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달 무한도전 '생활계획표' 특집에서 이동통신사 멤버십에서 제공하는 혜택 중 하나인 '공짜 영화(영화 무료)'가 소개되면서 방송 시간대 SK텔레콤 고객센터로 문의가 엄청나게 들어왔다고 한다. 사실 이미 블로그에 'SKT VIP는 영화가 공짜?!'라는 글을 통해서 SKT 멤버십 혜택 중 하나인 '무료 영화 관람'에 대한 내용을 소개했었다.






무한도전에 소개된 '무료 영화 관람(공짜 영화)'에 이어서 이번 글에서는 T멤버십 혜택 중 하나인 '리조트 예약'에 대한 부분을 소개하려고 한다.





여행과 숙박 관련 상품을 조회할 때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것은 다양한 소셜커머스일 것이다. 과거에는 여행이나 숙박 관련 쇼핑몰의 상품을 검색했지만, 최근에는 소셜커머스에 올라온 상품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 가능하다고 하여 소셜커머스를 자주 활용한다. 이번에 필자가 방문할 곳은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이다. 


집에서 1시간 내외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최근 리모델링되어서 깔끔한 인테리어로 어린 아이와 함께 여유로운 휴식을 취하기에 좋다는 생각이 들어서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를 선택했다. 소셜커머스에 올라온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의 숙박 금액은 10만원 내외이며... 상품권 증정이라고 해도 5천원 상품권이 지급되므로... 실제 예약시 금액은 95,000원에서 10만원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SKT멤버십(T멤버십)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VIP 메뉴에서 '리조트'를 선택하면 국내 다수의 리조트 및 호텔 등 숙박 시설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다.


SKT 멤버십 홈페이지




필자 역시 올해 처음 알았고, 관련 서비스에 만족하여 위에 보이는 것처럼 이번에 예약한 것까지 2015년에만 3번을 이용하였다. 그만큼 가격 경쟁력뿐만 아니라 예약 서비스 및 취소 과정이 쉽고 편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SKT T멤버십 사이트는 리조트 뿐만 아니라 호텔과 일반 콘도 및 숙소관련 상품이 다수 포함되어 있어서 선택의 폭이 크고, T멤버십 포인트를 이용하기 때문에 다른 사이트보다 저렴하다. 특히, 필자와 같이 아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부모님들은 '리조트'나 '호텔'과 같이 부대시설이 마련된 숙소를 선호할 것이다. 그런 점에서 T멤버십은 리조트나 호텔 예약에 있어서 쉽고 편리하다는 탁월한 특장점을 보여준다.





지역(경기도)을 조회후 검색된 리조트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해당 리조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예약 후 7일 이전에 취소하면 100% 환불이 가능하므로, 가족 단위 여행객은 최대한 빨리 예약하여 미리 숙소를 잡아 놓는 것이 편리하다. 참고로 T멤버십은 보통 한달전에 예약이 가능하므로 원하는 날짜 한달 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의 '패밀리형' 예약 화면이다. 달력으로 되어 있어서 금액과 원하는 날짜 확인이 쉽다. 특히, 여행일정을 확정하지 않은 분들은 위와 같은 달력 화면을 놓고 여행 일정을 세울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하다.




T멤버십의 리조트 일반접수(일반예약)은 위와 같은 순서로 진행되는데... 무통장입금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결제도 가능하다. 




1박으로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를 예약시 91,000원의 금액이 발생한다. 앞에서 살펴본 소셜커머스의 경우는 최소 95,000원인 만큼 같은 여행일정을 생각하면 T멤버십의 '리조트' 서비스가 약 4,000원을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T멤버십 VIP 리조트 예약관련 서비스를 사용한 것이 올해 초이고, 이번이 3번째 예약이다. 지금까지 이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것은 예약이 쉽고 빠르며, 고객센터의 응대가 좋았다는 것이다. 오랜만에 떠나는 여행을 준비하는 설레이는 과정이 예약부터 힘들다면 기분 좋은 여행이 되기는 어려울 것이다. 그런 점에서 T멤버십 VIP 리조트 사이트는 국내 여행 중 '숙박'과 관련된 예약으로는 추천하고 싶은 서비스이다.


그와 함께 '어린 아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부모님들은 편의점이나 세탁실, 식당 등 부대시설이 함께 있는 숙박을 원할 수 밖에 없다. 그런 점에서 어린 아이와 함께 떠나는 여행의 가장 좋은 숙박은 리조트라고 할 수 있다. 처음에는 팬션이나 호텔을 찾다가 T멤버십을 통해서 리조트 관련 정보를 얻었고, 이후 '리조트'를 이용하면서 보다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었다. 혹시라도 여행을 위한 숙박 시설을 찾는 분들이라면 '펜션'만큼 '리조트'도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듯 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