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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중교통에서도 '지하철'은 출퇴근은 물론이고, 정확한 시간 약속을 위해서도 자주 이용하는 교통수단이다. 지하철을 이용하다보면 최근 다양한 편의시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백화점을 비롯하여 커다란 쇼핑몰과 연결되어 있는 것은 물론이고 편의점부터 제과점(빵집), 화장품 가게, 옷가게, 커피전문점까지 다양한 시설들이 생겨나고 있다.


  그만큼 지하철 역사 안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아졌고, 유동 인구 역시 증가하는 추세이다.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면서 '지하철 물품보관함' 역시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 많다. 대학교 시절... 그러니까 벌써 10년 전에 이용해고 정말 오랜만에 이용한 '지하철 물품보관함'은 변해도 너무 많이 변해서 사용법 역시 쉽지 않았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지하철 물품보관함'을 이용하는 분들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공유해보려고 한다.




(1) 결재방법 : 휴대폰, 신용카드, 현금, 교통카드


(2) 휴대폰 사용시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진행


(3) 보관시간은 기본 2천원에 6시간. 이후 추가 시간별 요금부과


(4) 현금은 500원, 1000원 사용가능


(5) 7일이 지난 물품은 보관센터로 이송


(6) 30일이 지난 물품은 폐기 처리


(7) 관제센터 전화번호 : 1599-2740



  위에 나열한 7가지 항목을 알아두는 것만으로도 '지하철 물품보관함'을 이용할 때 조금 더 편리하게 이용가능할 것이다. 특히, 현금(500원, 1000원)이 없을 때에도 휴대폰이나 신용카드, 교통카드를 이용하여 결재가 가능하다는 것과 보관 시간에 따른 요금은 많은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


  어쩌다 한번 사용하는 물품보관함 이야기지만 그래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가 아닐까 하는 생각에 간단하게 정리해서 공유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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