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루에도 수십번씩 내가 아닌 상대와 치열한 경쟁을 하게 되는 것이 요즘 세상이다. 상대방과의 경쟁은 물론이고 나 자신 스스로의 경쟁도 무시할 수 없을 만큼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이렇게 치열한 경쟁의 시대를 살아가면서 자신만의 '경쟁력'은 무엇이 있을까?


  과거에는 '30대 남성 직장인'에게 성실함과 인내심 정도가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하였다.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꾹 참고 열심히 일하는 듬직한 직장인의 모습이 바로 그것이다.


  그런데, 요즘은 달라도 너무 다르다. 성실함과 인내심은 기본이고, 상대방에게 자신의 장점을 언급할 수 있는 표현력도 중요하고, 힘들고 어려운 일을 다른 사람과 함께 할 수 있는 협동심이나 리더십 역시 중요하다. 즉 요즘은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다양한 경쟁을 위해서 '다재다능'한 사람을 선호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 중에서 가장 인정받는 경쟁력 중 하나를 꼽으라면 '자기관리'이다. 자기관리란 무엇일까? 목표와 계획을 중심으로 시간관리부터 건강관리, 인간관리, 외모관리까지 자신과 관련된 모든 것을 스스로 '관리'하여 보다 멋진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대비하는 것이다.


  자기관리에서도 최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외모관리'이다. 과거에는 자신을 꾸미는 사람을 그렇게 인정하지 않았던게 사실이다. 하지만 요즘은 자신의 외모를 스스로 관리하여 상대방으로 하여금 '호감'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커다란 경쟁력인 동시에 자기관리에 성공한 사람이라고 이야기한다. 그래서 바쁜 시간을 쪼개서 운동을 하고, 주기적으로 피부나 헤어샵을 찾으며 관리를 받는 남성들이 많아졌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이런 변화는 인식하고 있지만 스스로 변화를 하는 경우는 아직까지 많지 않다. 필자 역시 주변 직장 동료를 보면서 외모 관리를 하는 사람을 보면 부러우면서도, 스스로 외모 관리를 하려고 생각하면 부담스럽게 느껴질 때가 많다. 이런 인식은 필자만이 아니라 30대 남성 직장인이라면 대부분이 그렇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SK2 MEN'이라고 하는 남성 화장품을 통해서 외모 관리의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SK2 MEN 체험단으로 선정되었을 때, '화장품'이라는 것이 매력적이긴 하지만 얼마나 큰 변화를 가져다 줄지 의심스러웠던게 사실이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피부관리'에 민감한 편은 아니였지만 백화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남성 화장품을 사용해오면서 커다란 변화를 느끼지는 못했기 때문이다.


  해외 명품 브랜드부터 국내 브랜드의 기능성 제품까지 그래도 피부에 좋다고 하면 한번씩은 써보는 편이지만 대부분의 제품이 '향이 좋다' 또는 '발림이 좋다'는 정도였다. 



  '피부 미남의 지름길, SK2 MEN 피부의 완성을 시작하다!'라는 글을 작성하면서 SK2 MEN 제품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알게 되었고, 그 중에서도 강렬한 인상을 받은 것이 바로...





  '14일의 완성'이라는 SK2 MEN의 이야기는 화장품에 민감하지 않은 남성들에게도 굉장히 '매력'적인 설명이다. 남성이라고 피부 관리에 둔감할 것이라고 생각하면 오해이다. 요즘 대부분의 남성들은 자신의 피부에 민감하다. 그런데 왜 저렴한 화장품을 사용하냐고 반문한다면... 그만큼 화장품의 효과를 체감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하고 싶다.


나는 잘 모르니까... 그냥 저렴한거 사!


  대부분의 남성들이 이야기하는 내용이다. 그런데, 만약 어떤 제품을 구입해서 단 14일 만에 변화가 느껴진다면 어떨까? 분명히 '확인'하고 싶고, 해당 제품을 구입해서 자신의 피부에 투자할 수 있다는 생각도 갖게 될 것이다.


  필자 역시 '14일의 완성'이라는 매력적인 멘트가 SK2 MEN을 처음 접했을 때 가장 강렬하게 인상에 남았으며, 그만큼 만족감을 느끼는 이유가 되고 있다. 피부의 변화를 느끼기 위해서 알수없는 기간동안 계속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14일이라는 정해진 시간동안 꾸준히 사용하면 '맑고 생기 넘치는 피부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하니 남성들에게도 SK2 MEN이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밖에 없다.





  클렌징 오일, 폼 클랜징, 토너, 에멀젼, 에센스, 아이크림, 수분크림, 영양크림, 썬크림, BB크림 등등 화장품의 종류는 정말 다양하다. 물론 하나같이 저마다의 '기능'을 갖고 있는 기능성 제품이기 때문에 어느것 하나 소홀하게 할 수 없는게 사실이다.


  그런데 일반적인 30대 남성이라면 이런 화장품의 종류만 들어도 '복잡해!' 또는 '머리 아퍼!'라고 이야기를 할 것이다. 여성들이 사용하는 화장품도 복잡하고 머리 아프다고 이야기하는 남성들이 자신의 것은 얼마나 더 민감하게 반응할까?


  필자 역시 일명 '스킨'과 '로션'으로 불리는 '토너'와 '에멀젼'만 사용하고 가끔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일할 때만 '썬크림' 정도 챙겨바르는 수준이다. 그런 남성들에게 아무리 피부에 좋다고 해도 다양한 화장품은 복잡하고 머리 아픈 일로 다가올 것이다.



  그런 점에서 SK2 MEN은 굉장히 단순한 라인업을 보여준다.  SK2 MEN 모이스처라이징 클렌저, SK2 MEN 피테라 트리트먼트 에센스, SK2 MEN 에이지 리바이탈라이즈 모이스쳐라이저 이렇게 딱 3가지 제품이 전부이다.


  'SK2(SK-II)'라고 하면 화장품 브랜드 가운데 '명품 중에서도 최고 명품'이라고 불린다. 여성들 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SK2'는 이미 널리 알려진 브랜드이다. 


  그런 SK2에서 'SK2 MEN'이라는 남성용 화장품을 출시했는데, 복잡하지 않은 제품 라인업을 통해서 남성들의 피부 관리를 14일만에 '제대로' 보여준다고 한다면 남성들에게도 어필하기 충분한 매력을 갖고 있는 셈이다.




  특히, 세안에 사용되는 'SK2 MEN 모이스처라이징 클렌저'를 빼면 실제로 화장대에 있는 SK2 MEN 제품은 단 두가지 'SK2 MEN 피테라 트리트먼트 에센스'와 'SK2 MEN 에이지 리바이탈라이즈 모이스쳐라이저'이다. 즉 지금까지 '스킨'과 '로션'만 알고 지냈던 남성들도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으로 자신의 화장대가 복잡해지지 않아도 최고의 피부관리를 'SK2 MEN'제품으로 쉽고 빠르게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여성들은 이런 내용을 잘 모를 수 있다. 하지만 자신의 남편이나 남자친구에게 '화장품'을 선물할 때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구입하면 좋아하기 보다는 부담스러워 하는 남성들의 모습을 보면 SK2 MEN의 이런 라인업이 '내 남자의 피부관리'를 보다 확실하게 하면서 보다 잘 챙겨서 할 수 있게 해주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믿어보자!





  체험단을 한다고 해당 제품을 스스로 구입하는 경우는 그렇게 흔하지 않다. 왜냐하면 직접 해당 제품을 구입할 때는 브랜드, 디자인, 기능성과 함께 '가격'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분명히 'SK2 MEN'은 비교적 저렴한 제품은 아니다. 하지만 이번 체험단을 통해서 지금까지 사용한 화장품 브랜드를 대신하여 SK2 MEN 제품을 구입할 것이다. 왜냐하면 'SK2 MEN 화장품'을 사용하면서 스스로 느끼게 되는 만족감이 너무 높았기 때문이다! 


  14일의 완성이라는 SK2 MEN의 자신있는 이야기도 좋았고, SK2 MEN 브랜드와 이미지, 제품 디자인도 좋았다. 그리고 무엇보다 SK2 MEN을 사용하면서 '내 피부가 좋아지고 있나'하는 관심을 스스로 갖게 되는 것이 가장 좋았다.




  지금까지 한번도 화장품을 사용하면서 '화장품 때문에 피부가 좋아진거 아냐?'라는 생각을 가져본 적이 없었다. 물론, 모든 제품이 구입하고 처음 사용할 때는 향기나 피부 느낌을 통해서 좋고 나쁘다는 생각을 갖게 되지만, 2~3일만 지나면 그냥 화장품일 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였다. 그런데 SK2 MEN은 사용하면서 아내에게 '피부가 좋아진거 같지 않아?'라고 자주 묻게 된다.


  상대방이 내 피부의 변화를 느끼는지 아닌지는 다음 문제이며, 자기 스스로가 피부에 관심을 갖게 된다는 것은 '피부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첫 걸음이라고 생각한다. 관리를 하게 되면 당연히 관리를 하지 않았을 때보다 좋아지는 것은 피부 뿐만 아니라 모든 것이 그렇다. 즉, 피부도 '관리'하게 되면 분명히 변화를 갖게 될 것이며, 그것이 상대적으로 차이는 있겠지만 자신의 경쟁력과 만족감을 향상시켜주는 시작점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점에서 SK2 MEN은 필자에게 '굉장한 만족감'을 준 제품이며, 이번 SK2 MEN 체험을 통해서 체험단뿐만 아니라 '팬'으로써 SK2 MEN을 만나게 되었다.





  SK2 MEN을 사용하면서 느낀 '소감'을 이야기할 차례이다. 지난 1주일간 사용하면서 완벽한 변화를 사진과 글로 표현한다는 것은 사실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분명히 지난 1주일간 필자 스스로 느낀 SK MEN의 매력은 존재한다.


  그래서 '굉장히 주관적인 SK2 MEN의 매력'이라는 제목으로 지난 1주일간의 SK2 MEN 사용에 대한 느낌을 전달해보려고 한다!



화장품을 챙겨 바르게 된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요즘은 '자기관리'가 굉장히 중요한 시대이며, 남성들도 스스로 '외모관리'에 민감하게 생각하는 시대가 되었다. 30대 직장인인 필자 역시 '동안'이라는 이야기를 들으면 기분이 좋은게 사실이다. 그러기 위해서 다른 것보다 '피부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알고 있다고 해서 그렇게 행동하는 것은 아니다. 그런데 SK2 MEN은 '행동하게 만드는 제품'이다. 쉽게 말해서 씻고 나와서 SK2 MEN 화장품을 바르는 것만으로도 '나는 피부관리를 하고 있어' 또는 '나는 피부에 투자하고 있어'라는 생각을 갖게 된다는 것이다.


  그만큼 꼼꼼하게 화장품을 챙겨 바르게 되고, 스스로가 '피부 관리하고 있다'는 만족감을 얻게 되었다.



14일의 완성은 이루어질 것이다?

  SK2 MEN의 '맑고 생기있는 피부, 14일의 완성'은 SK2 MEN을 구입하면서 스스로에게 이루어질 목표라고 생각하게 만든다. 그만큼 믿고 사용하게 되면 스스로의 피부 변화를 느끼게 된다는 것이다. '14일'이라고 하는 제한적인 시간안에 모든 것을 100% 완벽하게 변화하는 것은 어렵다는 것을 누구나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스스로가 '14일이면 무엇인가 변화가 생길꺼야'라고 생각하고 SK2 MEN을 사용하면서 자주 거울을 보고 피부에 신경을 쓰게 된다면 분명히 지금까지와는 다른 피부 변화 즉, 14일의 완성을 느끼게 될 것이다.


  필자 역시 SK2 MEN을 사용하면서 14일간 얼마나 변화를 줄 것인지 궁금하면서도 스스로 변화하고 있다고 믿으며 사용하게 된다.



바르는 순간 느껴지는 만족감?

  평소에는 '건성피부'로 느껴지지만 어느 순간에는 완벽한 '지성피부'가 되어 버리는 것이 남성들이다. 그만큼 피부 표면에 미세먼지나 과다피지가 모공을 막히게 하여 피부의 자연적인 재생을 막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건성으로도 지성으로도 느껴지는 것이다.


  건조한거 같아서 번들거리는 화장품을 바르면 피부에 잘 스며들지 않아서 불편하고, 지성 피부라서 기름기가 많아서 유분은 적은 화장품을 바르면 피부가 너무 건조해져서 불편함을 느낀다.




  SK2 MEN은 피부에 바르는 순간 바로 흡수되며, 딱 맞는 유분을 공급하여 번들거림이 오래 가지 않으면서 피부의 촉촉함을 느껴지게 된다. 향기 또한 강하지 않아서 여성들에게도 선호받는 남성 화장품이다. (일명, 아저씨 화장품 냄새는 SK2 MEN에서 전혀 느낄 수 없다!)






  SK2 MEN은 필자가 사용한 화장품 가운데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를 준 제품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체험단'을 떠나서 실제로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할만큼 마음에 쏙 든 제품이다. 피부 관리에 민감한 남성들은 물론이고, '내 남자'의 피부가 걱정인 여자 친구나 와이프(아내)에게도 추천할만한 제품이다.


  사실, 개인적으로 남성 화장품은 '남성'들보다 '여성'들에게 어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필자 역시 SK2 MEN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는 와이프가 정해주는 제품을 구입했으니까. 하지만 여성들은 '내 남자의 피부관리'를 위해서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구입하면서 실패를 경험하게 되고, 가장 일반적인 제품으로 방향을 바꾸게 된다. (남성들은 복잡한 화장품을 싫어해서 여자친구나 아내가 사준 화장품을 잘 바르지 않게 되고, 나중에는 그런 모습을 보고 그냥 일반적인 제품을 구입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런데, SK2 MEN은 모이스처라이징 클렌저로 세안하고 나서, SK2 MEN 피테라 트리트먼트 에센스와 SK2 MEN 에이지 리바이탈라이즈 모이스쳐라이저만 바르면 된다. 남성들도 충분히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올바른 방법으로 제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SK2 MEN은 '14일의 완성'을 가능하게 해주며, 남성들 스스로가 'SK2 MEN' 제품을 구입하게 만들면서 피부 관리를 아내와 여자친구가 아니라 스스로 하게 해주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SK2 MEN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글은 SK2 MEN의 지원을 받아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