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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지난 1월 27일부터 29일까지 강남역 삼성전자 홍보관 딜라이트에서 예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삼성전자 웨딩페어'를 개최했다. 2012년 윤달을 피해 결혼을 서두르는 예비 신혼부부를 위해 삼성전자를 비롯하여 비핸즈가 웨딩페어를 준비한 것이 바로 '삼성 딜라이트 웨딩페어'이다.
결혼을 앞두고 있거나, 나중에 '삼성전자 웨딩페어'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있을지 몰라서 가벼운 현장 스케치로 현장 모습을 다루어보려고 한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결혼을 준비하는 신혼부부가 준비하는 '가전제품'의 중요한 브랜드이므로 삼성전자만의 웨딩페어라고 해도 관심을 받기 충분할 것이다. 그런데 이번 삼성전자 웨딩페어는 삼성전자 뿐만 아니라 청첩장 및 카드제작 전문 업체인 비헨즈와 예물(다이아반지 등) 브랜드인 골든 듀등이 함께 자리한 만큼 더 많은 예비 신랑신부가 관심을 갖게 된 것이다. 그러면 삼성전자 웨딩페어는 어떤 모습으로 진행되었는지 가벼운 현장 스케치로 만나보자!
물론, 조금이라도 혼수가전을 구입하는데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은 분명히 장점이지만...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현장 자체가 시끄럽고 정신이 없는데 혼수가전을 상담한 이후에 고액의 제품을 바로 계약할만한 사람이 많을까 하는 반문이 든다. 시간과 장소를 조금 더 편안하게 만들어서 많은 방문객의 상담을 이루지는 못하더라도 상담을 받은 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웨딩페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드는게 사실이다.
1층에서 '혼수가전 상담'을 이루어지기 전에, 2층에서 미리 전시된 혼수가전을 체험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런 점에서는 삼성전자 웨딩페어는 많이 부족하였다는 생각이 든다.
삼성전자 웨딩페어가 '역사'를 갖고 있는 웨딩페어는 아니다. 그래서 특별히 기대감을 갖고 기다리는 예비 신혼부부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삼성전자'라는 이름값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것은 사실이다. 왜냐면 결혼에 들어가는 비용 중 상당한 부분이 '가전제품(혼수가전)'에 사용되기 때문이다.
조금 더 솔직하게 말하면 국내 신혼부부들은 삼성아니면 LG, LG아니면 삼성 제품을 많이 구입한다. 그런데 LG는 이런 행사도 하지 않으니 언급하기도 어렵다. 그렇다고 삼성이 이런 행사를 한다고 칭찬을 하기도 애매한 것이... 삼성전자 웨딩페어를 참석해보니 너무나 아쉽고 부족한 점이 많았기 때문이다. 다음 번에 '삼성전자 웨딩페어'가 열린다면 보다 편안하고 준비된 웨딩페어로 새로운 살림을 시작하는 신혼부부에게 꼭 필요한 기회를 제공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을 갖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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