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기업들은 앞다퉈 자신들의 서비스를 앱(어플)로 만들어서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유야 어찌되었건 사용자 입장에서는 무료로 다양한 어플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은 좋은 기회이다. 특히, 이런 모습을 통해서 기업과 사용자를 이어주는 하나의 연결고리가 생겨나는 것과 함께 사용자에게 기업의 서비스에 대한 인식 변화를 이끌어 주는것까지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굉장히 긍정적인 모습일 것이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파워스테이션(powerstation)'이라는 어플 역시 삼성SDI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함께 '배터리(Battery)'확인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다. 그러면 '파워스테이션'이라는 어플을 직접 만나보자!




    필자의 경우는 아이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앱스토어에서 '파워스테이션'을 검색하여 해당 어플을 쉽게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었다. 현재 앱스토어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다.

[참고] 어플 정보 바로가기 : (iOS)앱스토어, (Android)마켓



  파워스테이션 어플을 실행하면 삼성SDI에서 주력하고 있는 사업인 '2차 전지(배터리)'에 대한 귀여운 화면으로 어플이 구동된다. 어플 제목인 'PowerStation(파워스테이션)'에서 느껴지듯이 스마트폰 배터리에 대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그 런 소개를 어플 구동화면(Loading)에서부터 알 수 있게 한 것이다.



  '파워스테이션' 어플을 실행하면 사용자의 혈액형을 묻는 화면이 등장한다. 물론, '혈액형 선택'은 설정버튼을 통해서 차후에도 변경할 수 있다. 혈액형 선택은 '엔터테인먼트' 메뉴에서 사용되는 부분이다.



  파워스테이션 어플은 크게 '내 배터리'와 '엔터테인먼트'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내 배터리' 메뉴의 경우는 현재 스마트폰의 배터리 상태를 퍼센트(%)로 보여주는 것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어떤 기능을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유지할 수 있는 시간을 대략적으로 계산하여 알려준다.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메뉴는 임의로 나타나는 행운의 카드를 선택하여 그날의 '운(행운)'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때, 재미삼아 '오늘의 행운'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앞에서 설명한 두가지 메인 메뉴뿐만 아니라 C, B, t, f라고 하여 카페(cafe), 블로그(blog), 트위터(twitter), 페이스북(facebook)과 같은 인터넷 서비스(사이트)를 바로 연결해주는 메뉴가 하단에 구성되어 있다. 이런 부분을 통해서 B2B(Business to Business, 기업과 기업간의 전자상거래)를 중심으로 하는 삼성SDI가 'B2C(Business to Consumer, 기업과 소비자간의 전자상거래)'까지는 아니라도 소비자(사용자)의 이야기를 직접 듣겠다는 의지가 느껴지는 것은 사실이다.


  삼성SDI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 '파워스테이션(PowerStation)'어플의 기능은 이미 다른 어플들이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필자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소개하는 것은 국내 '에너지'사업의 선두주자인 삼성SDI의 정보를 보다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연결고리가 되는 동시에 개인 사용자들에게 '내 배터리 체크(확인)'기능까지 제공한다는 것을 통해서 미래 사업인 '에너지 사업'에 대한 관심을 갖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소개했다.


[덧글] '파워스테이션' 어플의 다음 업그레이드는 아마 이럴것이다?
현재 삼성SDI가 스마트폰을 무료로 충전할 수 있는 '에너지 충전소'를 열었다. 한 번에 두 대의 스마트폰까지 충전할 수 있는 휴대전화 충전기를 '에너지 충전소'라고 부르는 것이며 서울 시내 YBM어학원과 'CNN the Biz' 스터디룸에 설치한다고 한다. 이미 지난 8월 8일 설치했었고, 22일 추가로 업그레이드 작업을 진행했다. 현재 150여개의 에너지 충전소는 음식점이나 카페, 모임공간등 소비자들이 많이 접할 수 있는 곳으로 300여개까지 확대할 방침이라고 한다.

  이런 '에너지 충전소'가 확대되면 파워스테이션 어플을 통해서 에너지 충전소의 위치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이런 기능을 통해서 소비자들은 보다 쉽게 스마트폰을 충전하게 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