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랜드 세터(Trend Setter)'까지는 아니라도 나름 앞서 간다고 생각하는 필자가 뒤늦게 시작한 '된장질' 중 하나가 바로 '스타벅스'이다. 전에는 여행이나 쇼핑 등 직접 몸으로 체험하는 경험에 관심이 많았지만, 육아와 함께 무엇보다 '여유롭게 쉴 수 있는 분위기'를 선호하다 보니 1주일에 한두번은 아내(와이프)와 함께 스타벅스 매장을 찾는다.

 

  굳이 필자와 같은 '상황'이 아니라고 해도 다양한 커피 전문점 브랜드 가운데 '스타벅스(STARBUCKS COFFEE)'는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만큼 많은 분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그런 스타벅스를 보다 잘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글('알아두면 좋은 스타벅스 이용방법')에서 스타벅스 매장 이용시 알아두면 좋은 내용을 소개했다. 이번 글에서는 '스타벅스 카드(STARBUCKS CARD)'에 대한 자동 충전 방법을 소개하고, 5만원 이상 자동 충전시 받을 수 있는 'BOGO 쿠폰'에 대한 소개까지 해보려고 한다.

 

  BOGO 쿠폰이란, 스타벅스에서 제공되는 '1+1' 쿠폰으로 스타벅스 카드를 등록하여 Green Level 이상시 신규 음료 메뉴에 대한 BOGO 1+1 쿠폰을 제공한다. 이런 BOGO 쿠폰을 스타벅스 카드 충전시 혜택으로 제공받는다면 '원하는 메뉴(음료)' 중 하나를 1+1으로... 50%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는 것이다.

 

  물론 5만원이라는 충전 금액이 부담스럽다면 굳이 해야 할 이유는 없지만, 어차피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한다면 작은 혜택이라도 꼼꼼하게 챙기는 것이 현명한 모습이 아닐까.

 

 

 

  스타벅스 카드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스타벅스 카드 충전/자동충전'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 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앞에서 이야기한 'BOGO 쿠폰(1+1 쿠폰)'은 자동충전시에 제공되는 혜택이다.

 

 

 

  스타벅스 카드 충전에서 '일반 충전'과 '자동 충전'의 차이는 위 표를 통해서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가장 커다란 차이라고 하면... '자동충전'은 스타벅스 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며 신용카드와 휴대폰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이때 5만원 이상 자동 충전시 금액 충전 완료시점에서 BOGO e-쿠폰이 발급된다. (충전 후 익일 발급)

 

 

 

  스타벅스 카드 홈페이지의 '스타벅스 카드 > 충전/자동충전'을 선택하면 현재 등록된 카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등록된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자동충전'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것인데...

 

 

 

  '일반 충전'은 5만원을 1회에 충전해도 '혜택'은 없다. 하지만...

 

 

 

  '자동 충전'을 선택하고 5만원 이상 자동충전 금액을 선택하면... 금액 충전 완료시마다 'BOGO e-쿠폰'이 발급되는 것이다.

 

  '자동 충전'은 스타벅스 카드에 있는 잔액을 기준으로 금액 이하일 때 자동충전이 진행되거나, 월 단위로 진행되는 방법이 있다. 자주 스타벅스를 사용한다면 '월 정액 자동충전'이 편리할 수 있지만... 필자와 같이 월 10회 이하의 경우라면... '기준 하한 자동충전'이 보다 효과적일 것이다.

 

<참고> 카드의 잔액이 10,000원 보다 낮을 경우 50,000원이 자동 충전 됩니다.

스타벅스 카드를 초기 충전해서 6만원이 되었을 때... 사용자가 계속 사용을 하면서 1만원 이하의 잔액이 되었을 때 충전(5만원)이 된다는 의미. 즉, 기간에 상관없이 잔액이 1만원(선택사항) 이하일 때 충전되는 것이다.

 

 

 

  자동 충전 기능이 활성화된 후 위와 같이 설정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 카드를 사용하면 '잔액' 충전을 커피 구입 시점에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2~3만원 내외를 충전하는데... 스타벅스를 자주 사용한다면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최소한의 혜택(BOGO 쿠폰)을 위해서라도 5만원 이상 자동충전 기능을 사용하면 어떨까?

 

  개인적으로 처음 사용해보는 기능이지만, BOGO 쿠폰만 잘 활용한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기능이라는 생각이 들어 소개해본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