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을 살고 있는 우리가 손에서 놓지 못하는 것이 있다면 바로 '스마트폰'이다. 외출을 하거나, 식사를 할 때도 손만 뻗으면 닿을 수 있을 지근거리에 두고 습관처럼 확인하는 것이 스마트폰이다. 심지어는 잘 때도 베개 옆에 두고 있을 만큼 스마트폰은 언제 어디서나 우리와 같이 생활하고 있다.


  그 중에서 가장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상황은 언제일까?



  스마트폰 사용자 중 대부분이 '잠깐의 여유' 즉, 짬이 있을 때이다. 물론, 스마트폰을 사용해야지라고 생각해서 스마트폰만 사용을 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어디론가 이동하는 순간이나 친구를 기다리는 순간, TV 시청 중 광고가 나올 때... 이렇게 다양한 순간 순간에 스마트폰을 꺼내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친구와 SNS로 소통을 하는 것이 스마트폰의 매력이며, 장점이다.


  그런 점에서 필자와 같은 직장인들의 '짬'은 바로 '출퇴근 시간(출근시간, 퇴근시간)'이 아닐까.




  출/퇴근 시간은 직장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대략적으로 1시간 내외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서울로 출퇴근을 하는 수도권 거주자는 대중교통에서 보내는 출퇴근 시간이 하루에 3~4시간까지 되는 경우가 많다. 그런 경우 출퇴근시간 스마트폰 사용은 평소보다 더 많을 수 밖에 없다.





  지하철이나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출퇴근시 스마트폰은 어떤 용도로 활용될까?


게임(소셜게임), 페이스북(SNS), 인터넷(웹서핑), 메일, 커뮤니티(인터넷 카페), 웹툰, 멀티미디어(음악, 동영상) 등


  스마트폰은 정말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으며, MP3 플레이어, 책, 휴대용 게임기, PMP 등을 대신하는 목적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사용성을 보여준다. 위에 나열한 스마트폰 활용 방법 중 대부분이 '무선데이터(3G, LTE)'와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




  최근에는 광대역LTE와 LTE-A를 통해서 최대 150Mbps까지 다운로드 속도로 서비스 되면서 YouTube(유투브)와 같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역시 이동 중에도 쾌적한 사용이 가능하다.



  직장인들에게 남의 눈치(?)를 보지 않고, 여유롭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출/퇴근 시간'에 데이터까지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 어떨까?





  지난 4월 3일. SK 텔레콤은 출퇴근 시간 다양한 스마트폰 활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출시했다. SK텔레콤 고객들의 데이터 이용 패턴에 맞게 데이터를 자유자재로 이용할 수 있는 TPO(Time, Place, Occasion; 시간, 장소, 상황)별 '데이터 무제한 옵션'이다. LTE(LTE-A, 광대역LTE 등) 사용자는 물론이고, 3G 요금제 가입 고객까지 이용이 가능한 만큼 자신의 TPO에 맞게 데이터 무제한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SK텔레콤의 '데이터 무제한 옵션' 중 하나로 출퇴근 시간대에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무제한 옵션이 바로 '출퇴근 프리'이다.



출퇴근 프리 데이터 무제한 옵션

월 9,000원(VAT 별도)

출근 시간대(오전 7시 ~ 오전 9시)와 퇴근 시간대(오후 6시 ~ 오후 8시)에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

출/퇴근 시간대 일 2GB 초과 시 망 상황에 따라서 이용 속도 제어(QoS)형 부가 요금제 상품

QoS 제어기 최대 400kbps의 속도로 무제한 사용 가능



  특정 시간대(출/퇴근 시간)에만 '데이터 무제한'을 제공한다는 것은 해당 시간에 사용이 많은 사용자에게는 커다란 혜택이 될 수 있다. 특히, 필자와 같이 출퇴근 시간이 SK텔레콤의 '출퇴근 프리'에서 지정된 출퇴근 시간대와 겹치는 경우 월 9,000원의 요금을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다.


  아무래도 직장인들의 경우, 업무시간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이 쉽지는 않을 것이다. 또, 업무시간은 장소 이동이 어느 정도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주변의 Wi-Fi(와이파이)를 활용하면 데이터 소비 없이도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 그러니, LTE나 3G 이용이 많을 수 밖에 없는 출퇴근 시간 집중적으로 데이터를 사용해도 월 9천원으로 부담없이 '데이터 무제한'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SK텔레콤의 '출퇴근 프리' 데이터 무제한 옵션은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LTE 사용자는 물론이고, 3G 사용자도 사용할 수 있으며, 35 또는 45 요금제와 같이 기본 데이터 제공량이 적은 요금제에 같이 사용하면 무선 데이터 사용에 부담이 훨씬 줄어들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