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조사 입장에서 자신의 제품과 서비스에 믿음이 있고, 동종 타사 제품과 서비스에 비해 차별화된 점이 있다면... 그 부분을 조금 더 강력하게 어필하고자 직접 고객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고객 스스로 판단하고 선택하도록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대형마트의 시식 코너도 비슷한 것이다. 대형마트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직접 제품을 시식하는 경험을 제공하여 제품 선택으로 이어지게 만드는 것이다. 즉, 고객이 직접 먹어보면 우리 제품의 차별화된 부분을 알게 되고 그것이 판매에까지 이어진다는 것이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SM6 역시 마찬가지이다. 이번에 출시한 르노삼성자동차의 'SM6'는 상당히 잘 만들어진 자동차이며 그것을 직접 고객이 체험하고 스스로 판단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조금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고, 그것이 바로 르노삼성자동차의 'Exclusive Lounge' 운영이다.  




르노삼성자동차의 이벤트 페이지에 소개 중인 'SM6 EXCLUSIVE LOUNGE in SHINSEGAE'라는 이벤트를 확인해보면 오는 4월 10일까지 신세계 백화점 봄 정기 바겐세일 기간 중 프리미엄 중형 세단의 새로운 기준, SM6를 직접 만나서 체험하고, 전문가(Specialist, 스페셜리스트)의 친절한 설명과 함께 시승 기회와 다양한 경품 혜택까지 제공하며... 고객이 직접 르노삼성자동차의 SM6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SM6 EXCLUSIVE LOUNGE in SHINSEGAE' 이벤트 페이지에 소개되고 있는 이벤트 관련 내용으로 4월 10일까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주말은 오후 9시)까지 현장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며, 장소는 서울 파미에스테이션(강남 고속터미널역 지하 1층)을 비롯하여 신세계 경기졈, 신세계 광주점, 신세계 센텀시티점, 신세계 충정점 등에서 진행한다. 


RSM 초청장을 소지한 고객과 동반자 또는 당일 신세계 백화점 30만원 이상 구매고객, 파미에스테이션 당일 5만원 이상 이용 고객에 한하여 라운지 서비스(커피, 음료, 쿠키 등) 이용과 함께 전시된 SM6 체험 및 시승 그리고 SM6 스페셜리스트(전문가)의 자세하고 친절한 차량 설명이 제공되며, 체험 후에는 경품 응모 기회까지 제공된다.


이벤트의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았으니, 현장 분위기 및 어떤 이벤트 내용인지 조금 더 궁금증을 갖게 될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서울 고속터미널역에 위치한 '서울 파미에스테이션'에서 진행 중인 'SM6 EXCLUSIVE LOUNGE in SHINSEGAE'를 직접 방문하여 행사 현장 분위기를 소개하려고 한다.



'SM6 EXCLUSIVE LOUNGE in SHINSEGAE' 서울 행사는 '서울 파미에스테이션'으로 위치는 '서울 고속터미널역'이다. 




고속터미널역은 지하철 3호선, 7호선, 9호선 환승이 가능한 역이며, 인근에 백화점, 지하상가, 꽃도매상가, 버스터미널, 호텔 등이 위치하고 있어서 항상 많은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역 중 하나이다. 주변 지리에 익숙한 분들이라면 '파미에스테이션'이라는 이름만 가지고 쉽게 SM6 행사장을 방문하실 수 있지만, 만약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위 지도에 표시된 것처럼 파미에스테이션은 7호선 '고속터미널역'에 가깝고 출구 번호로는 3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다.





고속터미널역에 도착 후 가장 쉽게 파미에스테이션을 찾는 방법은 '3번 출구' 표시를 따라가는 것이다. 지하철 7호선을 이용하는 경우라면 다행히 출구가 플랫폼에서 멀지 않지만, 지하철 3호선 또는 9호선을 이용하는 경우라면 조금 더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다. 3번 출구를 꼭 기억하고 3번 출구만 찾아가면 파미에스테이션에 도착할 수 있다.





'고속터미널역' 3번 출구(사평로 방향)를 찾아서 따라가다 보면 1층(지상)으로 가기 바로 전에 위 사진에 보이는 '파미에스테이션' 입구가 보인다. 여기까지만 찾았다면 'SM6 EXCLUSIVE LOUNGE in SHINSEGAE' 행사장에 거의 도착했다고 생각해도 된다.




파미에스테이션은 2014년 하반기에 오픈했는데, 요식업(맛집)이 집중된 공간으로 실내에 다양한 맛집을 모아놓았기 때문에 동선을 최소화하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맛있는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전반적인 분위기 역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인테리어로 각각의 매장도 비슷한 외부 인테리어로 통일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SM6 EXCLUSIVE LOUNGE in SHINSEGAE'은 파미에스테이션의 시계탑 광장(초고화질 LED스크린 전광판 시계탑)을 찾으면 된다.




시계탑 앞의 작은 광장에 전시된 SM6의 모습만 보아도 여기가 'SM6 EXCLUSIVE LOUNGE in SHINSEGAE' 이벤트 현장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현장에는 'SM6 EXCLUSIVE LOUNGE in SHINSEGAE' 이벤트 내용을 알고 초청장이나 구입 영수증(신세계 백화점 30만원 이상 구매 영수증 또는 파미에스테이션 5만원 이상 이용 영수증)을 갖고 행사장을 방문을 하는 분들도 계셨고, 반대로 현장에 전시된 SM6의 모습에 이끌려 행사장을 방문하는 분들도 계셨다.


'SM6 EXCLUSIVE LOUNGE in SHINSEGAE'는 특별한 이벤트 행사임에는 분명하지만, 현장에서 SM6에 관심있는 분들이 쉽게 행사장을 방문하여 직접 SM6를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열린 공간의 열린 이벤트라고도 말할 수 있다. 초청장 또는 영수증을 지참하는 경우, 현장에 준비된 SM6 라운지 서비스 이용(음료 및 다과 제공) 및 경품 응모 기회와 SM6 시승기회까지 제공하고 있다.










파미에스테이션은 유명 맛집이 즐비한 곳으로 인근 직장인은 물론이고 가족, 연인, 친구끼리 파미에스테이션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데... 필자가 행사장을 방문한 날만 해도 직장인을 비롯하여 다양한 연령대의 가족, 연인, 친구 분들이 지나가다가 전시된 SM6를 발견하고 관심갖고 바라보는 모습을 자주 목격했다.


'SM6 EXCLUSIVE LOUNGE in SHINSEGAE'의 가장 큰 장점은 자유로운 체험 및 보다 자세한 SM6 차량 관련 설명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인데... 지난 연말 QM3관련 차량 시승 및 구경을 위해서 방문한 '르노삼성자동차 구리영업소'에서 친절한 서비스를 소개했었지만, 보통은 차량을 직접 구입하거나 커다란 관심이 없는 경우 영업소(매장)까지 방문하여 차량을 구경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보통 인터넷이나 브로셔 정도로 관련 정보를 얻는 것이 일반적인데... 르노삼성자동차는 앞에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자사 제품인 'SM6'에 커다란 믿음과 타사 차량과의 차별화된 부분을 고객에게 직접 어필하기 위해서 이런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현장에서 고객들의 반응 역시 'SM6'라는 새로운 자동차에 대한 이름과 소식은 다른 경로로 전해들었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서 직접 봤는데 생각보다 더 예쁘다는 칭찬의 목소리가 자주 들려왔다.




자동차는 남자의 전유물처럼 알려져 있고, 여성은 자동차에 대해서 잘 모른다고 생각하지만...


'SM6 EXCLUSIVE LOUNGE in SHINSEGAE' 행사장에서는 위 사진처럼 지나가는 여성의 시선을 사로잡고, 서서 차량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게 만드는 SM6의 매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남성 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예쁘고 세련된 자동차로 어필하며 관심받고 있다는 것은 SM6가 2천cc급 중형 세단의 입지를 굳히는데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다.


가족이 함께 타는 자동차를 구입할 때 여성(아내, 엄마)의 입김 역시 상당히 크고 중요할 수 밖에 없는데... 그런 점에서 SM6는 여성분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다는 점에서 합격점을 받았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









라운지 서비스 이용시 음료(커피, 물)와 간단한 다과를 제공하며, 동시에 SM6관련 친절한 차량 안내(설명)까지 이어진다. 이 과정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며 SM6를 구경할 수도 있고, 인터넷에서 쉽게 알 수 없는 SM6관련 자동차 정보도 친절하고 알기 쉽게 설명 들을 수 있다.




특히, 이번 'SM6 EXCLUSIVE LOUNGE in SHINSEGAE'에서 가장 큰 특징은 전시된 차량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다. '스페셜리스트'라는 이름의 차량 전문가가 현장에서 직접 설명해주는 SM6관련 차량 정보를 듣고 있으면 왜 SM6를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쉽게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SM6 스페셜 리스트 분들은 SM6 대리점 딜러가 아닌 자동차 관련 업종에서 근무하시는 전문가를 섭외하여 운영하고 있는 만큼 보다 전문성 있는 정보 제공은 물론이고 객관적인 정보 전달 측면에서도 조금 더 '스페셜리스트'다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부산공장까지 방문하여 시승을 하였지만, 'SM6 EXCLUSIVE LOUNGE in SHINSEGAE' 행사장에서 다시 만난 SM6는 언제 봐도 멋진 모습으로 시선을 강탈하는 멋진 자동차란 생각이 들었다.


특히, SM6의 매력은 익스테리어(외관)보다 인테리어(실내 디자인)에서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입장에서 이번 체험 및 시승 가능한 이벤트는 SM6의 차별화된 매력을 고객에게 가장 잘 알릴 수 있는 행사라고 생각했다. SM6의 시트는 사진으로 보는 것도 매력적이지만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앉아보고 만져보는 과정에서 몇 등급 이상의 차량에서 볼 수 있는 수준을 SM6에서 만난다는 것이 신기하면서도 동급 차량과는 다른 매력으로 다가올 수 밖에 없다.




이번 'SM6 EXCLUSIVE LOUNGE in SHINSEGAE'는 오는 4월 10일까지 서울 파미에스테이션에서 진행되는 만큼 초청장이나 구매 영수증이 없는 분들도 SM6를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보고 운전석에 앉아서 스페셜리스트의 설명까지 함께 할 수 있는 만큼 SM6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이라면 시간을 내서 꼭 방문해 봐도 될만큼 좋은 기회이다.



추가로 르노삼성자동차는 SM6 Driving Experience 고객 시승 행사도 함께 진행 중이다.



SM6 Driving Experience 고객 시승 행사는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하며 르노삼성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및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앞에서 이야기한 SM6 스페셜리스트 설명이 필요한 분들인 'SM6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 신청'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번 행사가 열리는 신세계 백화점 SM6 특별라운지 뿐만 아니라 전국 13개 전시장에서도 스페셜리스트 분들을 직접 만날 수 있다.


SM6 Driving Experience 고객 시승 행사


* 이 글은 르노삼성자동차의 원고료를 제공 받아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