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스마트폰 중 최근에 사용했던 갤럭시 노트4나 갤럭시 S6와 같은 인기 스마트폰을 '맥(OS X)'에서 사용하다보면 생각보다 불편한 점이 많다. 과거 아이폰을 사용하기 위해서 iTunes를 윈도우 컴퓨터에서 구동할 때의 불편함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할까... 뭐랄까 윈도우와 아이폰(iOS)의 불편한 동거만큼 맥과 삼성폰(Android, 특히 삼성 스마트폰은 MTP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음)도 불편한 동거라고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 워낙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면서 컴퓨터와 연결해야 할 이유가 줄어들고 있지만, 아직도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전송하는 과정에서는 어쩔 수 없이 컴퓨터(맥, 윈도우)와 스마트폰을 연결하게 된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갤럭시 노트4와 갤럭시 S6 모두 현재 필자가 메인 컴퓨터로 사용하는 iMac에서는 MTP로 파일 전송이 되지 않는다. 왜 그런지 이유를 찾아야 하지만 자주 연결하는 것이 아니므로 '삼성 Kies'를 대안으로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Kies(키스) 역시 한번에 연결되지 않아서 케이블을 연결했다가 분리 후 다시 연결하는 번거러운 과정으로 삼성 스마트폰과 맥을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다.


이런 필자에게 '삼성 스마트스위치'는 스마트폰 백업과 복원 그리고 다양한 서비스와의 동기화 기능외에도 예쁜 UI에 쉽게 연결하여 맥(OS X)에 있는 파일을 갤럭시 S6로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때문에 최고의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라는 이름이 왠지 익숙하게 들리는 것은 과거 '삼성 스마트 스위치 모바일'이라는 서비스를 통해서 아이폰(iOS)이나 다른 스마트폰의 사용자가 갤럭시 노트4로 이동할 수 있도록 다른 기존의 스마트폰 데이터를 백업 및 복원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이슈가 되었기 때문이다.

[관련 글 : 갤럭시 노트3의 다양한 정보를 쉽게 연결해서 빠르게 전송한다! Smart Switch Mobile]


이번 글에서는 새로운 모습으로 삼성 Kies를 대신할 수 있는 '삼성 스마트 스위치(Samsung Smart Switch)'를 소개하려고 한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는 윈도우용과 맥용으로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 바로가기] 이번 글에서는 '맥(OS X)'용 스마트 스위치 설치 및 지원 기능에 대한 이야기를 할 것이다.



삼성 스마트 스위치 홈페이지에서 'MAC용 다운로드' 메뉴를 통해서 '삼성 스마트 스위치(Samsung Smart Switch)' 설치 파일을 다운받는다. 맥 용 설치파일의 크기는 약 30MB 정도이다.




다운받은 삼성 스마트스위치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SmartSwitchMac.pkg'를 클릭(실행)한다.




설치 화면이 나타나면 안내를 확인하며 '계속'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한다. 어렵지 않게 설치되며 설치에 소요되는 시간도 약 1~2분 내외로 간단하게 완료된다. 설치가 완료되고 나면 '재시동'을 해야 한다.





맥을 재시작(재시동)후 설치된 SmartSwitch를 실행한 화면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기존에 사용하던 삼성 kies 보다 훨씬 깔끔하고 심플한 화면 구성이 시선을 끈다. 스마트폰(갤럭시 S6)를 연결하면...




디바이스 연결 중이라는 안내문구와 함께 에러(오류)없이 한번에 갤럭시 S6가 인식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지금까지 MTP나 Kies에서 한번에 연결되지 않았던 경험과 비추어보면 삼성 스마트스위치를 통한 맥(OS X)과 갤럭시 S6(Android)의 궁합은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준다.


삼성 스마트스위치의 메인 기능은 삼성 스마트폰(갤럭시 S6)에 저장된 데이터를 백업받거나 복원 그리고 iCal과 같은 외부 서비스의 데이터를 동기화하는데 있다. 하지만 필자가 앞에서 언급했던 '파일 전송' 기능도 제공되는데...




위에 보이는 것처럼 연결된 스마트폰의 '정보' 중 '내장메모리' 우측에 보이는 폴더 아이콘을 선택하면 MTP나 삼성 키스(Samsung Kies)를 통해서 연결했던 것과 같은 MTPBrowser가 실행된다.





현재 필자는 삼성 Kies와 삼성 Smart Switch를 같이 사용하고 있다. 물론 삼성 Kies를 꽤 오래 사용했으므로 1~2주 정도는 병행할 계획이지만, 실제 실행하면서 느끼는 프로그램의 디자인이나 사용성은 삼성 스마트스위치가 보다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므로 조만간 삼성 Kies 대신 삼성 스마트스위치를 메인으로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스마트폰 백업 및 복원, 다른 서비스와의 동기화 뿐만 아니라 MTP 연결도 가능한 삼성 SmartSwitch는 맥과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관심갖고 설치 및 사용해봐야 하는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에 소개를 해봤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