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은 '집전화'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휴대폰(스마트폰) 사용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지고 있는 것이 바로 '집전화'이다. 집전화가 사라지는 이유는 편리성 때문일 것이다. 굳이 휴대폰(스마트폰)이 있고, 휴대폰에 무료 전화 사용량이 제공되는데 왜 집전화를 사용해야 하냐는 생각이 태반이며, 필자 역시 그런 생각에 공감하여 집전화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달에 한번, 일년에 서너번이라도 집전화가 필요한 상황이 있으니, 간혹 발생하는 이런 경우에도 집전화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면 나도 모르게 집전화를 사용하게 되는 것도 사실이다.


집 전화의 필요성 가운데 가장 큰 부분은 '스마트폰 전화번호'와 상관없이 집 전화 번호가 필요한 상황이나 거실이나 안방에 전화기를 두고 사용하고 싶은 경우, 가정에서 생활하는 빈도가 높아서 스마트폰보다 집전화를 선호하는 경우 등 다양한 상황 속에서 다양한 이유로 집전화를 필요로 하는 분들이 계실 것이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SK텔레콤의 '집전화'관련 요금제를 소개하려고 한다. 스마트폰 요금제의 경우는 인터넷에 검색하면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다는 점이 있지만, 집전화 요금제는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수요가 적기 때문에 관련 정보를 찾는 것도 어렵기 때문에 이번 글을 통해서 '집전화 요금제'에 대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도록 정리하려고 한다.




2015년 4월 1일 ~ 2015년 6월 30일

SK텔레콤 3년 약정 신규 개인고객에게 기본료(단독 or 유선결합) 무료! 


오는 6월 30일까지 SKT 집전화를 3년 약정으로 계약하는 신규 개인가정고객을 대상으로 기본료가 무료인 프로모션을 진행중에 있다. 기본료가 무료라고 해서 발생하는 비용이 0원은 아니다.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집전화는 '기본료 + 사용료' 개념으로 알고 있는데, SK텔레콤 집전화의 경우는 어떤 요금제를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기본료에 사용료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SK텔레콤의 'T_집전화 무제한' 요금제를 선택하는 경우, 앞에서 이야기했던 오는 6월 30일까지 '집전화 신규가입 프로모션'을 통해서 3년 약정시 기본료가 최저 2천원에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T_집전화 무제한 바로가기




T_집전화 무제한의 요금제 관련 정보이다. 3년 약정의 경우 '월 기본료'가 7천원이며, 집전화간 음성통화는 망내/외 구분없이 무제한이다. 하지만, 시내(일반)전화나 인터넷 전화, 지능망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의 통화료는 무료에서 제외된다. 즉, 스마트폰을 비롯한 '집전화가 아닌 전화'에는 유료인 것이다.


고객의 입장에서 '제한적인 무제한'이 맞다!




그렇다면 'T_집전화 무제한'은 그렇게 매력적이지 않다고 느낄 수 밖에 없을까?



T_집전화 무제한을 비롯한 위에 언급한 '프로모션'에 대한 내용을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봐야 할 필요가 있다. 우선, '프로모션'기간 중 크게 두가지의 유형으로 이벤트가 진행되는데...SKT 집전화만 신규 가입하는 경우와 SK인터넷(SK B)+IPTV를 사용하는 상태에서 SKT 집전화를 추가로 신규 가입하는 경우이다.


전자(SKT 집전화만 신규가입하는 경우)는 집전화 회선을 개통하고 유지하는 기본료만 무료이며, 어떤 추가 혜택도 제공되지 않는다. 신규 개통(가입)한 집전화를 이용하는 경우 모든 통화에 통화료가 발생한다. 즉, '집전화'가 필요한 분들이라면 이번 프로모션 기간을 통해서 개통 및 기본료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혜택을 받을 뿐! 그 외에 통화료에 대한 지원 및 혜택은 없다. 이때 가입되는 요금제는 '기본 요금제'로 시내 전화시 3분에 39원, 시외 전화시 10초에 13.9원, 이동통신기기 전화시 10초에 14.5원의 요금이 발생한다.



그렇다면 후자(SK인터넷 + IPTV를 사용하는 상태에서 추가로 SKT 집전화를 신규 가입하는 경우)는 어떨까?

무료로 가입되는 요금제가 'T_집전화 무제한'요금제이다. 3년 약정으로 신규 가입시 T_집전화 무제한 요금제는 TPS(인터넷, IPTV, 집전화 사용)에서도 월 2천원의 요금이 발생하지만,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서 0원으로 변경해주는 것이다. 그리고 발신자 번호표시(CID)를 무료로 제공해준다. T_집전화 무제한의 사용은 유선간 망내는 무제한이며, 유선간 망외(타사)는 월 5,000분까지만 무료라고 한다. 이동통신기기로 전화할 경우라면 10초당 14.5원으로 동일한 요금이 발생한다.



정리해보면, 'T_집전화 무제한'이라는 요금제를 사용하거나, 'T 집전화'를 사용하려고 했던 분들이라면 이번 프로모션 기간(~6월30일)을 이용하는 것이 혜택일 수 있다. 하지만, 집전화를 사용하려고 했던 분들이 아니라면 아직 '무제한'이라고 하기에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