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3월 19일로 '프로농구 2012-2013 정규시즌'이 마무리되었다. 이제 남은 것은 '플레이오프(PLAYOFFS)' 뿐이다. 프로농구를 좋아하는 분들은 오는 10월까지 '프로농구 2013-2014'를 기다려야 하는 만큼 마지막 남아있는 '플레이오프'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될 것이다. 물론 평소 프로농구를 챙겨보지 않았던 분들도 '플레이 오프'와 '챔피언 결정전'만큼은 챙겨보는 분들이 많으니 오는 22일(금)부터 시작하는 플레이오프에는 더 많은 관심이 쏟아지게 될 것이다.



  그래서 '프로농구 200% 즐기는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프로농구를 제대로 즐기는데 필요한 것은 단 하나 '스마트폰'이다. 스마트폰에 'T 바스켓볼(T basketball)'만 설치되어 있다면 누구보다 프로농구에 대한 빠삭한 지식을 소유하게 될 것이다.


  그러면 지금부터 'T 바스켓볼'이 어떤 모습으로 어떤 정보를 제공하는지 확인해보자!




  Tbasketball(T basketball, T 바스켓볼)은 SKT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T LTE Pack'에서 무료로 설치가 가능하다. 설치과정 역시 간단하게 진행되므로 누구나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이제 'T 바스켓볼(T basketball)'을 실행해보자! 'Smart 농구 중계'라는 글자가 시선을 끈다. 사실, T 바스켓볼을 이렇게 소개하는 이유는 전작인 'T 베이스볼(T baseball)'이 워낙 잘 만들어진 어플(앱, 서비스)였기 때문이다.

[관련 글 : 일하면서 플레이오프 챙겨본다? SKT 하면서 한다!]


  그만큼 T 바스켓볼 역시 '농구'를 좋아하는 분들 혹은 '농구'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최고의 어플이라고 불린만큼 잘 만들어진 어플이다.




  T 바스켓볼을 처음 실행하면 위 사진과 같이 '설정' 단계를 진행하게 된다. 설정이라고 해서 복잡하고 어려운 것으로 생각할 필요는 없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좋아하는 팀 선택'을 시작으로 경기 정보 알림 설정 등 '농구경기'에 대해서 얻고 싶은 정보의 주체와 타이밍만 정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필자가 설정한 T 바스켓볼의 모습이다. SK 나이츠의 경기 정보를 '진동'으로 실시간 알람해준다.




  간단한 설정을 완료하면 '오늘의 경기' 정보를 안내해준다. 정규시즌 마지막 경기인 SK 나이츠와 동부 프로미의 경기 일정을 안내주고 있다.






  경기에 관련 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해당 팀의 선수 정보(상세 정보 및 영상 정보)도 쉽게 열람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일반 팬들이 궁금해하는 시즌 성적은 물론이고, 최근 5경기 개인 기록까지 잘 정리되어 있는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은 'T 바스켓볼'이 프로농구 매니아도 좋아할 수 있게 해주는 이유이다.




  T 바스켓볼은 '일정'을 시작으로, '영상', '순위', '선수', '예매' 정보를 카테고리로 운영하며 보다 쉽게 확인이 가능하도록 제공하고 있다.





  '일정'에서는 자신들이 좋아하는 팀을 응원할 수 있도록 '응원한마디'라는 메뉴를 만들어서 쉽게 응원 메시지를 남길 수 있도록 하였다.






  앞에서 이야기했던 다양한 경기 결과 및 기록에 대한 내용은 각 부분별로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진과, 그래프로 잘 꾸며져 있다.




  좋아하는 팀의 경기도 바로 예매할 수 있도록 '예매 기능'도 지원하고 있다.



  T 바스켓볼은 '프로농구'에 대해서는 국내 최고의 어플(앱)이라고 해도 지나친 표현이 아니다. 그만큼 잘 만들어졌고, 사용하기 편리하게 디자인되어 있다. 마지막 '플레이오프(챔피언 결정전)'만 남기고 있는 프로농구를 보다 재미있게 200% 즐기겠다면 지금 바로 스마트폰에 'T 바스켓볼'을 설치해보자!\



[참고] 플레이오프 경기일정


KBL 홈페이지 참고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