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 여행을 가보면 우리나라가 얼마나 서비스에 특화된 곳인지를 인지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다양한 브랜드들이 추구하는 서비스 가치는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만큼 TOP 수준에 있다. 이렇게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나라에서도 'TOP of TOP'이라고 할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는 역시 '호텔(HOTEL)'이 아닐까 생각한다.

 

 

 

손님을 왕처럼...

 

서비스를 강조하는 문구이다. '손님'을 '왕'처럼 모시고 대우하겠다는 표현이지만... 요즘 세상에 어떤 손님들이 '왕'대접을 받으려고 할까? 물론 그런 서비스에 만족하고 칭찬하겠지만, 손님 스스로 '왕'이라는 위치에 부담감을 느낄 수 있다. 그런 점에서 최근 서비스의 기준은 '손님(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감동받을 수 있는 서비스에 기준을 잡고 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리츠칼튼 서울'의 블로그 기자단인 '리츠 라이언(Ritz Lion)'은 최고급 서비스로 알려진 리츠칼튼 서울의 다양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보다 많은 분들에게 소개하여 리츠칼튼 호텔의 문턱을 낮춰주는 역할이다.

 

 

 

리츠칼튼 서울 호텔의 홈페이지이다. 리츠칼튼 서울의 고급스러움이 호텔 홈페이지에서부터 느껴진다. 보통 '호텔'하면 '잠을 자기 위한 공간'으로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요즘은 '숙박'의 개념을 넘어서 '식사', '다과', '만남'의 개념으로 호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런 서비스를 통해서 호텔의 문턱이 낮아지고 있다.

 

리츠칼튼 서울 호텔 역시 잠을 자기 위해서 방문하는 곳이 아니라... 리츠칼튼 서울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즐기고 향유하기 위해서 방문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이다!

 

 

 

 

리츠칼튼 서울의 가장 큰 장점은 '위치'이다.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120'에 위치하고 있는 리츠칼튼 서울(The Ritz-Carlton, Seoul)은 서울에서도 가장 번화하기로 소문난 '강남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리츠칼튼 서울은 지하철 2호선, 7호선 9호선과 인접하여 여행을 위해서 방문한 고객들에게 최고의 접근성을 제공한다.

이런 접근성은 관광객은 물론이고, 국내 이용객들에게도 높은 장점이 될 수 밖에 없다. 필자 역시 '리츠 라이언(Ritz Lion)'에 지원하면서 가장 먼저 살펴본 것이 리츠칼튼 서울의 위치이다. 쉽게 방문하고, 주변에 즐길거리가 많아야 소개할 수 있는 내용도 많고, 호텔 방문도 손쉽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앞에서 호텔을 숙박의 개념으로만 접근하지 않는다고 했다. 필자 역시 처음 호텔에 갈 때... '잠 자러 가는 것 아니면 상관없는 곳'으로 생각했다. 하지만 호텔의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하면서 '이래서 호텔이 좋다고 하는 구나'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리츠칼튼 서울의 경우 아래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양식, 뷔페, 바, 중식, 일식, 제과(베이커리)까지 식사를 비롯한 다양한 모임에서 다양한 참석객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다.


분위기면 분위기!

맛이면 맛!

서비스면 서비스!

 

어느 것 하나 트짐을 잡을 수 없는 만큼 다소 비싼 가격임에도 호텔 서비스를 경험한 사람들은 계속 호텔 서비스를 즐기게 되는 것이다. 앞에서 필자는 '리츠 라이언'에 대해서... '리츠칼튼 서울'을 방문하려는 분들에게 호텔의 문턱을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고 이야기했다. 그렇다! 리츠 라이언(Ritz Lion)은 직접 리츠칼튼 서울의 서비스와 패키지를 경험한 후 그것을 알기 쉽게 소개해야 한다.

 

특히, 그 대상이 리츠칼튼 호텔을 자주 방문하는 고객보다는 처음 방문하려는 고객이나, 리츠칼튼 서울에 관심을 갖게 된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너무나 당연한 호텔 서비스도 꼼꼼하게 그리고 자세하게 소개해야 한다.

 

 

 

리츠 라이언 모집을 보고 '호텔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면 1년간의 활동이 그렇게 만만하지는 않을 듯 하다. 리츠칼튼 서울의 다양한 서비스를 고객의 입장에서 경험하고, 평가하여 리츠칼튼 서울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할 때... 2015년 리츠 라이언으로서 최고의 경험을... 그리고 리츠칼튼 서울의 고객으로써 하나의 역할을 했다는 뜻깊은 경험을 갖게 될 것이다.

 

 

 

오는 1월 9일까지 모집 중인 '리츠 라이언(Ritz Lion)'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리츠칼튼 서울을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적극적으로 지원해보자!

 

리츠칼튼 서울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