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달 공개된 새로운 요금제가 바로 '데이터 요금제'이다. 사실, '데이터 요금제'라는 이름 때문에 '무선 데이터(LTE)' 사용에 있어서 새로운 혜택이 제공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게 되었는데, 실제 발표된 데이터 요금제의 주요 특장점은 '음성 무제한'이었다. 물론 이것도 통신사마다 다른 혜택(서비스)을 제공했는데...


결과적으로 각 이통사에서 내놓은 '데이터 요금제' 가운데 가장 최고의 선택은 'SK텔레콤 band 데이터 요금제'라고 자신있게 이야기할 수 있다. 물론 기존 요금제와 비교하며 이야기하는 것은 아니며, 새롭게 내놓은 '데이터 요금제' 중 다른 이통사보다 확실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기에 추천할 수 있는 것이다.



지난 5월에 작성한 글('단통법 그리고 데이터 중심 요금제, 아는 만큼 보인다!')에서도 이미 국내 이통사의 데이터 중심 요금제를 비교했었다. 그때 작성한 글에 사용된 도표를 다시 살펴보면...




통화/문자 부분에 있어서 SK텔레콤이 29,900원 요금제를 시작으로 전체 'band 데이터 요금제'에 무제한을 제공하였다. 다른 이통사와 달리 '유선'과 '무선' 모두 무제한이라는 점은 사용자(고객)입장에서 굉장히 차별화된 부분이다.


물론, '음성 무제한'에 대한 부분은 이미 많이 알려졌던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음성 무제한' 뿐만 아니라 SK텔레콤의 'band 데이터 요금제'를 선택하면 어떤 부분이 차별화된 혜택으로 고객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는지를 보다 자세하게 소개하려고 한다.





데이터 무료 리필 쿠폰!!!


'band 데이터 요금제'는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서 요금의 차이가 발생한다. 즉, 사용자는 요금을 최소한으로 발생시키기 위해서 기본 데이터를 최소화하여 선택할 것이다. 그러다 보면 생각지 못한 데이터 사용으로 낭패를 보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이때 '데이터 무료 리필 쿠폰'은 굉장히 매력적인 역할을 해낸다.


필자의 경우 1년에 2~3번 정도 기본 제공 데이터를 초과하는 사용량을 경험하는데, 이때마다 요긴하게 사용하는 것이 바로 '데이터 무료 리필 쿠폰'이다. SK텔레콤에서만 제공되는 '리필 쿠폰'은 데이터 뿐만 아니라 음성도 100% 리필 가능하다. [관련 글 : SKT 데이터 리필하기, 알아서 챙겨 주는 리필 쿠폰 이용하기]


필자의 경우 4년 이상 SK텔레콤을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 만큼 제공되는 데이터 무료 리필 쿠폰은 1년에 6장이다. 즉, 격월에 한장씩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한 쿠폰이다. band 데이터 요금제 가입 익월에 1장을 제공하며 가입년수에 따라서 1~2년은 2장, 3년은 4장, 4년은 5장, 4년 이상은 6장을 제공한다. (단, 2015년 11월 19일까지 가입자에 한함)


데이터 무료 리필 쿠폰은 부족한 데이터를 커버하는데 가장 쉽고 빠르며 가장 풍족(100% 리필되므로)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데이터 선물하기!!!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다는 것 역시 SK텔레콤의 서비스 장점이다. 특히, 필자의 경우 가족 대부분이 SK텔레콤을 사용(가입)하고 있어서 데이터 선물하기는 요긴하게 사용하는 매력적인 서비스이다. 이유는 필자가 5만원대 요금제를 사용하고, 필자의 아내가 2만원대 요금제를 사용한다고 할 때, 아내의 부족한 데이터 사용량을 최대 1GB까지 '데이터 선물하기'로 커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서비스 역시 지난 글('SKT의 LTE가 또 한번 업그레이드됐다! 데이터 선물하기 시즌2')에서 자세히 소개했고, 지금도 사용하고 있다. 혼자서 스마트폰 요금제를 분석하고 결정한다면 '데이터 선물하기'란 서비스가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겠지만, 가족 단위로 스마트폰 요금제를 꼼꼼하게 분석하고 결정한다면 '1GB 선물하기'를 통해서 조금 더 저렴한 요금제 선택이 가능해진다. 1GB 이하의 데이터를 월 2회(가족간 월 최대 4회)를 스케줄로 '자동 선물하기'한다면 편리하게 '데이터 선물하기'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최신 콘텐츠 무료 제공!!!


1~2달에 한번씩 블로그에 중복해서 소개하는 콘텐츠 중 하나가 바로 'T프리미엄 플러스(구, T프리미엄)'이다. 최신 영화나 스포츠, e북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즐길 수 있다. T 프리미엄 때문에 아이폰으로 변경하지 못한다고 할 만큼 'T 프리미엄 플러스'는 매력적인 SK텔레콤 서비스이다.

[관련 글 : T 프리미엄 플러스에서 개훔방이 공짜!]


특히,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매달 새롭게 제공되는 T 프리미엄 플러스의 '영화(Movies)' 카테고리는 어떤 P2P 서비스(토렌트)보다 매력적이며 합법적인 행복이라고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위에 나열한 음성 무제한 + 3가지 서비스 혜택은 SK텔레콤의 차별화된 장점 중 일부이며, 그 외에도 온가족 행복 플랜 혜택, 멤버십 등급 업그레이드, 멤버십의 다양한 활용 방법 등이 있다. SK텔레콤이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 역시 이런 점에서 이해되는 부분이다. 유사한 요금제를 내놓았지만 조금만 자세히 살펴보면 확실한 차이를 보여주는 것이 바로 'SK텔레콤'이며, 이번에 소개된 'band 데이터 요금제'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