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의 다양한 분야 가운데 최근 2~3년 사이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분야는 단연 '모바일(Mobile)'이다. 2014년 모바일 분야의 다양한 이슈 및 루머를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정확하게 만나볼 수 있는 것이 바로 'MWC 2014'이다. MWC 2014는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이미 국내에서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5 발표'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모바일쪽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MWC에 직접 참관하여 현장 분위기를 느끼고 싶어 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좋은 소식이 있어서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바로, SK텔레콤의 LTE 로밍과 Wi-Fi 서비스를 MWC가 열리는 현장에서 사용가능하다는 것이다!

 


 

 

  MWC는 매년 2월경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국제 컨퍼런스로,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모바일'관련 업종에 근무하거나 모바일에 관심이 많은 일반 유저에게는 꼭 한번 가보고 싶은 컨퍼런스이다. 그런데 막상 MWC 현장에 가면 국내 인터넷(무선 인터넷)환경과 비교할 수 없는 아쉬움으로 컨퍼런스를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한명의 블로거로써 MWC에 참관하면서 행사 소식을 발빠르게 전달하고 싶은데 현지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컨퍼런스 참관은 가능하지만, 관련 소식을 전달하는 것은 그렇게 쉽지 않을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최근 SK텔레콤이 MWC가 열리는 스페인을 비롯하여 프랑스, 러시아 등 전 세계 11개 국가에 'LTE 로밍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기사를 접했다. 특히, MWC가 열리는 스페인의 경우는 오는 21일부터 LTE 로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MWC를 방문하기 위해 스페인을 찾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이다. MWC 개최국인 스페인에서는 1.8GHz와 2.6GHz 주파수 대역 LTE 로밍 서비스를 시작하며 이를 통해서 MWC 전시장을 찾는 SKT 고객들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빠른 LTE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는 것이다.

 

  더 좋은 소식은 SK텔레콤에서 스페인 LTE 로밍 상용화를 기념해, MWC 2014 기간에 맞춰 2월 22일부터 2월 27일까지 스페인을 방문하는 자사 고객에게 LTE 로밍을 무료로 제공한다!

 

  현재 SK텔레콤에서 LTE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는 아래와 같다.

홍콩(CSL/SmarTone/CMHK), 싱가폴(SingTel/M1), 필리핀(Globe Telecom), 스위스(Swisscom),

캐나다(Rogers), 일본(Softbank), 사우디아라비아(Mobily), 말레이시아(Maxis), 러시아(MTS),

스페인(Telefonica), 프랑스(SFR)  >> 총 11개국 14개 사업자

 


  MWC관련 희소식은 이 뿐만 아니라, SKT의 와이파이 서비스관련 소식도 있다!

 

  SK텔레콤은 세계 최대 통신 컨퍼런스인 'MWC(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Mobile World Congress) 2014' 전시장에 무료 와이파이(Wi-Fi)를 서비스(제공)한다. A&T, Cisco 등 글로벌 통신.제조사와 협력해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MWC 2014 전시장에서 별도 인증 작업 없이도 Wi-Fi 전원(기능)만 켜면 자동으로 접속되는 무료 Wi-Fi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한다.

 

 

  이번 Wi-Fi 무료 제공 서비스는 A&T와 Cisco가 MWC 행사장 관람객이 Wi-Fi 자동 로밍 기술인 '차세대 핫스팟(NGH : Next Generation Hotspot)'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고자 국내 1위 이동통신사인 SK텔레콤에 참여를 요청해서 이뤄진 것이다. MWC의 넓은 전시장에서 이동해도 끊김없이 자동으로 Wi-Fi가 연결되는 기술인 만큼 MWC에 취재를 위해 방문하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매력적인 서비스가 될 것이다.

 

  참고로, '차세대 핫스팟(NGH)'은 갤럭시S4, 갤럭시 노트3, 베가 LTE-A, 시크릿 노트, G플렉스 등이며, 그 외에 NGH 미지원 단말의 경우는 MWC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SSID에 수동 접속한 후 무료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NGH(차세대 핫스팟) 기술은 국내의 경우 지난 2013년 9월에 T Wi-Fi AP 상용망에 적용시켰다. 2013년 11월 세계적인 권위의 'Wi-Fi 인더스트리 어워드'에서 기기 Wi-Fi 상용화, '차세대 핫스팟'을 활용한 '최적 AP 접속 기술' 등으로 '최고 Wi-Fi 서비스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번 글의 정보는 MWC를 방문하는 분들이나, MWC 기간 중 스페인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도움이 될 거 같아서 공유해본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