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직장인 김 씨는 얼마 전 아찔한 경험을 했다. 출근 중 버스에 스마트폰을 놓고 내렸는데, 개인 정보 삭제 서비스 가입은 고사하고 화면 잠금 보차도 해놓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다행히 SK텔레콤 '분실폰 찾기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폰을 즉시 잠금 처리하고, 초기화면(잠금화면)에 통화 버튼을 누르면 아내의 번호로 연락이 오도록 설정할 수 있었다.


  곧 같은 버스에 탔던 한 아저씨가 휴대폰을 주웠다며 연락을 해 왔고, 김씨는 분실 두 시간 만에 무사히 스마트폰을 되찾았다.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할 수 있을 법한 이야기이다. 위 이야기에서 우리는 두가지 부분을 생각해 보자! 첫번째는 분실할 뻔 한 스마트폰을 찾을 수 있었다는 것이며, 두번째는 김씨에게 연락을 한 아저씨와 같이 착한 분들이 아직도 우리 주변에 많이 있다는 사실이다. 


  필자 역시 지난 달에 스마트폰을 주은 경험이 있다. 당시 스마트폰은 초등학교에 다니는 학생의 것이며, 최근 통화 목록에 있던 '엄마'라는 연락처로 전화를 걸어서 주인을 찾아줬었다. TV와 신문에서는 스마트폰을 훔쳐서 팔고 있다는 뉴스 기사를 자주 접하지만 실제 우리 주변에는 주운 스마트폰을 주인에게 찾아주려고 노력하는 분들도 많다는 것이다.


  이렇게 '스마트폰을 분실하는 경우'에서 가장 좋은 서비스는 무엇일까? 스마트폰을 분실한 사용자를 위해서 최대한 개인 정보 유출을 막아주는 것과 스마트폰을 습득한 분에게 보다 쉽게 주인을 찾아줄 수 있도록 연락받을 전화로 통화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이다. 이 두가지를 모두 만족시켜주는 것이 바로 이번 글에서 소개할 SK텔레콤의 '분실폰 찾기 서비스'이다.




  SK텔레콤의 '분실폰 찾기 서비스'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4(SHV-E300S)단말을 시작으로 향후 국내 출시되는 SK텔레콤의 LTE 스마트폰에 모두 탑재할 계획이다. 또한 제조사와 협의를 통해서 이미 출시된 LTE 스마트폰에서도 해당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 나갈 예정이다.


  분실폰 찾기 서비스를 테스트하기 위해서 SKT향 갤럭시S4를 준비하였다.





  앞에서 이야기한 사례처럼 스마트폰을 비밀번호로 잠궈놓지 않는다면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쉽게 스마트폰에 있는 개인정보가 노출될 것이다. 그리고 일반적인 스마트폰 분실 신고의 경우는 전화 발신은 막고, 수신만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주인이 전화를 했을때 통화가 연결되거나, 스마트폰을 주워서 주인을 찾아주려는 사람이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전화를 걸어야 한다. 쉽게 말하면 통화비를 부담하면서까지 스마트폰 주인을 찾아주는 노력을 해야한다는 것이다.




  실제로 '분실신고'를 했을때 분실된 스마트폰에 도착한 안내 문자메시지의 내용이다. 발신 정지와 함께 해당 문자가 수신된다. 




  분실신고가 된 스마트폰이지만 스마트폰 자체의 잠금 기능을 활성화하지 않았다면 특별히 개인 정보에 대한 제한을 걸 수 없는 것이 지금까지의 분실신고였다.






  기존 분실신고에 추가로 '분실폰 찾기 서비스'를 신청하면 위 사진과 같이 갤럭시 S4가 '잠금' 처리된다. 여기서 잠금처리란 잠금화면에서 홈화면으로 이동되지 않으며, '휴대폰 주인을 찾아주세요'라는 멘트와 함께 분실신고된 스마트폰임을 안내 화면에 보여주는 것이다.





  SKT 즉 통신사를 통해서 잠금처리되었기 때문에 재부팅을 하는 경우 잠금해제가 되는게 아닌지 궁금증이 들어서 갤럭시 S4를 재부팅해보았다.




  마찬가지로 잠금화면이 활성화되어 있고, SK텔레콤의 '분실폰 찾기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었다.


  갤럭시S4의 화면 중간에 보이는 '휴대폰 주인에게 연락하기'는 스마트폰을 분실한 사용자가 고객센터(SKT 스마트폰에서 114 + 통화, 일반 전화에는 1599-0011 + 통화)를 통해서 '분실폰 찾기 서비스'를 가입시 연락받을 전화번호로 남겨 놓는 연락처로 전화(연락)를 걸어주는 것이다.


 

  SK텔레콤의 '분실폰 찾기 서비스'는 기존의 '분실 신고'보다 훨씬 스마트(SMART)해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가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스마트폰을 습득했을 때 경험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해서 모두 커버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분실시를 대비해서 스마트폰을 잠금처리해주고, 연락받고 싶은 번호만 통화가능하게 해주며, 습득시를 대비해서 노력이나 비용을 최소화하여 주인을 찾아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 바로 SKT의 '분실폰 찾기 서비스'였다.



[참고] SKT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분실폰 찾기 서비스에 대한 FAQ

  평소 스마트폰(SKT)으로 고객센터를 전화하려면 '114'만 눌렀을 것이다. 그러니 분실신고 및 분실폰 찾기 서비스를 가입하기 위해서 고객센터를 전화할 때 가장 먼저 답답한 것이 연락처일 것이다. SKT 고객센터에 일반 전화로 통화를 하는 경우는 1599-0011로 전화하면 된다.


  그리고 분실폰 찾기 서비스에 대한 FAQ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