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웃도어 레포츠용 전문 시계 브랜드, SUUNTO


순토(SUUNTO)는 아웃도어 레포츠를 좋아하는 분들이 선호하는 대표 명품 워치 브랜드이다. 그런 순토가 조금은 새로운 타임피스(워치)를 출시했으니 바로 '순토 에센셜'이다. 아웃도어 레포츠를 위한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보다 럭셔리한 모습을 새롭게 출시한 순토 에센셜...


지금 바로 만나보자!





순토 에센셜(SUUNTO ESSENTIAL)의 패키지 모습이다. 여느 워치 브랜드와는 다른 패키징이 시선을 끌기 충분하다.






Suunto(순토)는 핀란드 오리엔티어겸 엔지니어인 Tuomas Vohlonen이 대량 생산형 액체 충전 나침반을 고안한 해인 1936년에 설립되었다. 순토(SUUNTO)는 그 후 전세계 모험가들이 사용하는 스포츠 시계, 다이빙 컴퓨터 및 스포츠 기기의 설계와 기술 혁신을 주도해왔다. 높은 산에서 깊은 바다에 이르기까지 순토(SUUNTO)는 아웃도어 모험가들이 새로운 세계를 정복할 수 있는 정신력과 체력을 갖추도록 도와준다.


순토(SUUNTO)의 본사와 제조 공장은 핀란드의 Vantaa에 있으며 전세계에서 400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순토(SUUNTO)의 제품은 100여 개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다. 순토(SUUNTO)는 Amer Sports Corporation의 자회사로서 Salomon, Arc'teryx, Atomic, Wilson, Precor, Mavic 및 Nikita라는 자만 브랜드가 있다.

[관련 정보 더보기]





'MADE IN FINLAND(메이트 인 핀란드)'라는 글자가 순토(SUUNTO) 브랜드의 전문적인 기술력과 보다 완성도 높은 제품성을 떠올리게 만든다. 





패키징 하단의 손잡이(천)를 잡아 당기면 서랍 형태로 열리며 순토(SUUNTO) 타임피스를 확인할 수 있다.








순토 에센셜(SUUNTO ESSENTIAL)은 아웃도어의 심장을 갖고 있지만 디자인은 '어반 라이프(urban life)'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이런 디자인의 특장점을 패키지에서 부터 체감할 수 있도록 '패브릭 워치 롤'을 준비했다. 새로운 패브릭 워치 롤은 기존 워치 브랜드들이 보여준 패키징에서는 보기 힘든 아이디어로 고객들의 시선을 끌기 충분한 멋진 아이디어이다.





패브릭 워치 롤을 열어보면 좌측부터 펜슬, 융(천), 순토 에센셜, 보증서와 프리 노트의 모습이 보인다.






펜슬과 노트(free note) 그리고 보증서(Quality Certificate)의 모습이다.  보증서에 있는 체크(check)는 직접 관리자가 수기로 입력한 것으로 브랜드의 신뢰도를 한층 업그레이드시켜 주는 느낌이다. 






이제 순토 에센셜(SUUNTO ESSENTIAL)을 구경해 보자.






광물 크리스탈보다 3배 견고한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래스는 안전 유리로서 긁힘과 마모에 강력함을 보여준다. 투명한 속성으로 유명한 이 재질은 또렷하고 잘 보이는 디스플레이를 만들어준다. 순토 에센셜(SUUNTO ESSENTIAL)의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래스는 순토 에센셜(SUUNTO ESSENTIAL)을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착용해도 외부 충격에 상관없이 최고의 상태를 유지시켜 줄 것이다.






순토 에센셜(SUUNTO ESSENTIAL)은 가죽 스트랩과 나토 밴드(섬유)로 출시되었다.


위 사진은 섬유로 된 나토 밴드이다. 나토 밴드는 섬유 소재인 만큼 가죽 스트랩에 비해서 가벼우며 질긴 내구성까지 갖추고 있어 아웃도어 레포츠 전문 브랜드 '순토(SUUNTO)'의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 물론 가죽 스트랩의 순토 에센셜 역시 독특한 매력을 갖고 있는데... 블랙(Carbon), 브라운(Copper), 아이보리(Gold), 카키(Steel) 이렇게 4가지 색상의 가죽 스트랩에 따라 새로운 이미지를 느끼게 해준다.


순토 에센셜 가죽 스트랩 정보






섬유로 된 나토 밴드 타입의 순토 에센셜(SUUNTO ESSENTIAL)의 모습이다.


섬세하고 견고한 SUUNTO ESSENTIAL Collection은 핀란드 디자인의 전통을 그대로 이어 받았으며, 깔끔하고 미니멀한 라인과 고급스러운 디테일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며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보여준다. Suunto 브랜드는 탐험가들에게 신뢰받는다. Suunto의 타임워치(제품)들은 최고의 기준에 맞추어 제작되어야 하므로 모든 순토 에센셜 컬렉션(Suunto Essential Collection)은 핀란드에서 설계, 테스트, 수제 제작되어 개별적으로 출고되므로 항상 최고의 품질을 보장한다.





이제 순토 에센셜의 전원을 켜 보자! 측면의 버튼 가운데 'MODE' 버튼을 누르자.




가장 먼저 언어(language) 설정이 시작되고 이후 시계 및 날짜(time & date) 설정을 하게 된다.  순토 에센셜은 '기압 고도계', '기압계', '나침반'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순토 에센셜이 탑재한 기능을 간단히 살펴보면...


기압 고도계 : 현재 고도를 확인하고 상승 또는 하강을 추적한다. 등반시 전체적인 진행을 측정 가능하다.


기압계 : 기압을 주의 깊게 관찰하여 급격한 기상 변화를 예측하고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여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나침반 : 위치를 탐색하고 정확히 찾아 안전하게 길을 찾도록 도와준다.


순토 에센셜은 단순히 '타임피스'가 이나 모험가의 '생명'을 책임질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가장 정확하게 제공하고 있다. 






순토 에센셜(Suunto Essential)은 아웃도어 레포츠를 즐기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타임피스(워치)이며, 기존에 순토가 보여주었던 터프한 이미지를 그대로 담고 있으면서도 일상 생활 속에서도 함께 할 수 있는 타협점을 젝오할 수 있는 어반 라이프 타입의 시계(워치)임에도 분명하다.


순토 에센셜...

세련된 도시 남자의 거친 이미지를 손목에서 느낄 수 있는 베스트 아이템이란 생각이 든다.


* 이 글은 순토 에센셜 컬렉션을 소개하면서 ‘아머스포츠 코리아’로부터 해당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