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 내 차에 내비게이션이 없다면?



  차량용 내비게이션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이미 오래 전이다. 물론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스마트폰을 활용한 내비게이션 역시 인기를 얻는 것도 사실이지만, 어디까지나 차선책일 뿐... 필자 역시 다양한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에 대한 내용을 잘 알고 있지만, 그래도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쉽게 선택하게 되는 것은 바로 '차량용 내비게이션'이다.


  특히, 1~2시간 내외의 비교적 가까운 거리로 일상적인 생활 공간(거리)이라면 거의 무조건적으로 차량용 내비게이션을 사용한다.




  위 사진은 아주 정상적인 '차량'의 내부 모습이다. 하지만 뭔가 아쉽다고 느껴지는 이유는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내비게이션'이 있어야 할 위치에 보이지 않아서일 것이다.


  운전석에 앉아 '시동'을 걸고나서 하는 행동이 바로 '내비게이션의 목적지 입력'이라고 생각해보면 내비게이션이 없다는 것은 정말 중요한 무엇인가가 빠진 듯한 기분일 것이다.





  빈 자리를 채워줄 내비게이션은 바로 현대엠엔소프트의 '소프트맨 S581V'이다. 소프트맨 S581V의 특장점은 '20.3cm 대화면(8인치 내비게이션)'과 '똑똑한 음성인식 기능'이다.


  위 사진에서부터 뭔가 커다란 화면이 시선을 끄는 것은 기존 내비게이션보다 약 1인치 커진 화면 때문일 것이다. 8인치(20.3cm)라고 하는 대형 화면은 보다 많은 정보를 보다 보기 좋게 운전자에게 제공하는데 가장 접합한 변화인 셈이다.





  소프트맨 S581V의 뒤쪽 연결 단자를 살펴보면 다양한 입출력이 가능함을 알 수 있다. 운전자에게 가장 매력적인 외부 입력의 경우는 안전한 주차를 위한 후방카메라와의 연결일 것이다. 8인치 내비게이션에 비춰지는 후방카메라의 영상은 보다 안전한 후면 주차를 가능하게 해줄 것이다. 


  그 외에도 SD메모리나 USB 포트, 마이크 단자 등 다양한 연결 단자가 있어 다양한 입출력 기능을 제대로 담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차량에 연결 후 전원을 켜고 있는 S581V의 모습이다. 소프트맨 S581V는 '소프트맨 듀얼 부팅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시스템 로딩과 지도 로딩이 동시에 진행된다. 시스템과 지도가 동시에 로딩될 때 갖게 되는 소프트맨 S581V의 장점은 '어떤 메뉴를 이동하더라도 지도는 언제나 바로 보여질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는 것이다. 즉, 내비게이션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도'모드를 보다 손쉽고 빠르게 화면 전환할 수 있도록 항상 준비 중이라는 의미이다.





  운전석에서 바라 본 소프트맨 S581V의 모습은 가장 먼저 '시원하게 느껴질 만큼 커다란 화면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8인치 내비게이션 화면은 직접 운전석에서 바라보았을 때 기존 7인치 네비게이션과는 다른 시원함이 쉽게 느껴질 만큼 커다란 차이를 보여준다.


  또한, 소프트맨 내비게이션은 메뉴를 최대한 간단하게 하여 사용자가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최적의 위치에 배치하였다. 그만큼 사용성이 높고, 메뉴의 시인성 역시 뛰어나다는 것이다.




  소프트맨 S581V에는 기본으로 무선 리모컨을 제공하는데, 운전자는 물론이고 동승자나 후열에 앉은 분들도 쉽게 네이게이션의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특히, S581V의 경우는 '음성인식' 기능이 특화되어 있는데, 리모컨의 상단에 푸른 색 버튼으로 다른 버튼과 달리 눈에 쏙 들어오는 '음성인식'버튼을 사용하면 화면 터치 없이도 대부분의 기능 조작이 가능하다.





  리모컨에 있는 '음성인식' 버튼을 누르면 '음성명령'이라는 화면이 빠르게 실행된다. 






  소프트맨 S581V의 음성 명령어에 대한 안내 화면이다. 내비 명령어와 멀티미디어 명령어, DMB 채널 명령어로 구분하여 안내하고 있는데, 그만큼 사용자는 자신에게 필요한 메뉴에 대한 음성 명령어를 쉽고 빠르게 익힐 수 있다.




  리모컨의 '음성인식'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홈화면에서 쉽게 '음성' 메뉴를 통해서 음성인식을 활성화할 수 있다.




  위 동영상은 소프트맨 S581V의 '음성인식' 기능을 직접 시연한 모습이다. 간단한 음성 명령의 경우는 하나씩 실행되지만, 네비게이션의 목적지 선택과 같이 중요 기능은 연속적으로 음성 명령을 인식하여 사용자가 보다 쉽게 원하는 결과까지 도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차량용 내비게이션에서 '음성인식'을 제공하는 경우, 자동차라고 하는 밀폐된 공간인 만큼 보다 정확한 음성 인식이 가능하여 실제 생활에 보다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음성인식에 대한 매력은 직접 체험했을 때 가장 크게 체감할 수 있는 만큼 소프트맨 S581V 사용자들은 꼭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해보길 바란다.




  음성인식과 함께 내비게이션에 대한 소개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바로 '목적지 검색'을 위한 방법이다. 소프트맨 S581V는 가장 먼저 목적지에 대한 다양한 경로를 사용자가 보다 보기 편리하게 제공해준다. 위와 같이 '경로A, B'는 물론이고, 상황에 따라서 '무료경로 탐색' 기능을 통해서 유료 경로를 피하는 경로 검색도 제공한다.





  내비게이션을 가장 잘 활용하는 상황은 역시 '운전자가 익숙하지 않은 장소에서 목적지를 검색할 때'일 것이다. 쉽게 말해서 운전자가 찾는 목적지가 불문명한 경우 내비게이션에 자연스럽게 의존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나들이(여행)을 떠나 목적지에 도착했는데, 급하게 '병원'이나 '약국'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해보자! 그곳에 어떤 병원이 있는지 이름이나 주소 검색으로는 확인이 어려울 것이다. 그때 사용하는 것이 바로 '주변검색'인데... S581V는 음식점, 주유소, 세차/정비, 주차장, 편의점, 의료/약국과 같이 다양한 검색 분류를 제공하고 있다.




  검색에서 또 하나 주목해야 하는 부분이 있으니 바로 '주소검색'이다. 가장 기본이 되는 검색 중 하나가 '주소검색'인데... 내년 1월 1일에는 새주소로 모두 변경된다는 기사를 쉽게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런 변화는 사용자는 물론이고 차량용 내비게이션에도 적용되어 있어야 하는데...


  현대엠엔소프트의 '소프트맨 S581V'는 주소 검색시 기존 주소는 물론이고 새 주소까지 동시에 검색되는 완벽한 모습을 보여준다.




  실제로 스마트폰의 '지도'서비스에서 기존 주소와 새 주소를 확인하고, 소프트맨 S581V에서 새주소로 검색을 해보자!






  필자가 예를 든 주소인 '서울 강남구 논현동 254-3'의 새 주소인 '선릉로 125길 5'를 S581V에서 검색한 결과이다. 동일한 목적지가 검색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사용자에게 익숙한 기존 주소 검색도 가능한 만큼 사용자가 원하는 목적지를 기존 주소나 새 주소에 상관없이 찾아준다.






  현대엠엔소프트의 '소프트맨 내비게이션 CF'만 보아도 '음성명령(음성인식)'의 장점을 잘 담고 있다. 광고 속 모습은 물론이고 앞에서 살펴본 것처럼 실제 상황에서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음성명령'이다.


  특히, 이번 글에서 소개한 S581V는 빠른 검색 속도와 8인치의 커다란 화면으로 음성 명령에 '날개'를 달아주었다. 즉, 내비게이션이 갖춰야 하는 기본 기능은 물론이고, 더욱 다양한 기능으로 사용자에게 '편의성'과 함께 '안전성'까지 제공하고 있는 셈이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무엇보다 ‘8인치 내비게이션'에서 가장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제품이라는 생기 들며, 차량용 내비게이션의 강자 '현대엠엔소프트'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서 항상 변화된 모습을 보여준다는 것이 무엇보다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이유라는 생각이 들었다.


[참고] 현대엠엔소프트의 '소프트맨 S581V'는 매립이 가능하다?

  이번 글에서는 '소프트맨 S581V'를 거치하는 모습으로 소개했지만, '매립'도 가능한 내비게이션이라고 한다. 소프트맨 S581V의 다양한 기능과 높은 스펙 때문에 '매립형 내비게이션'으로 선택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거치와 매립이 동시에 가능한 제품인 만큼 더욱 매력적인 내비게이션으로 어필될 것이다.


* 위 글은 제품을 제공받아 체험하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