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8월에 다녀 온 '빅뱅 10주년 전시회'에서 만난 'UO 스마트빔 빅뱅 에디션'을 실물로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빅뱅 10주년 전시회

이번 글에서는 '빅뱅 스마트빔(빅뱅빔)'이라고 불리는 SKT UO Smart Beam Laser NX와 '빅뱅 스피커'로 불리는 UO Cube Speaker S를 자세히 살펴보려 한다. 




아이콘의 만남! 빅뱅 x 스마트빔
SKT UO 스마트빔 레이저 NX(빅뱅 스마트빔)

SKT UO 스마트빔 레이저 NX(빅뱅 스마트빔) 패키지 모습이다. 

'빅뱅(BIGBANG)'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필구아이템일 것이다. 30대 필자도 좋아하는 몇 안되는 아이돌 그룹 중 하나가 '빅뱅(BIGBANG)'으로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적으로 엄청난 사람을 받는 국민 아이돌 그룹이 바로 '빅뱅'이다.

빅뱅의 이름을 달고 출시한 제품인 만큼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은 '스마트빔' 에디션이 바로 'SKT UO 스마트빔 레이저 NX(빅뱅 스마트빔)'다.

SKT UO 스마트빔 레이저 NX(빅뱅 스마트빔)

빅뱅 멤버들의 참여로 완성된 그들만의 디자인!

빅뱅 10주년과 함께 탄생한 스마트빔이 바로 'SKT UO 스마트빔 레이저 NX(빅뱅 스마트빔)'다. 영화 '빅뱅 MADE' 외에 빅맹 다섯 멤버를 상징하는 빅뱅 5선으로 특별함을 더한 디자인의 스마트빔(미니빔)이며, 세계 최초 LED/LD Hybrid 광원을 사용한 스마트빔이으로 기능에서도 특별함을 갖고 잇다.

SKT UO 스마트빔 레이저 NX(빅뱅 스마트빔) 패키지 디자인

현재 출시된 다양한 스마트빔 가운데 '역대급' 패키지 디자인과 패키지 구성을 보여주는 만큼 개봉 과정 역시 신선하게 느껴졌다. 뭐랄까... 빅뱅(BIGBANG)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좋아할 수 밖에 없는 미니빔'이라고 할까?



스마트빔(미니빔) 하면 SKT UO

'스마트빔' 또는 '미니빔'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요즘 '스마트빔(미니빔)'하면 떠오르는 제품 중 하나가 'SKT UO' 브랜드에서 출시한 큐브 디자인의 스마트빔(Smart Beam)이다.

 
SKT UO 스마트빔 & UO 큐브 스피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큐브(Cube) 디자인이 SK UO 제품(스마트빔, 스피커)을 기억하게 만드는 하나의 매력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작아도 너무 작은 크기를 자랑하지만 기대 이상의 성능을 보여주면서 꾸준히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SKT UO(SKTelecom united object)


SK텔레콤 'UO'는 United Object의 줄임말로 생활 속 다양한 스마트 제품들을 개인의 생활 방식에 맞게 연결하고 통합(united)하여 일상이 더 쉽고 편리해지도록 만들고자 하는 SKT의 비전과 의지를 담고 있는 브랜드다.

SKT UO 브랜드 제품들 : 스마트빔, 큐브 스피커, 알버트, 헬스핏 등

이번 글에서 소개할 UO Smart Beam Laser NX BB10 Edtion와 Cube Speaker 부터 유아 교육용 로봇 '알버트(Albert)', 스마트폰으로 다이어트와 몸매관리까지 할 수 있는 'UO 헬스핏(Healthfit)'까지 SKT UO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UO Smart Beam Laser NX BB10 Edition

UO 스마트빔 레이저 NX BB10 에디션(UO Smart Beam Laser NX)을 개봉하며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해 보려 한다.

UO 스마트빔 레이저 NX BB10 에디션(UO Smart Beam Laser NX)

UO 스마트빔 레이저 NX BB10 에디션(UO Smart Beam Laser NX)은 SKT UO 스마트빔 제품 중 플래그십 모델로 고급스러운 패키징을 보여준다. 메뉴얼(설명서) 하나에서도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뭐랄까 개봉하는 과정에서 느껴지는 느낌 자체가 '프리미엄 모델'임을 자랑하고 있는 듯 하다.


UO 스마트빔 레이저 NX BB10 에디션(UO Smart Beam Laser NX)

설명서(퀵 스타트 가이드)를 꺼내면 스마트빔 레이저 NX의 모습이 보인다. 패키지 상단에 위치한 'MADE' 역시 시선을 끄는 부분이다. 

UO 스마트빔 레이저 NX BB10 에디션(UO Smart Beam Laser NX)은 구입 시... 영화 '빅뱅 MADE'외에 빅뱅 멤버들의 팬들을 향한 진심이 담긴 미공개 인터뷰(멤버별 5분)를 내장하고 있다. 미공개 인터뷰는 DRM 보안이 적용되어 스마트빔 레이저 NX BB10 에디션에서만 재생이 가능하다.


UO 스마트빔 레이저 NX BB10 에디션(UO Smart Beam Laser NX)

가장 중요하고, 가장 관심이 많이 가는 '스마트빔 레이저 NX BB10 에디션'의 모습부터 살펴보자.



UO 스마트빔 레이저 NX BB10 에디션(UO Smart Beam Laser NX)

UO 스마트빔 레이저 NX BB10 에디션(UO Smart Beam Laser NX)은 '동급 최강 스펙'을 자랑한다. 최대 200루멘에 유선과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블루투스를 지원하여 이후 소개할 SKT UO 스피커와 무선(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다. 

배터리와 스피커를 모두 기기 본체에 내장(탑재)하고 있어서 작고 가벼운 상태에서도 파워풀한 기능을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다.

15인치 내외의 포커스 프리(Focus Free)구간까지 구현하며 '역대급 미니빔'이자 '동급최강 스마트빔'으로 인정 받고 있다.


UO 스마트빔 레이저 NX BB10 에디션(UO Smart Beam Laser NX)
UO 스마트빔 레이저 NX BB10 에디션(UO Smart Beam Laser NX)

빅뱅 에디션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디자인 포인트도 빼 놓을 수 없다.

빅뱅 다섯 멤버를 상징하는 빅뱅 5선으로 특별한 디자인을 더했다. 빅뱅 5선은 '빅뱅(BIGBANG)'을 상징하는 것 외에도 미니빔 디자인 자체를 상당히 고급스럽게 만들어주고 있어 디자인 완성도에서도 여느 스마트빔(미니빔)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세련된 이미지를 갖고 있다.

쉽게 말해서 UO 스마트빔 레이저 NX BB10 에디션(UO Smart Beam Laser NX)은 빅뱅 팬들은 물론이고 빅뱅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제품 디자인에서도 세련된 모습에 매력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UO 스마트빔 레이저 NX BB10 에디션(UO Smart Beam Laser NX) :: micro SD 지원

micro SD 메모리를 자체 지원하기 때문에 모바일 기기나 컴퓨터와 같은 외부 재생 기기 연결없이도 사용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재생시에도 스마트폰 배터리를 소모하지 않고, micro SD 메모리를 이용하여 재생할 수 있다.


UO 스마트빔 레이저 NX BB10 에디션(UO Smart Beam Laser NX)

micro SD 메모리를 지원하면서 자체 OS를 탑재하여 곧바로 재생하면서 조작 버튼 역시 추가되었다. 전반적인 제품 디자인과 통일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조작성은 최대한 효율적으로 이끌어 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익숙한 '뒤로가기' 버튼을 배치하여 추가 입력 도구(기기) 연결 없이도 자체 조작 버튼으로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게 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와 iOS용 전용 리모콘 App 'Remote for UO Smart Beam Laser NX'를 무료로 재공하고 있다. 


UO 스마트빔 레이저 NX BB10 에디션(UO Smart Beam Laser NX)
UO 스마트빔 레이저 NX BB10 에디션(UO Smart Beam Laser NX)

60.4mm의 큐브 디자인에 260g의 가벼움은 휴대성에서 강력함을 보여주며...

내장 배터리 탑재로 외부 전원 연결 없이 최대 80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1W급 스피커까지 내장하고 있어서 소리(사운드)에 대한 부분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미니빔과 환상 궁합! UO Cube Speaker S

UO 스마트빔 레이저 NX BB10 에디션(UO Smart Beam Laser NX)의 1W 내장 스피커가 부족하다면... 20년 넘게 소리 기술을 연구한 iRiver(아이리버) 명기에서 연구를 거쳐 다듬어진 저음과 고음의 균형잡힌 우수한 음질이 감동적인 울림을 선사하는 'UO Cube Speaker S'가 있다!

UO Cube Speaker S(큐브 블루투스 스피커)

UO Cube Speaker S(큐브 블루투스 스피커)는 우선 디자인부터 '큐브(cube)'로 UO 스마트빔(미니빔)과 통일감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국내에서 사운드로 잘 알려진 '아이리버'에 의해서 튜닝된 저음과 고음의 균형잡힌 우수한 음질 제공 역시 작지만 강력한 성능을 대표하는 UO Cube Speaker S(큐브 블루투스 스피커)의 주요 특장점이다.

UO Cube Speaker S(큐브 블루투스 스피커)는 블루투스 연동(연결)으로 스마트빔(미니빔) 뿐 아니라 다양한 스마트폰, 태블릿 PC와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UO Cube Speaker S(큐브 블루투스 스피커)

별도의 정보 표시창이 없는 대신 '음성 안내'를 지원하여 UX의 편의성을 높였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UO Cube Speaker S(큐브 블루투스 스피커)'를 2대 구입하면... 'True Wireless Stereo(TWS)' 기능이라고 해서 두 대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하나처럼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입체적인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미니빔 & 미니 스피커의 콜라보

스마트빔 레이저 NX와 큐브 스피커 S는 컴팩트한 사이즈에 라이트한 웨이트를 자랑한다.

스마트빔 레이저 NX와 큐브 스피커 S

미니빔 하나, 스피커 2개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영화관 부럽지 않은 상황을 연출할 수 있다.

동종 미니빔(스마트폰)이나 블루투스 스피커라고 해도 SKT UO 제품과는 비교 자체가 어렵다. 위 사진 속에 보이는 '스마트빔 레이저 NX'와 '큐브 스피커 S'은 별도의 휴대 가방 없이도 외투 주머니에 휴대하고 이동할 수 있을 만큼 작고 가볍다.

'작고 가볍다'는 것은 휴대 기기에 있어서 절대적인 장점이며...
앞에서 언급했던 각 제품의 특징을 고려하면 기능에서도 앞서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다.


[참고] 스마트빔 레이저 NX의 주요 특장점
세계 최초 LED/LD 하이브리드 광원, 최대 200루멘 밝기, HD 화질, 유/무선 연결, 블루투스 지원, micro SD 카드 지원, 내장 스피커


스마트빔 레이저 NX와 큐브 스피커 S

스피커를 이용한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 역시 '미니빔'이 미니빔 다운 모습을 보여줄 때만 가능한 것으로... '스마트빔 레이저 NX'라서 가능한 것이다.



스마트빔 레이저 NX와 큐브 스피커 S
스마트빔(미니빔)이 필요해?

스마트빔(미니빔) 제품 구입을 고민하는 분들이 가장 자주 하는 질문이다. 앞에서 소개한 스마트빔 레이저 NX와 큐브 스피커 S의 주요 기능에서도 이미 어느 정도 구입 후 사용할 수 있는 '나만의 활용팁'이 떠오르겠지만, 구입을 앞두고 한번 더 확인하고 싶은 이유 때문일 것이다.

필자가 스마트빔 레이저 NX와 큐브 스피커 S를 사용하면서 느낀 것은 '휴대성'의 강력함이다.


단순히 제품을 들고 여기서 저기로 이동한다는 개념의 '휴대성'이 아니라... 집이나 회사와 같이 특정한 장소 안에서도 우리는 제품을 다양하게 활용하기 위해서 이동하게 된다. 예를 들어 거실에 있는 TV대신 스마트빔 레이저 NX로 영화나 드라마를 시청하다가 내 방으로 자리를 옮길 수도 있고, 회사에서는 회의실을 이동할 때도 손쉽게 휴대하여 이동할 수 있다.

여행, 캠핑, 나들이 등 집이나 회사가 아닌 아웃도어 활동에서만 빛을 발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상황에 맞게 휴대하고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여기에 기본적인 '성능'이 뒷받침되고, 편의를 위한 '기능'이 추가되기 때문에 보다 높은 활용도를 보여주기도 하는 것이다.




직접 사용해 본 빅뱅 스마트빔과 빅뱅 스피커

필자 역시 '빅뱅(BIGBANG)'의 팬 입장에서 '스마트빔 레이저 NX 빅뱅10주년 에디션'은 그 자체가 소장하고 싶은 제품이란 생각을 갖고 있다. 기능은 물론이고, 디자인에서도 '갖고 싶은 미니빔'이었고, 실제 제품을 사용해보면서도 그 생각은 변함이 없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LG V20 & 스마트빔 레이저 NX BB10 에디션 :: 미라캐스트(화면 공유)

LG V20(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결 과정도 '화면 공유' 기능을 사용하면 1분이 걸리지 않을 만큼 쉽고 간단했다.

미니빔(스마트빔) 자체가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기라는 점에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스마트폰 자체 기능으로 연결 및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한 장점이 될 것이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LG V20 & 스마트빔 레이저 NX BB10 에디션

스마트폰과 연결된 빅뱅 스마트빔은 스마트폰의 다양한 활용성을 보다 커다란 화면으로 즐길 수 있음을 의미한다.

웹 서핑, 게임, 영화/드라마 감상, 메일 및 문서 작성까지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커다란 화면에서 구현하는 것이다. 3.4m 거리(투사거리)만 확보한다면 100인치 화면에서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즐길 수 있다.


스마트빔 레이저 NX
스마트빔 레이저 NX
스마트빔 레이저 NX

작지만 커다란 화면을 제공하는 스마트빔 레이저 NX가 있으면 영화, 사진, 게임은 더 커다란 재미로 다가올 것이다.


빅뱅 스마트빔과 빅뱅 스피커로 알려진... 스마트빔 레이저 NX와 큐브 스피커 S를 직접 사용해 보면 다양한 기기와 연결 가능하고 다양한 상황에 활용할 수 있으며, 예쁘고 세련된 디자인과 막강한 기능으로 만족스러움을 느끼게 될 것이고, 더 많이 그리고 더 자주 사용하면서 자신만의 활용 방법도 스스로 발견하게 될 것이다.


UO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  &  티월드 다이렉트 온라인  [모바일]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