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악은 사람에게 '선물'이라고 생각한다. 오선지위에 콩나물(?)들이 춤을 추는 악보를 보면 그런 선물의 의미를 알 수 없다. 그러나 그것이 '청각'을 통해서 사람과 교감될때 음악은 모든것이 가능하게 해주는 선물인 것이다.

잠깐 다른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이성에게서 느끼는 매력 중 '목소리'에 대한 매력은 얼마나 될것이라고 생각하는가.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상대방의 '목소리'에서 매력을 느낀다. 목소리가 안정적이고 듣기 좋다면 '성공'하기도 그만큼 좋다는 것이다. 목소리를 통해서 자신의 의사표현을 하는 것뿐만 아니라 상대방에게 안정감, 신뢰감, 편안함을 줄 수 있는 것이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이렇게 '청각'을 통해서 듣는 목소리와 음악소리등의 '소리'는 우리를 매우 감상적으로 만들어준다. 우리가 조용한 커피숍에서 재즈음악을 들으며 책을 읽을 수 있는 것도 이런 것이다. 독서실처럼 조용한 공간보다 '음악'이라는 요소를 통해서 편안함을 주는 것이다. 이런 음악을 주변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휴대용 음악기기이다.

  MP3P, CDP, PMP, Mini PMP, PSP, NDSL등등 우리 주변에는 꽤 많은 휴대용 장비들이 있고 그 장비들은 모두 하나같이 '소리'로 전달한다. (물론, 소리와 영상을 동시에 전달하는 경우가 많지만 소리는 항상 포함됨) 이런 장비를 위해서 '이어폰'이라는 독립적인 공간을 스스로 만들고 그것에서 만족감을 느끼는게 보통이다.

  하지만 이어폰을 사용하는 경우 '닫힌공간'이라는 단점이 있다. 나만을 위한 음악으로 느껴지는 음악보다 '우리를 위한 음악'으로 느껴지는 음악은 느낌이 사뭇 다르다. 오늘 포스트에서 소개할 제품은 'SoundBridge MSP-100PLUS'이다. 쉽게 말해서 '휴대용 외장 스피커'이다.

필자가 처음 'SoundBridge MSP-100PLUS'를 만났을때의 모습이다. 작은 포장 상자속에 들어있는 제품의 모양은 강렬한 붉은색이 눈에 들어왔다. 최근 LG에서 발표예정인 초콜렛2 휴대폰(BL40과 BL42)에서도 Black & Red 컨셉은 제품을 고급스럽게 하고 작게 보이게 한다. 'SoundBridge MSP-100PLUS'역시 휴대용 외장 스피커라는 점을 생각할때 붉은 색상을 이용하여 세련되고 작아보이는 느낌을 주고 있다.

 

포장에서 보이는 'Ultra Slim & Smart Style'이라는 문구처럼 'SoundBridge MSP-100PLUS'는 휴대가 가능한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갖고 있다.


 
'SoundBridge MSP-100PLUS'제품은 휴대용 스피커, 충전케이블(USB/미니USB케이블), 오디오케이블로 구성되어있다. 여기서 간단하게 제품의 사양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제품크기 : 90 x 40 x 12mm(가로 x 세로 x 두께)
제품무게 : 48g
제품출력 : (스피커 정격출력) 일반 0.7W [최대 1.2W] X 2
배터리(?) : Li-Polymer 750mAH
사용시간 : 일반 15시간 [최대 25시간]  /  충전 4시간

'SoundBridge MSP-100PLUS'의 사양 중 특이한 점은 바로 '배터리'이다. 즉 'SoundBridge MSP-100PLUS' 자체에 내장배터리를 갖고 있다라는 점이다. 내장형 배터리는 컴퓨터의 USB포트를 이용하여 충전이 가능하며 1회 충전시 약 1주일정도(하루 2~3시간 사용시) 사용이 가능하므로 특별한 부담은 되지 않는다. 

 
 

'SoundBridge MSP-100PLUS'의 전면부에는 은색으로 음각처리된 'SoundBridge' 마크가 있고, 본체의 좌우측에 오디오케이블과 USB케이블을 결합할 수 있는 포트부분이 있다. 'SoundBridge MSP-100PLUS'는 약간 유선형 모양을 하고 있어서 소리를 넓게 퍼트릴 수 있는 모습을 갖고 있다.

 

위 사진을 통해서 앞서 언급한 '내장형 베터리'의 사용을 확인할 수 있다. 위와 같이 오디오케이블을 연결시 본체부분에 연두색빛의 LED에 불이 들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즉 아이팟과 유사하게 오디오케이블이 연결되면 자동으로 전원이 들어오는 것이다. (아이팟도 재생중에 이어폰(오디오케이블)을 제거하면 재생이 멈춘다)

이런 점을 생각해보면 평소 사용하지 않을때는 'SoundBridge MSP-100PLUS'에 연결된 오디오케이블을 제거해 주어야 배터리 소실을 방지할 수 있다.


아이팟 셔플을 이용한 테스트환경. 오디오케이블은 많이 지원되는 3.5파이를 지원하여 일반적인 장비에는 연결이 쉽고 편리하다.


디지털 카메라의 동영상 기능이 떨어져서 (^^;;;) 이렇게밖에 못 보여드리지만 소리재생능력이나 1.2W의 출력이 평소에는 충분하다는 것은 확인할 수 있다.

'SoundBridge MSP-100PLUS'는 디자인과 기능을 모두 갖고 있는 제품이다. 물론 아직 SB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도 사실이지만 최근 MP3P가 '애플'중심으로 느껴진다는 점을 생각할때 SB제품의 세련된 디자인과 휴대성이라면 꽤 어필할 수 있는 조건은 갖고 있다고 생각된다.

가격은 29,000원이고, 관련 회사인 SWP신우전자 홈페이지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