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각만해도 즐거운 것이 있다면 바로 '여행'이다. 현실을 벗어나 새로운 어딘가로 향한다는 두근거림도 있지만, 무엇보다 여행이 행복한 이유는 바로 '여유로움'이 아닐까 생각한다. 오랜만에 즐기는 여유로움과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도전은 여행이 갖고 있는 수백, 수천가지의 매력 중 대표적인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여행을 자주 떠나보지 못한 사람은 여행 자체가 '두려움'일 수 밖에 없다. 뭐든 것이 그렇듯 여행 역시 '준비 단계'가 있기 때문이다.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고 떠나는 여행은 여유로움과 즐거움보다는 '힘들고 고생스럽다'라는 쓰디 쓴 추억(경험)을 줄 수도 있다.

 

 

  특히, 해외 여행은 더욱 그렇다! 국내 여행의 경우는 여행을 같이 떠나지 않아도 쉽게 가족이나 지인, 친구에게 연락하여 도움을 요청할 수 있지만, 해외 여행은 연락 자체가 어려울 수 있다. 심지어는 준비없이 떠나면 하루 종일 문제 수습만 하다가 여행의 참 맛을 경험하지 못할 수도 있다. 물론 이런 고생도 여행의 멋진 추억이자 경험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래도 가능하다면 꼼꼼히 준비해서 행복한 추억만을 남기는 것이 좋지 않을까?


  그런 점에서 '해외여행'하면 가장 먼저 떠오른 준비 과정이 바로 '로밍(roaming)'이다. 로밍이 무엇이며, 로밍을 어떻게 신청하고, 로밍한 스마트폰(휴대폰)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등의 방법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은 바로 내가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에서 여행지(목적지)에 로밍 서비스를 제공하냐는 것이다.

 

 

 

  전화(통화)의 경우는 대부분에서 문제없이 지원이 되기 때문에 그렇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경우는 조금 다르다! '데이터(무선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어야 다양한 스마트폰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로밍은 물론이고, '데이터 로밍'까지 챙겨야 하는 것이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해외 여행시 '데이터 로밍' 가능 지역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려고 한다. 이 글은 2014년 2월 기준으로 작성된 만큼 정확한 데이터 로밍에 대한 정보는 SKT의 경우 스마트폰(핸드폰)에서 114(고객센터)와 통화하여 확인하는 것이 좋다.

 


2011년 6월 :   29개국
2014년 2월 : 123개국


  필자가 사용 중인 SKT(SK텔레콤)의 T로밍 데이터 무제한 One Pass 제공 국가의 수는 현재 123개국으로 확대되었다. 처음 서비스를 시작했을 무렵과 비교하면 지원 국가 범위가 약 4배 확대된 것이다.

 

  특히, 신혼여행지로 자주 찾는 '몰디브'와 '킬리만자로 관광'으로 인기가 많은 케냐, 탄자니아의 경우라면 국내 이동통신사 중 SKT에서만 유일하게 데이터 로밍 무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T로밍 데이터 무제한 One Pass는 일(9,000원/일)단위로 요금이 부과되는데, 정액제로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로밍 요금제이다. 한번 신청(가입)해 두면 해외 여행을 나가거나 돌아올 때 해지않아도 된다. 해외에 나갈 때마다 자동으로 서비스가 적용되고, 국내에 있는 경우는 서비스가 미적용되기 때문이다. 데이터 로밍 요금 부과는 실제 데이터를 사용한 일만 부과되므로, 해외 여행을 1주일 떠나도 현지에서 스마트폰을 꺼놓은 상태로 2~3일을 보냈다면 해당 일에는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즉, 사용한 날만 일단위로 9천원에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사용하는 것이다.

 

 

T로밍 데이터 무제한 One Pass 자세히 보기

 

  이런 T로밍 데이터 무제한 One Pass가 제공되는 국가는 아래와 같다. 보다 검색이 쉽도록 표가 아닌 텍스트(글) 형태로 추가했으니, 찾기(ctrl+F)에 원하는 국가를 입력하여 찾으면 보다 검색이 용이할 것이다.

 

 

 

 

 

 

아시아 (31개 국가)
일본, 중국, 싱가포르, 홍콩,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마카오, 필리핀, 인도, 대만, 베트남, 카자흐스탄, 캄보디아, 괌, 방글라데시, 우즈베키스탄, 스리랑카, 몽골, 라오스, 아제르바이잔,키르기즈스탄, 파키스탄, 몰디브, 사이판, 피지, 바누아투, 통가, 파푸아뉴기니, 사모아, 나우루
 
미주 (28개 국가)
미국, 캐나다, 멕시코, 자메이카, 안길라, 안티구아, 바베이도스, 케이만, 도미니카연방, 그레나다, 세인트 키츠, 세인트 루시아, 몽세라트, 케이코스, 세인트 빈센트, 버진아일랜트-영국령, 아이티,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파라과이, 브라질, 푸에르토리코, 페루, 니카라과, 칠레, 엘살바도르, 과테말라, 온두라스
 
유럽 (39개 국가)
영국,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터키, 네덜란드, 포르투갈, 헝가리, 체코, 아일랜드, 프랑스, 스위스,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 벨기에, 폴란드, 슬로베니아, 리히텐슈타인, 오스트리아, 불가리아, 크로아티아, 슬로바키아, 핀란드, 에스토니아, 러시아, 룩셈부르크, 모나코, 리투아니아, 라트비아, 우크라이나, 세르비아, 맨섬, 지브롤터, 몰타, 루마니아, 저지섬, 그리스, 벨라루스
 
오세아니아 (2개 국가)
호주, 뉴질랜드
 
아프리카 (16개 국가)
남아공, 모잠비크, 가나, 케냐, 나이지리아, 알제리, 이집트, 세이셸, 잠비아, 탄자니아, 콩고 민주공화국, 우간다, 가봉, 르완다, 니제르, 시에라리온
 
중동 (7개 국가)
사우디 아라비아, UAE, 이스라엘, 쿠웨이트, 바레인, 카타르, 아프가니스탄

 

 

 

 

추가 정보는 114(고객센터) 또는 SKT T로밍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