는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서비스로 생각된다. 누구나 급하게 중고 단말기가 필요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고, 또 누구나 급하게 중고 단말기를 처분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사용자들의 공통된 니즈(needs)를 잘 반영하여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이끌어 내는 것이 바로 'T 에코폰' 서비스가 아닐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