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MART

  과거 3~4년전만 해도 '스마트'라고 하면 학생들 교복 브랜드를 떠올리는 단어일뿐이였고, 당시에는 'i'나 'e'라는 단어가 IT분야에서 떠오르는 핵심 단어(글자)였다. 무슨 단어에도 'e'를 붙이면 세련되면서도 IT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고 생각했던 이유때문이다.

  그런 모습이 불과 몇년 사이에 'SMART(스마트)'라는 단어로 변화한 것은 스마트폰의 출시와 깊은 관련이 있다. 스마트폰이 출시하면서 '스마트하다' 즉 '똑똑하다'라는 것이 IT분야에 핵심처럼 인식되기 시작한 것이다. 그럴수밖에 없는 것이 그만큼 2010년 스마트폰은 '부흥기'를 맞이했고... 휴대폰을 사용하는 소비자가 '기기변경'을 할 때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으로 변경하고 있으니 그만큼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늘어나게 되는 것이다.



  스마트폰을 사용한다고 '스마트한 생활(Smart Life)'을 하는 것일까?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스마트한 생활에 보다 가까워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만으로 '절대' 스마트한 생활을 한다고 이야기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이런 부분때문일까...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증가한 '통신비(전화요금)'에 허덕이는 사용자들은 굳이 스마트폰을 사용해야하는 이유를 잘 모르겠다고 이야기하기도 한다. 이런 부분은 스마트폰이 더 많이 보급되어지면서 보다 많은 사용자들에게 자연스럽게 나올 수 밖에 없는 이야기일 것이다. 컴퓨터에도 컴맹이 있듯이 스마트폰에도 분명히 '스맹'이 존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려면 이건 꼭 필요하다!


(1) 스마트폰 : 스마트폰이라고 고가의 제품인 시절은 이미 지났고, 이통사별로 저렴하고 심지어는 약정기간만 사용하면 무료로 제공하는 스마트폰까지 등장한게 요즘의 모바일시장이다. 그러니 최신 스마트폰도 좋지만 자신에게 필요한 성능을 생각하여 보다 저렴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2) 무선데이터통신 요금제 가입 : 통합요금제(통화/문자+데이터)나 데이터 전용 요금제(1만원이상의 부가 요금제)를 사용해야 하는 것이 스마트폰이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요금이 증가하는 것인데... 무선데이터통신을 사용할 수 있어야 장소에 제한없이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세상'에 빠져들 수 있으니 필수 중에 필수 조건.


(3) 무선AP(Wi-Fi 환경) : 스마트폰에서 꼭은 아니지만 있으면 엄청 좋은 것이 바로 Wi-Fi 환경이다. 무선데이터통신이 가능하다고 모든 데이터통신을 '3G'로만 하다가는 느린 속도와 엄청난 요금에 놀라게 될지도 모른다. 그러니 가정에서는 Wi-Fi를 통해서 보다 저렴한 무선인터넷 세상을 경험해야 스마트한 라이프를 체험하는 것이다.

   스마트폰과 그것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었다면 무엇보다 '스마트'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일만 남았다고 생각하면 된다. 만약, 휴대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스마트폰을 구입한다면 최소한 어떤 기능들을 사용해야 '스마트폰을 활용한 스마트한 생활'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을까. 스마트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하게~  스케줄과 메일관리는 기본 중의 기본!
  스마트폰이라면 무조건 제공하는 기본 기능 중 하나가 스케줄 관리와 메일 관리이다. 3G와 Wi-Fi를 통해서 인터넷을 즐기는 스마트폰이 아니라 스케줄과 메일관리를 통해서 무엇인가 생산성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스마트폰의 첫번째 스마트함이 아닐까.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하게~  동영상, 음악, 게임까지 하나로 즐기는 재미!
  스마트폰 초보자도 스마트폰을 가장 잘 활용하는 부분이 이 부분이 아닐까 생각한다. 심심할 틈이 없도록 영화도 보고 음악도 듣고, 게임도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은 스마트폰이 주는 재미이자 매력이다.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하게~  내 손안에 길이 있다!
  약속 장소를 찾거나 맛집을 찾는 것처럼 일상생활에서 생각보다 장소를 검색하는 경우가 많다. 그럴때 스마트폰의 가치는 빛을 발한다. 특히, 다음/네이버와 같이 국내 유명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지도앱을 사용하면 장소검색뿐만 아니라 현재위치 정보, 다양한 맛집 정보까지 얻을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하게~  컴퓨터로 하는 일을 스마트폰에서 한다!
  스마트폰을 어떻게 활용할까라는 생각을 한다면 무엇보다 '컴퓨터'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생각하면 쉽게 결론을 찾을 수 있다. '내 손 안의 컴퓨터'라고 불리는 만큼 스마트폰은 컴퓨터가 할 수 있는 많은 분야를 커버해줄 수 있다. 간단한 문서작업부터 IT전문가들이 하는 원격지원이나 서버 접속도 스마트폰에서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하게~  친구야 스마트폰에서 만나자!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SNS라는 분야가 활기를 얻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SNS라고 하면 대표적으로 트위터와 페이스북, 미투데이등이 있는데... 스마트폰을 통해서 직접 SNS에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올릴 수 있어서 세상의 어떤 정보보다 빠르게 얻을 수 있다는 것이 SNS를 즐기는 이유가 되어준다. 오래동안 만나지 못한 친구들끼리도 SNS를 통해서 소식과 안부를 물을 수 있으니 스마트폰으로 친구관계도 스마트하게 유지할 수 있는 것이다.



  세상의 대부분이 그렇지만 '없는 것보다 있는 것이 좋다'라는 것은 사실이다. 스마트폰 역시 무선데이터통신등에 과금되는 요금때문에 잘 사용하지 못하는 일반 사용자들에게 다소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이지만 위에서 나열한 5가지 기능만 스마트폰에서 잘 활용한다고 생각하면 부가되는 요금은 '지출'이 아니라 '투자'가 될 것이다.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한 라이프를 지낼 수 있는 쉽고 빠른 방법이 아닐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