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내 손안의 컴퓨터, 스마트폰! 이제 스마트폰으로 '골프(Golf)'도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골프'를 즐긴다고 하니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모바일 골프 게임'이다. 물론, 골프를 좋아하는 분들은 TV 방송은 물론이고, 잡지나 게임으로도 '골프'를 즐길 것이다. 하지만 한단계 더 나아가서 골프를 배우고, 골프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얻고, 골프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아가는 것이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하게 되었으니 바로, 이번 글에서 소개할 'Tgolf(T골프)'이다.


  SK텔레콤에서 LTE 특화 서비스로 T바스켓볼(Tbasketball)과 T베이스볼(Tbaseball)에 이어 내놓은 'T골프(Tgolf)'는 골프를 즐기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스마트폰 서비스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면 지금부터 T골프(Tgolf)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살펴보자!





  LTE(LTE-A 포함)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보다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하는 SK텔레콤은 T바스켓볼(Tbasketball)을 시작으로, T베이스볼(Tbaseball)과 T골프(Tgolf)까지 출시했다. 다양한 스포츠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물론이고, 보다 빠르고 보다 깨끗한 화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서 LTE를 적극 활용하겠다는 의지는 스포츠와 LTE를 잘 접목했다는 느낌을 준다.




  특히 2012년 8월 T베이스볼을 시작으로 T바스켓볼, T골프까지 '스마트 스포츠 특화 서비스'가 일반 대중에게도 관심과 인기를 얻을 수 있도록 가장 대중적인 프로 스포츠를 선택하고 있다는 것 역시 인기의 비결이 아닐까 생각된다.




  T골프(Tgolf)는 '골프의 모든 것'을 담으려고 노력했고, 다양한 정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깔끔한 UI를 보여주고 있다.





  골프(Golf)에는 일가견이 있지만, 스마트폰 사용에는 어려움을 느끼는 40~50대 분들도 Tgolf(T골프)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실제 골프에서 많이 사용하는 단어를 활용한 타일UI로 구성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Tgolf(T골프)의 메뉴 구성을 살펴보면 크게 위와 같이 중계/하이라이트, 1:1 레슨, 부킹, 레슨 영상으로 구성되며 그 외에도 이벤트, 설정, 뉴스 메뉴도 첫 화면에서 손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다양한 메뉴를 보다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Tgolf 메뉴 화면을 따로 구성하여, 깔끔하고 일목요연하게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T골프는 보다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의 골프 경기 및 하이라이트 영상을 즐길 수 있는 만큼 언제 어디서나 자신이 좋아하는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 될 것이다.




  자칫 바쁜 일정으로 인해서 꼭 챙겨보고 싶었던 경기나 TV 골프 프로그램을 놓칠 수 있는데, Tgolf(T골프)는 이런 점도 꼼꼼하게 챙겨서 위 사진와 같이 '방송 알림'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Tgolf(T골프)에서 제공하는 '중계/하이라이트'메뉴는 TV 온에어(실시간 중계)는 물론이고, 경기 일정을 통한 예약 기능, 경기별/선수별 하이라이트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다.






  골프를 '취미'로 즐기는 분들에게 Tgolf(T골프)가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1:1 레슨'이다. 자신의 스윙 영상을 촬영해 Tgolf(T골프)에 등록하면 전문가가 직접 조언 해주는 1:1 레슨은 골프를 더욱 재미있고,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 준다.


  특히, 실제 운동(골프)에도 활용할 수 있어 골프를 즐기는 분들에게는 실질적인 가치와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한다는 것이 Tgolf(T골프)의 매력인 것이다!






  골프를 좋아하는 분들이 'Tgolf(T골프)'를 정말 좋아할 이유 중 하나는 '부킹(예약)'이다. 골프장 예약을 스마트폰에서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Tgolf를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사용할 이유는 충분하다. 그런데 Tgolf는 여기에 한 가지 더 매력적인 기능을 제공하는데...


  바로, '타임세일'이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타임세일'은 골프장을 예약하는 것은 물론이고, 약 30%까지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다. 골프를 좋아하는데 골프장을 찾는 비용이 부담스러웠던 분들은 Tgolf(T골프)만 있으면 한 게임에 적게는 2~3만원부터 많게는 4~5만원까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Tgolf(T골프)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경우 'LTE 데이터 요금'이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다. 특히, 실시간 중계(TV 온에어)나 하이라이트를 자주 즐기는 분들이라면 DMB보다 3배 이상의 초고화질의 Tgolf(T골프) 콘텐츠가 매력적인 만큼 요금 폭탄으로 돌아오지 않을까 걱정을 할 수 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SK텔레콤은 'T 스포츠팩(T sports pack)'을 출시했는데, 월 9,000원(VAT별도)으로 T Sports Family 서비스(T베이스볼, T바스켓볼, T골프) 이용시 발생되는 Data 통화를 무제한 수준으로 사용할 수 있다.



  T베이스볼을 시작으로, T바스켓볼 그리고 T골프까지 SKT에서 출시하는 'T 스포츠 패밀리 서비스'는 다양한 사용자들이 만족하고 즐길 수 있는 스포츠 관련 '완소앱(완전 소중한 앱)'이며, 그만큼 사용자도 많고, 제공하는 콘텐츠 역시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다.


  이제, 골프를 좋아하는 분들의 스마트폰에는 'Tgolf(T골프)'가 필수 앱이 될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