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Push Pull 을 사용한지 1주일이 지났고, 하루에도 수십번씩 열고 닫는 현관문에 설치되는 만큼 Push Pull 방식을 도입한 삼성 Push Pull 의  장점을 보다 잘 알게 되었다. 이번 글에서는 삼성 Push Pull 스마트 도어록을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직접 사용하면서 느꼈던 삼성 Push Pull 의 특장점을 소개하는 만큼, 도어록 구입을 앞두고 있거나, 도어록 교체를 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며 이야기를 시작해본다.




삼성 스마트 도어록, 

PUSH PULL(푸시풀)을 추천하는 이유... 문 열림이 편리하다!


무엇보다 가장 먼저 떠오르는 추천 이유는 역시 'Push Pull (푸시풀)' 방식이다. 삼성 PUSH PULL 이 갖고 있는 다른 도어록과의 차별성인 만큼 모습은 물론이고,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Push Pull (푸시풀)' 은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그 중에서 '문 열림의 편리성'을 살펴보자!




 

10초도 채 되지 않는 짧은 동영상이지만, 삼성 PUSH PULL 의 문 열림이 얼마나 쉽고 간단하고 편리한지 쉽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일반적인 도어록은 돌리고 당기는 총 2 step(스텝, 동작)으로 문열기 과정이 진행되었다. 하지만, 삼성 PUSH PULL 은 동영상에서 보이는 것처럼 집 안에서 밖으로 나갈 때, 손잡이(핸들)을 밀어주는 1 step(1동작)으로 충분하다.

 

이렇게 문 열림이 편리해지면 평소 사용자가 도어록을 사용할 때마다 느끼게는 편리함은 물론이고,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살고 있는 가정에서 거동이 불편한 할머니, 할아버지가 쉽게 조작할 수 있으며, 어린 아이 역시 '밀고 당기는(Pull Push)' 동작만으로도 쉽게 삼성 PUSH PULL 도어록을 사용할 수 있다.



삼성 스마트 도어록,

PUSH PULL(푸시풀)을 추천하는 이유... 확실한 문단속으로 안전하다!


도어록의 생명은 역시 '안전'이다. 삼성 푸시풀 스마트도어록 역시 '안전'에 대해서는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데... 어떻게 문단속을 확실하게 하는지 살펴보자!




삼성 푸시풀 도어록의 '모티스' 부분이다. 삼성 푸시풀  도어록에 사용되는 '모티스'는 30만회 자체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이다. 이는 KS규격이 10만회인것과 비교하면 약 3배 정도 강도 높은 수준의 테스트 과정을 통해서 도어록의 핵심 부품인 '모티스'의 높은 내구성을 느낄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모티스의 '래치' 역시 일반 도어록과 다른 삼성 푸시풀 도어록만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바로 '양방향 래치 방식'이 그것이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단방향 래치'의 경우는 문열림과 문닫힘 시 한방향으로만 부드럽게 작동하게 디자인되어 있지만, 삼성 푸시풀 도어록에 사용된 '양방행 래치'방식의 경우는 문열림과 문닫힘 시 양방향 모두에서 부드러운 문 열림을 제공한다.

 

 


그리고 래치 아래에 있는 '센서 버튼(기계식 트리거)' 역시 삼성 푸시풀 도어록을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인데,,, 일반 도어록의 경우 센서가 문틀에 있어서 문이 닫히고 열리는 것은 도어록과 문 틀에 있는 센서의 연결과 끊어짐으로 체크(확인)했었다. 그런데 삼성 푸시풀 도어록은 도어록 자체에 센서 버튼(기계식 트리거)을 두어 오동작을 최소화하였고, 가장 민감하고 정확하게 문열림과 문닫힘 상태를 삼성 푸시풀 도어록이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세련되고 멋진 디자인을 보여주는 '삼성 PUSH PULL 도어록'은 설계된 디자인 자체에서도 문단속을 보다 확실하게 해주는 매력을 담고 있다.

 

도어록을 파괴하고 침입을 시도하는 경우 삼성 푸시풀 도어록은 '핸들과 본체 일체형'구조로 되어 있어 강제 문열림을 방지한다. 그 뿐만 아니라 실내측과 실외측 간에 별도의 CPU가 있어 암호화 프로토콜을 통해서 실외측에서 불법 해킹을 방지하는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삼성 스마트 도어록,

PUSH PULL(푸시풀)을 추천하는 이유... 동작 상태를 한글로 알려준다!


삐리릭~

 

조용한 아파트 복도에 울리는 도어록의 '문열림' 혹은 '문닫힘' 안내 소리는 내가 아닌 불특정 다수에게 어떻게 전달되고 있는지 알 수 없다. 소리와 음성을 통해서 동작을 안내하는 경우 보다 사용자가 보다 쉽게 인식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원하지 않는 제 3의 인물 역시 쉽게 인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그런 점에서 삼성 푸시풀 도어록이 채택한 동작 알림 상태 방식은 사용자가 쉽게 인식하는 것은 물론이고, 조용하게 그리고 안전하게 동작상태를 안내해준다.





'문이 잠겼습니다', '핸들을 당기세요', '다시 입력하세요'와 같은 한글 안내는 '소리(음성) 안내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나라 분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 부분은 20~30대 젊은 사용자보다 40~50대 이상의 연령대를 갖고 계신 우리들의 부모님들이 훨씬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삼성 PUSH PULL의 장점이다. 필자의 부모님 역시 '삼성 PUSH PULL '로 변경하고 나서 가장 어렵게 생각했던 부분이 '최신 도어록을 잘 사용할 수 있을까?'라고 하는 걱정이었다. 하지만 삼성 푸시풀 도어록을 설치한 당일 간단한 사용 설명만 들으시고, 기존 도어록보다 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하고 계신다.

 

 

삼성 푸시풀 도어록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서 여쭤보자...


(집)안에서는 밀면 되고, (집) 밖에서는 당기면 되니까...


그리고 (집) 밖에서 문 열려고 할 때, 

알아서 버튼이 켜지고 잘못입력해도 한글로 안내가 나와서 이해가 빠르더라.


앞에서 설명한 PUSH PULL 방식과, 동작상태 알림(한글)에 대한 부분을 정확하게 장점(매력)으로 파악하고 이야기해주시는 모습에서 누구나 삼성 푸시풀 도어록을 사용하면 이런 특장점을 쉽게 파악하고 편리하게 느낄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삼성 스마트 도어록,

PUSH PULL(푸시풀)을 추천하는 이유... 다가가면 알아서 깨어나는 웰컴기능!


문 열림 편리함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때, 기존 도어록의 '핸들을 돌리고 당기는 동작(2 step)'보다 삼성 푸시풀 도어록의 '밀는 동작' 또는 '당기는 동작(1 step)'이 문을 여는데 편리하다고 이야기했다.

 

그런데 또 하나 삼성 PUSH PULL 의 문 열림이 편리한 이유가 있다!




바로, 삼성 푸시풀 도어록 근처에 가는 것만으로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도어록 기능이 활성화된다. 이 기능을 '웰컴기능'이라고 하는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에서 확인해보자!




약 10초도 안되는 짧은 동영상이지만, 우리가 평소 알고 있는 도어록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문을 열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는데는 충분하다.

 

너무 쉽고 간단하게 문열림을 보여주는 동영상에서 가장 먼저 확인할 것은 바로 '웰컴'기능의 편리함이다. 문을 열기 위해서 삼성 푸시풀 도어록에 다가서자 알아서 터치 조작이 가능한 입력 대기 모드가 활성화되었다. 삼성 푸시풀 도어록은 적외선(IR) 센서를 탑재하여, 삼성 푸시풀 도어록의 근거리(약 70cm 내외의 거리)로 다가오면 Wake up 한다.

 

삼성 PUSH PULL 도어록을 설정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살펴보자.



우선 삼성 푸시풀 도어록의 안쪽 본체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앞으로 당겨주면 배터리 교체가 가능한 상태로 된다.




이때, 열린 덮개 안쪽을 보면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삼성 푸시풀 도어록의 다양한 설정(초기화, 비밀번호 등록, 카드 등록, 리모콘 등록, 웰컴기능 설정/해제 등)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삼성 푸시풀 도어록은 총 8개의 AA 배터리를 사용한다. 




삼성 푸시풀 도어록의 배터리는 위와 같이 총 3가지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파란색으로 테두리가 된 배터리 4개만 사용해도 되고, 빨간색으로 테두리 된 배터리 4개만 사용해도 된다. 물론 노란색으로 테두리 된 배터리 8개도 가능하다.

 

굳이 4개만 사용해도 정상적인 작동을 하는 삼성 푸시풀 도어록은 왜 8개의 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게 하였을까? 그만큼 한번 장착시 오래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인 것이다. 1일 기준으로 약 10회 사용시 1년(12개월)동안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삼성 푸시풀 도어록은 배터리 교체 주기가 다가오면 LED 알림은 물론이고 '엘리제를 위하여'라는 노래(소리)를 통해서 배터리 교체 주기를 사용자에게 알려준다고 한다. 삼성 푸시풀 도어록을 사용하다가 '엘리제를 위하여'라고 하는 노래 소리가 들리면 1주일 이내에 배터리를 교환하는 것이 좋다.



삼성 푸시풀 도어록은 단 3개의 버튼으로 모든 설정이 가능하다. 위 사진의 좌측에 위치한 'REG.'버튼은 비밀번호나 키(카드) 등록시 사용하는 버튼이며, '스피커 0-1-2'버튼은 삼성 푸시풀 도어록이 동작할 때 발생하는 소리의 크기를 설정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A|M'버튼은 문을 닫을 때 문 잠금을 자동(A) 혹은 수동(M)으로 변경하는 것이다.




삼성 스마트 도어록,

PUSH PULL(푸시풀)을 추천하는 이유... 늦은 밤엔 매너모드로!


가족과 함께 지내는 필자는 야근이나 회식등으로 늦은 밤 시간에 집에 들어갈 때가 있다. 평소 도어록의 작동 상태를 소리로 잘 알 수 있도록 가장 소리를 크게 설정했기 때문에 이렇게 늦은 퇴근시에는 그 부분이 다른 가족의 잠을 깨우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삼성 PUSH PULL은 이런 작은 부분까지도 '매너모드'를 통해서 완벽하게 처리해주고 있다.


 

위 동영상을 보면 2번의 문 열림을 테스트하고 있다. 한번은 일반모드에서 문열림(비밀번호 입력)을 테스트하였고, 다른 한번은 '매너모드'에서 문열림을 테스트하였다.

 

일반모드의 경우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설정된 소리 크기에 따라서 버튼을 터치할 때마다 '삑삑' 소리가 들리며, 최종적으로 비밀번호 확인 후에는 '띵딩딩딩'과 같은 안내 소리도 들린다. 그에 비해서 '매너모드'는 버튼을 조작하는 과정이나 비밀번호를 확인 후 문이 열리는 과정에서 전혀 '소리'가 발생하지 않는다.

 

삼성 푸시풀 도어록은 '매너모드'를 통해서 조용한 출입이 가능한 것이다. '매너모드'는 간단하다. 삼성 푸시풀 도어록의 '웰컴'기능으로 버튼(터치패널)이 활성화되면 가장 먼저 *(별표) 버튼을 눌러준다.




삼성 스마트 도어록,

PUSH PULL(푸시풀)을 추천하는 이유... 혼자 사는 여자의 스마트한 도어록!


흉흉한 소식들이 자주 들리는 요즘에는 도어록의 '안전' 기능이 더욱 강조되는게 사실이다. 삼성 푸시풀 도어록이 'PUSH PULL' 방식으로 사용자는 편리하지만, 외부인의 출입에는 더욱 안전한 모습을 보여준다는 것은 이미 앞에서 다양한 기능으로 소개했다.

 

그 중에 하나로 '안심이 버튼'을 활용하여 외부에서 도어록 조작 자체를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문이 정상적으로 닫힌 후에 삼성 푸시풀 도어록에 있는 '안심이' 버튼을 누르면 된다. 삼성 푸시풀 도어록 안쪽(집 내부쪽) 본체에 유일하게 있는 버튼이 '안심이' 버튼이므로 조작하는 것은 쉽고 간단하다.

 

안심이 버튼을 3초 가량 눌러주면 어떤 기능이 활성화되는 것일까?

 




안심이 버튼을 테스트한 동영상이다.  삼성  푸시풀 도어록의 '안심이' 버튼을 누르면, 외부 조작 자체가 불가능하고, 반복적으로 외부 조작을 하게 되면 경보음이 울리게 된다.

 

'안심이'버튼을 해제하는 경우라면 사용자는 도어록의 손잡이를 밀어주는(PUSH) 동작만 해주면 된다. 즉, 퇴근 후 안전하게 '안심이' 기능을 활성화했다면 다음 날 출근 시에는 일반적으로 문 열림 과정과 동일하게 핸들을 밀고 나가면 된다는 것이다.

 

이런 과정은 기존 도어록에서 사용하는 버튼(좌우로 움직이거나, 버튼을 돌리는 방식)조작보다 쉽고 편리하며, 오랜 기간 사용해도 버튼 조작에 대한 오작동이 훨씬 줄어든다.




삼성 스마트 도어록,

PUSH PULL(푸시풀)을 추천하는 이유... 외출시 한 단계 더 안전하게!


앞에서 살펴본 '안심이' 기능은 집 안에서 외부인을 경계할 때 사용하는 기능이다. 반대로 외출 시 내부 침입자를 경계할 수 있는 기능은 없을까?

 

삼성 푸시풀 도어록은 외출 시 한단계 더 안전하게 해주는 기능이 있는데... 외출 시 잠금 문을 내부에서 다시 열때 경보를 울리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보면 보다 쉽게 이해가 될 것이다.

 

우리가 외출 시 문을 잠글 때는 크게 2가지 상황이 있을 것이다. 집안에 가족이 아무도 없는 경우 또는 집 안에 가족이 있는 경우이다. 집 안에 가족이 있는 경우라면 '안심이' 기능을 사용하면 보다 안전하게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집 안에 아무도 없는 경우'라면 어떨까?

 

지금부터 이야기할 '방범기능'은 외출 시 창문으로 침입한 도둑이 문을 이용해서 나가려고 할 때 경고음을 울려주는 것이다. 즉, 집 안에 아무도 없어서 외출 시 '방범기능'을 활성화했는데, 집 내부에서 문을 여는 동작이 발생할 때 경고음을 울리는 것이다.




  위 동영상은 테스트 과정은 '외출 시 방범기능'이다.




  문이 닫힐 때 삼성 푸시풀 도어은 '문이 잠겼습니다'라는 안내와 함께 1~2초 정도 사진 속에 보이는 것처럼 '홈(집)'모양이 활성화된다. 이 버튼을 누르면 '방범기능'이 활성화되는 것이다.




  경고음은 LED 아이콘 점등과 함께 큰 소리로 울리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의 시선 및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다.




삼성 스마트 도어록,

PUSH PULL(푸시풀)을 추천하는 이유... 다양한 특장점!


  지금까지 설명한 '삼성 PUSH PULL 도어'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중심으로 소개한 것이다. 위에서 소개한 내용 외에도 삼성 PUSH PULL 도어은 다양한 특장점을 갖고 있는데...


1) 좌/우수 별도 설정없이 설치 가능한 기능

  삼성 푸시풀 도어은 디자인이나 기능성에서 모두 좌/우수 전용 도어(문)에 상관없이 설치가 가능하다. 


2) 외부인 경보 알림

  삼성 푸시풀 도어은 '경보 알림' 설정시 외부인이 문 앞에 일정기간(1분)이상 체류시 경보를 울려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3) 삼성의 기술력과 품질

  모티스 30만회 자체 테스트에서도 이야기했지만, 까다로운 삼성의 완벽한 품질 및 신뢰성 기준을 만족한 제품으로 믿고 사용이 가능하다. 그 뿐만 아니라 푸시풀(PUSH PULL)특허 14건도 출원(국제특허 3건)했다.


4) 세계에서 인정한 디자인

  해외 3대 Design Award(IF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상, 미국 IDEA 디자인상)를 수상하여 디자인에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5) 365일 24시간 전국 어디서나 신속한 A/S

  전국 콜센터(고객센터 : 1588-4141) 운영은 물론이고, 삼성 SNS의 기술력과 고객 감동의 A/S 정신을 바탕으로 신속한 A/S 처리가 가능하다.







  삼성 푸시풀 도어은 '스마트 도어'이라는 이름답게 기능성은 물론이고 디자인에서 느껴지는 매력 역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예쁘고 세련된 도어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할 수 있고, 다양한 기능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도어을 찾는 분들에게도 추천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삼성 PUSH PULL 스마트 도어(SHS-P710)'이 아닐까.



구입처 및 설치 관련 문의는 1899-4141 또는 

http://www.samsungsns.com/?p=shsp710&tab=shop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