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휴가철이 돌아왔다. 무더위가 일찍 찾아오면서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는 분들의 모습도 빨라졌다. 어디서 어떻게 여름 휴가를 즐길지 준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휴가지에서 더욱 쉽고 편리하게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준비를 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스마트다이얼(SMART DIAL)'이라는 어플 역시 휴가 준비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과연 '스마트다이얼'이라는 앱이 어떤 기능을 하며, 왜 휴가준비에서 빼놓을 수 없다고 하는지 지금 바로 만나보자!




  온 가족이 찾은 바다 모습이다. 오랜만에 찾는 바다의 모습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여름 휴가를 즐기다 보면 어느새 하루 해가 지고 있는 것을 느낀다. 아쉬움을 뒤로 하고 바다를 떠나서 숙박을 위한 리조트(콘도)를 향한다.




배 고픈데 우리 뭐 하나 시켜먹을까?


  분명히 리조트에 들어오기 전에 맛집을 찾아 맛있는 저녁을 먹고 왔지만, 왠지 휴가지에서는 '야식'은 꼭 먹어줘야 하는 필수 코스라는 생각이 들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야식'을 주문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집이라면 자주 주문했던 음식점(배달점)에 전화를 해서 주문하겠지만, 여행지에서는 어디에 전화를 해야할지 막막하다.




스마트폰 놔두고 뭐해? 해운대 중국집 검색해서 탕수육 하나 시켜먹자!


  맞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가족들 중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 스마트폰을 꺼내서 '인터넷' 앱을 실행하여 검색하면 되는 것을 깜박했다.




  검색창에 '해운대 중국집'을 입력하면 스마트폰에는 다양한 해운대 중국집 소개 글이 등장한다. 이 중에서 가장 가까운 곳을 확인해서 주문을 하면 드디어 휴가지에서 즐기는 맛있는 야식이 준비되는 것이다.



  과거에는 휴가지에서 '114'로 중국집과 같은 음식점의 전화번호를 물어보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위에 보이는 상황처럼 SMART한 모습으로 음식점 전화번호를 찾는 경우가 많아졌다. 하지만, 이런 검색 역시 생각보다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낯선 휴가지에서 음식점을 찾는 것과는 다소 거리가 있다. 보통 낯선 휴가지에서는 음식점의 맛도 중요하지만, 가까운 거리와 빠른 배달시간도 중요하기 때문에 가까운 곳에 위치한 음식점에 주문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특별한 맛집이 있다면 몰라도...)


  이런 상황을 생각할 때 휴가철 필수 어플로 '스마트다이얼'을 추천한다.




  스마트폰의 'Play 스토어'를 실행하여 사진처럼 검색창에 '스마트다이얼'을 입력하여 검색하면 무료로 스마트다이얼을 검색/설치할 수 있다.




  설치된 스마트다이얼 앱은 설치만큼 사용법 역시 쉽고 간단하다.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전화' 기능과 유사한 모습을 하고 있어 일반적인 전화통화에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위 사진처럼 '상호검색' 메뉴를 선택하면 주변검색을 통해서 TV맛집, 치킨, 중국집, 피자, 죽집, 족발, 마트(대형마트), 패스트푸드와 같이 휴가지에서 즐겨찾는 곳의 정보(전화번호)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다.




  위 사진처럼 쉽게 검색된 다양한 음식점에서 마음에 드는 곳에 전화(화면 우측에 보이는 전화모양의 아이콘)를 걸어서 주문하면 된다.



  '스마트다이얼'이라는 앱이 갖고 있는 기능은 위에서 소개한 기능외에도 다양하다. 하지만, 여름철 휴가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제공한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스마트다이얼'은 휴가지 필수 어플이 아닐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