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 손 안의 홈쇼핑, T쇼핑



  누구보다 '홈쇼핑 매니아'에게 가장 매력적인 소개 문구가 아닐까 생각한다. SK텔레콤이 서비스하고 있는 'T 쇼핑'은 '내 손 안의 홈쇼핑'이라는 문구에 딱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과연,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지금 바로 'T 쇼핑'에 대해서 살펴보자.





  홈쇼핑을 좋아하는 분들은 물론이고, 필자처럼 1년에 서너번 홈쇼핑으로 물건을 구입하는 분들에게도 'T 쇼핑(T Shopping)'은 굉장히 매력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앱이다. 


  2013년 8월 처음 출시된 'T 쇼핑'은 모바일 통합 TV 홈쇼핑 서비스로 SK텔레콤 고객에게만 서비스되는 SKT 특화 서비스였다. 하지만 T 쇼핑을 통해 TV 홈쇼핑을 시청할 수 있고,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면서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T 쇼핑을 서비스하고자 오는 3월 11일부터 SK텔레콤 고객은 물론이고, KT와 U+ 등 국내 통신3사 고객 모두가 사용할 수 있도록 T 쇼핑 서비스를 개방했다.


  현재 T 쇼핑은 Play 스토어를 비롯한 다양한 앱스토어를 통해서 '무료'로 다운받아서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하다.


T 쇼핑(T shopping) 다운로드




  IPTV는 물론이고 각종 케이블 TV에서도 빠짐없이 서비스되는 TV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홈쇼핑'이다. 심지어는 아파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위성 TV에서도 홈쇼핑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으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홈쇼핑을 통해서 제품을 구입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그런 홈쇼핑을 TV가 아닌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은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자주 홈쇼핑을 애용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서비스일 것이다.


  T 쇼핑(T shopping)은 다양한 홈쇼핑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는 것은 물론이고,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홈쇼핑 사용자에게는 최고의 스마트폰 앱이자, 쇼핑 매니아의 필수 앱이다.




  Play 스토어를 통해서 무료로 설치한 'T 쇼핑(T shopping)'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내 손 안의 홈쇼핑'이라는 문구와 함께 T 쇼핑이 시작된다. 참고로, T 쇼핑은 TV 홈쇼핑의 방송을 스마트폰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는 부분도 포함되어 있어, 무선 데이터를 사용하게 된다. TV와 달리 T 쇼핑을 통해서 TV 홈쇼핑 서비스를 사용할 때는 'Wi-Fi(와이파이)'로 접속하거나, 무선 데이터가 사용된다는 것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T 쇼핑은 다양한 TV 홈쇼핑을 서비스하고 있는데,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TV 홈쇼핑은 아래와 같다.


T쇼핑에서 서비스 되는 TV 홈쇼핑 채널 : GS 홈쇼핑, 현대홈쇼핑, CJ오쇼핑, 홈&쇼핑, 롯데홈쇼핑, NS홈쇼핑




  현재 시점으로 방송되고 있는 TV 홈쇼핑의 다양한 제품 정보는 물론이고, 이후 방송될 제품에 대한 내용까지 '편성표'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T 쇼핑에서 제공하는 TV 홈쇼핑의 편성표 서비스는 약 1주일로 이번 주 TV 홈쇼핑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제품 정보를 보다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채널과 시간대별로 구분되어 있어 원하는 제품을 언제, 어디에서 판매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T 쇼핑은 '알림 기능'을 통해서 시청하고 싶은 TV 홈쇼핑 채널을 원하는 시간에 스마트폰 알림으로 사용자에게 안내해준다.


  이번 주 TV 홈쇼핑 판매 제품을 한 눈에 확인하여 원하는 제품의 방송 스케줄을 놓치지 않고 안내해준다는 것만으로도 T 쇼핑은 굉장히 매력적인 홈쇼핑 관련 앱(어플)이다.





  T 쇼핑은 다양한 TV 홈쇼핑의 제품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구매(주문)'이 어렵지 않도록 통일된 UI를 제공한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해당 판매 제품의 정보를 확인한 후 화면 하단에 있는 '모바일 구매', 'ARS 주문', '상담원 연결'을 통해서 제품 구입에 대해서 빠르게 처리가 가능하다.


  TV 홈쇼핑으로 물건을 구입하는 방법을 어렵게 생각하시는 우리 부모님들에게 T 쇼핑은 TV 홈쇼핑을 조금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다.




  T 쇼핑이 가장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이유는 바로 '할인 혜택'이다. TV 홈쇼핑이 인기 있는 이유 역시 '저렴한 가격'일 것이다. 일반 쇼핑보다 저렴한 TV 홈쇼핑은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굉장히 매력적일 수 밖에 없다. 그런 TV 홈쇼핑의 매력적인 가격을 조금 더 할인하여 구입하도록 해주는 서비스(앱)가 바로 'T 쇼핑'이다.


  예를 들어,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홈&쇼핑'의 경우 모바일 구매시 10% 적립(또는 할인)을 제공한다. 그런데 여기에 T shopping을 사용하여 상담원 연결이나 ARS 구매 시에도 10% 적립이 가능한 것이다. 



  홈&쇼핑 뿐만 아니라 T shopping에서 서비스되는 TV 홈쇼핑은 모두 아래와 같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GS 홈쇼핑과 T쇼핑이 만나면? 최대 10%

GS 홈쇼핑 : 모바일 구매 5% 적립

T쇼핑 : 모바일 구매 5% 적립 or 상담원연결(ARS 구매) 5% 적립


CJ오쇼핑과 T쇼핑이 만나면? 최대 12%

CJ 오쇼핑 : 모바일 구매 5% 적립

T쇼핑 : 모바일 구매 7% 할인 or 상담원연결(ARS 구매) 5% 적립


현대홈쇼핑과 T쇼핑이 만나면? 최대 13%

현대홈쇼핑 : 모바일 구매 5% 적립, 5% 할인

T쇼핑 : 모바일 구매 3% 할인 or 상담원연결(ARS 구매) 5% 적립


롯데홈쇼핑과 T쇼핑이 만나면? 최대 17%

롯데 홈쇼핑 : 모바일 구매 5% 적립, 5% 할인

T쇼핑 : 모바일 구매 7% 더블 할인


NS홈쇼핑과 T 쇼핑이 만나면? 최대 12%

NS 홈쇼핑 : 모바일 구매 5% 적립

T쇼핑 : 모바일 구매 7% 적립 or 상담원연결(ARS 구매) 7% 적립


  위와 같이 다양한 TV 홈쇼핑과 T 쇼핑이 만나면... 추가 할인 및 추가 적립을 통해서 보다 저렴한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된다.




  TV 홈쇼핑은 쇼핑 매니아는 물론이고, 일반 쇼핑 유저에게도 대중적으로 알려져 있는 쇼핑 방법이다. 그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TV를 통해서 쇼핑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TV 홈쇼핑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다. 그런 TV 홈쇼핑 애청자들에게 가뭄의 단비 처럼 다양한 TV 홈쇼핑을 하나의 앱에서 모아보고, 하나의 앱에서 싸게 살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바로 'T 쇼핑'이다.


  특히, 지난 3월 11일부터 SK 고객은 물론이고 국내 통신 3사의 모든 고객에게 서비스되면서 T 쇼핑은 'TV 홈쇼핑'처럼 다양한 사용자에게 사랑받는 서비스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