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0만원 이하 이어폰을 구입할 때 '음질'만을 강조하는 것은 왠지 어불성설이라는 생각이 든다. 적게는 30만원부터 많게는 100만원대의 이어폰이 출시되는 현재 10만원도 되지 않는 이어폰이 3~4배 이상의 가격대 제품과 '음질'로 비교할 수 있다면 그 제품은 '대박'을 넘어서 이어폰 분야의 절대 강자로 군림할 수 밖에 없다.


그렇다면 10만원 이하 이어폰은 무엇으로 차별화된 장점을 어필할 수 있을까?



10만원 내외의 이어폰은 일반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이어폰 가격대이다. 1~2만원대 이어폰은 기능이나 디자인보다 '이어폰'이라고 하는 제품의 기능이 필요해서 구입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며, 10만원 내외의 이어폰은 '가성비(가격대비 성능비)'라는 요소와 함께 예쁘고 세련된 디자인을 구입 포인트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그런 점에서 이번 글에서 소개할 'sudio' 제품은 '스웨덴 디자인'을 담은 제품은 기존 10만원대 이어폰과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이며 차별화된 매력을 뽐내고 있다.




sudio(수디오) 홈페이지의 'Lookbook'에 소개된 sudio 이어폰을 보면 가격과 상관없이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만큼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필자에게 제품 리뷰 제안을 한 sudio 본사의 이메일을 받고 sudio 홈페이지 속 제품을 보고 필자 역시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래서 리뷰 요청에 응했던 것이다.


sudio LOOKBOOK




수디오(sudio) 이어폰은 총 3가지 모델로 출시되는데... Vasa, Klang 그리고 TVA이다. 가격은 Vasa가 89,000원, Klang이 79,000원 그리고 TVA가 49,000원이다. 저마다 다른 디자인과 다른 기능을 제공하지만 전체적인 디자인은 같은 브랜드(sudio) 제품임을 알 수 있을 만큼 닮아있다.






수디오 VASA(sudio VASA)는 sudio 제품 중 가장 프리미엄 모델로 새로 개발된 드라이버를 사용한 sudio 신제품이다. 수년간의 노력이 집약된 신기술 드라이버를 사용한 만큼 수디오 제품 중 가장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수디오 Vasa는 커널형이며, 안드로이드 또는 iOS에 최적하된 제품으로 구분되어 판매된다. 3버튼 컨트롤러가 기본 제공되며, 대칭형 이어폰이다. sudio Vasa에 사용된 새로운 10.2mm 드라이버는 굉장히 뚜렷하고 깔끔한 음질과 자연스러운 베이스를 제공한다. 


sudio Vasa 드라이버 스펙

종류 : 10.2mm 다이나믹 스피커

감도 : 113dB SPL @ 1 kHz

임피던스 : 32 Ohm @ 1 kHz

주파수 특징 : 18 Hz - 23 kHz




sudio Vasa는 총 4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로즈 골드 블랙, 로즈 골드 화이트, 블루 그리고 핑크이며 보다 자세한 제품 정보와 컬러는 sudio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이 가능하다. sudio 제품은 프리스비(Frisbee)나 에이샵(a#)에서 구입 가능하며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온라인 샵을 이용하면 배송비 무료로 스웨덴에서 국제 배송으로 2~5일 이내에 배송 가능하다.


sudio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