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스마트폰' 자체에 관심이 없던 분들도 자연스럽게 '최신 휴대폰'이라는 이유로 스마트폰을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다. 그런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은 역시 'SMART'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싶다는 것이다. 구입 당시에는 '스마트폰'이 무엇이며 어떻게 사용하는게 SMART한 것인지 몰랐지만, 휴대폰 시절에 비해서 비교적 높은 요금(무선 데이터 요금이 추가 발생하므로)때문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조금이라도 더 SMART하게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 것은 어떻게 생각해보면 당연한 것이다.


  '스마트폰을 어떻게 하면 SMART하게 사용할 수 있어?'



  이런 질문을 받기 시작한 것은 벌써 2~3년 전이다. 당시만 해도 스마트폰이 '얼리어답터'라고 불리는 사용자들에게만 선택받는 특별한 존재였기 때문에 최대한 멋진 대답을 위해서 다양한 어플을 소개하고 다양한 숨은 기능을 이야기하며 스마트폰을 SMART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했다.


  그런데, 2~3년이 지난 지금은 어떨까? '스마트폰을 어떻게 하면 SMART하게 사용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의 대답을 그렇게 어렵게 풀려고 하지 않게 되었다. 즉 우리가 생활하고 있는 '일상생활'에 스마트폰을 버무리는(?) 것이다. 쉽게 말해서 지금까지 우리가 사용하고 행동했던 모습을 스마트폰과 함께 할 수 있도록 하여 보다 SMART한 결과를 이끌어내는 것이 필자가 생각하는 스마트폰을 SMART하게 사용할 수 있는 대답이다.


  그 중에서 이번 글에서는 'T멤버십'이라고 하는 어플을 통해서 스마트폰을 SMART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우선, T멤버십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Android OS)과 아이폰(iOS)으로 제공되고 있는 어플 이름이며,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이번 글에서 소개할 T멤버십은 아이폰용 어플이다.

[T 멤버십 다운로드 바로가기 : Android OS용 T store ]



  아이폰의 앱스토어(App store)에서 'T멤버십'을 검색하면 해당 어플을 찾을 수 있고, 무료로 다운로드부터 설치, 사용까지 가능하다. 물론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SK 텔레콤'의 고객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T멤버십' 어플 설치는 가능하지만, T멤버십 어플이 제공하는 기능(서비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SK 텔레콤 즉, 'T멤버십'에 가입된 고객이어야 한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초보 사용자'들도 어플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것을 그렇게 어렵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만큼 어플을 설치하고 처음 실행하는 순간 사용자들은 '어플의 완성도'를 스스로 파악하게 된다. 필자 역시 다양한 어플을 추천받거나 검색을 통해서 찾아서 다운로드 받고, 처음 실행을 하는 그 순간 어플의 완성도를 느낄만큼 다양한 어플을 사용한 '스마트폰 사용자'라고 생각한다. 그런 필자에게 'T멤버십'의 첫 느낌 즉 어플의 완성도는 '깔끔하다'였다.



  사실, 이 부분은 사용자마다 느끼는 '주관적인 부분'임에는 틀림없다. 하지만 그런 주관적인 부분이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온다면 계속 '주관적이다'라고 치부할 수 있을까? T멤버십은 이미 T store에서 조회수 2천만건, 다운로드 수 3백만건을 자랑하며 어플 평점 역시 5점 만점에 평균 4.3점으로 4천여명이 평가를 해주었다. 그만큼 T멤버십은 SK 텔레콤의 고객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관심을 갖을 수 있으며, 실제 다운로드 하여 사용하면 '만족한다'는 평가를 받기 충분한 어플이라는 것이다.



  10년간 SK 텔레콤의 고객이었고, 스마트폰을 사용한지 벌써 3년이 훌쩍 넘은 필자 입장에서 T멤버십을 이제서야 소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만큼 실제 생활에서 정말 편리한 기능을 T멤버십 어플이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체험했기 때문이다.


  그 중에 가장 중요한 이유는 바로 'TTL 카드' 즉 'T멤버십 카드'이다. 대부분의 남성들은 비슷한 고민을 할 것이다. 여름이 다가오면 볼록하게 바지 뒤주머니를 보면서 언제나 지갑 정리를 해야지 하는 생각을 한다. 하지만, 생각보다 이것저것 지갑에 보관하다보면 돈이 많이 없어도 지갑은 언제나 두꺼운 모습을 하고 있다.


  그런 남성들의 지갑을 효과적으로 줄여주는 것이 '스마트폰 어플'이며, 그 중에서 'T멤버십' 어플은 지갑 속에 꼭 넣고 다녀야 하는 '효자 멤버십'인 'T멤버십 카드(TTL카드)'를 과감하게 빼놓을 수 있게 만들어준다.



  'T멤버십'어플은 지갑에 들어있는 T멤버십 카드를 대체하는 것 뿐만 아니라 T멤버십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을 언제 어디에서 사용하였는지 사용내역까지 챙겨볼 수 있다. 물론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T멤버십 포인트 조회 역시 가능하다.


  즉,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아이폰이라고 하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T멤버십 어플은 스마트폰을 SMART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활용성을 보여주는 것이다. 



  T멤버십 어플이 'T멤버십 카드'를 소지 않아도 그 이상의 혜택(서비스)를 제공해준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이지만... 그것에 멈추지 않고, 보다 적극적으로 T멤버십을 활용할 수 있도록 위 사진처럼 HERE, THERE 메뉴를 통해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휴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쉽게 말하면 T멤버십 어플이 SK 텔레콤의 고객들에게 T멤버십을 보다 잘 사용할 수 있도록 스스로 안내를 해주고 있다는 것이다.



  비용이 드는 혜택은 기본이고, '무료'로 제공되는 혜택 역시 'T멤버십' 어플에서 보다 쉽게 만나볼 수 있는데... 그것이 바로 '위대한 체험'과 '공연 무료초대'라는 메뉴(서비스)이다. 위대한 체험은 최신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되는 체험단 정보를 보다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모아놓은 메뉴이다. 확인은 기본이고, 위대한 체험 메뉴에서 직접 체험단 신청까지 할 수 있다.


  공연 무료초대 메뉴는 위대한 체험과 비슷하지만 제품이 아니라 '문화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체험단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각종 공연과 콘서트에 T멤버십 고객을 무료로 초대하는 행사에 응모할 수 있다.


  위대한 체험과 공연 무료초대의 경우는 T멤버십 어플을 통해서 SK 텔레콤 고객에게 제공되는 혜택을 보다 고객들에게 들어내놓고 자랑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고객의 입장에서 자신이 어떤 혜택을 받는지 잘 몰라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SK 텔레콤은 T멤버십이라고 하는 고객 혜택을 'T멤버십'어플을 이용하여 보다 고객들이 쉽고 빠르고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것이다. 






  T멤버십 어플은 분명히 'SK 텔레콤'의 고객이라면 추천하는 어플이다. SK 텔레콤(Tworld)의 계정으로 T멤버십 어플에 로그인을 하는 것만으로 자신의 T멤버십 카드가 자동등록되므로 어플을 사용하는 것 역시 어렵지 않다. 따뜻해지는 날씨 덕분에 점점 옷차림이 얇아지고 있는 이때 가볍게 지갑도 정리해보고 SK 텔레콤이 제공하는 T멤버십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T멤버십' 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해보면 어떨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