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번거롭고 힘든 청소를 반복적으로 하는 이유는?

당연히 청소를 통해서 우리 주변을 깨끗한 환경으로 만들어서 보다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함일 것이다! 


그렇다면 한번을 해도 보다 완벽하게 깔끔한 청소를 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결혼을 하면 '청소'는 대부분 남편들이 하게 된다. 결혼 전부터 청소를 해왔던 분들이라면 상관없겠지만, 결혼해서 처음 청소기를 손에 들고 청소를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아무리 열심히 해도 아내(부인)의 마음에 쏙 드는 결과를 만들기 어렵다. 더구나 진공청소기를 직접 다루어 본 경험도 전무후무하다면 더욱 청소는 번거롭고 힘든 일이 될 수 밖에 없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한번을 해도 똑똑하게 그리고 깔끔하게 청소해주는 청소기를 소개하려고 한다.




요즘 청소 좀 한다는 분들이 좋아하는 청소 방법은 위에 보이는 것처럼 총 3단계로 이루어진다. 물론, 단계나 순서는 각 가정이나 청소를 하는 분의 성향에 따라서 다를 수 있지만 가장 많이 알려져 있고, 실제로도 청소를 꼼꼼하게 했다고 하면 위에 표시된 3단계의 청소를 하는 경우가 많다.


안그래도 번거롭고 힘든 청소가 3단계씩이나 연속적으로 진행해야 한다면 시작부터 짜증과 불편함이 엄습할 수 밖에 없다. 





이런 불편한 청소를 한방에 해결해주는 것이 바로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이다.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필립스 AquaTrio Pro)는 사이클론 진공 청소, 물청소 시스템 그리고 드라이(건조)까지 한번에 제공하며 쉬운 청소와 깨끗한 청소라고 하는 두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가장 쉽고 빠른 선택이다.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 홈페이지에 소개된 '일반 진공 청소 후 물걸레질 또는 스팀 청소보다 AquaTrio Pro가 더 좋은 이유는 무엇입니까?'라는 내용을 보면 필립스 AquaTrio Pro의 매력을 쉽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필립스 AquaTrio Pro 홈페이지



이번 글에서는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의 개봉기를 통한 제품의 주요 특장점 소개 및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가 보다 깔끔하고 완벽한 청소를 제공하는 이유를 확인할 수 있는 작동원리를 소개하려고 한다.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의 패키지 모습이다. 커다란 박스가 다소 휴대하기 어렵게 보일 수 있지만 손잡이가 달려있어서 매장에서 구입 후에도 가정(집)까지 손쉽게 휴대 및 이동이 가능하다.




청소 좀 해봤다고 하는 결혼 3년차 남편(필자)의 시선을 끄는 것이 있으니 바로 '진공청소, 물걸레질, 건조까지 한번에 해결'이라는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의 안내 문구이다. 작은 글씨지만 '절반의 노력으로 시간을 최대 50%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역시 시선을 끄는 부분이다.


그렇다! 청소를 아무리 잘 하고, 청소가 취미인 분들이라도 최소한의 시간과 노력으로 보다 완벽하고 깔끔한 청소를 할 수 있다면 그것이 바로 '최선의 방법'이자, '최고의 방법'이 아닐까!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는 이런 점에서 개봉 전부터 필자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또 하나 시선을 끄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ECARF'로고였다.




ECARF(the European Centre for Allergy Research Foundation, 유럽 알러지 협회)는 항 알러지 성능을 갖춘 상품 혹은 서비스에 대해 공식 인증하고 알러지 관련 질병과 치료에 관한 연구를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로 이곳에서 부여하는 'ECARF 인증마크'는 과학적 기준에 따른 인증 절차를 거쳐 발급되며 유럽 전역에서 그 유효성을 인정받는다. 


어떤 분야든 평가 기준이 가장 까다롭기로 유명한 곳이 바로 '유럽'인데, 그곳에서 인증받았다고 하면 전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것이 보통이다. 특히, '알러지(Allergy)'라고 하면 어린 아이를 둔 부모님들이 가장 민감하게 생각할 수 있는 만큼 청소기에서 'ECARF 인증마크'는 하나의 훈장과 같은 의미인 것이다.





이제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 박스를 개봉해보자!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에 사용되는 브러쉬(brush)는 6개월에 한번씩 교체하는 것이 좋다는 안내와 함께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 주소와 제품번호를 안내하고 있다.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의 박스(패키지)에 표시된 URL을 접속하면 위와 같이 '필립스 멤버십 & 온라인 샵' 홈페이지로 이동된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고객 관리는 물론이고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를 비롯한 필립스 제품과 악세사리 구입이 가능한 온라인 샵을 운영하고 있다.


필립스 멤버십 & 온라인샵 홈페이지 :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교체용 브러시



박스를 개봉하니 깔끔하게 정렬(고정)된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가장 먼저 꺼낸 것은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세척 받침'이다.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는 자동 세척 기능을 제공하는데 위 사진에 보이는 특수 세척 받침에 제품을 올려놓고 수돗물 한 컵을 부은 후 스위치를 켜고 몇 초만 기다리면 된다.


관련 사용법은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에 같이 동봉되어 있는 설명서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특수 세척 받침에도 그림으로 소개되어 있다.


청소를 하는 청소기의 위생 상태가 깨끗해야 보다 깨끗한 청소가 가능한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우리는 보통 청소기를 청소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데,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는 자동 세척 기능을 포함하여 조금만 신경쓰면 어렵지 않게 깨끗한 상태로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를 유지할 수 있다.





사용방법(메뉴얼)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 김에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의 메뉴얼(설명서)를 살펴보면,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텍스트(글)이 아닌 이미지(그림)으로 설명되어 있다. 이는 어렵게 풀어쓰는 방식의 메뉴얼이 아닌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메뉴얼로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를 남녀노소 누구나 혼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음으로 꺼낸 것은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 손잡이 부분이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무척 마음에 든다. 컬러 역시 고상하면서도 개성 넘치는 컬러 조합을 통해서 디자인을 한층 부각시켜준다. 특히, 밝은 블루 색상이 시선을 끌면서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가 청소기지만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충분히 활용될 수 있는 요소란 생각을 갖게 만든다.






음표의 꼬리 부분같기도 하고, 풀잎같기도 한 손잡이 디자인이 청소기스럽지 않은 모습으로 기분 좋게 다가온다. 보통 예쁜 디자인은 사용시 불편함을 줄 수 있는데,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의 손잡이는 예쁜데도 손으로 잡았을 때의 그립감과 조작감이 좋았다. 




가장 중요한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의 본체 부분이다.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의 기능 중 대부분을 위 사진 속의 본체에서 처리한다.





본체 중앙에는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의 특장점을 예쁜 아이콘과 간단한 설명(텍스트)으로 표시해 놓았다. Aqua Cyclone, Wet, 6700 rpm은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의 주요 특장점으로 아래와 같이 간단히 설명할 수 있다.


-. Aqua Cyclone : 강력한 아쿠아 사이클론은 모든 액체, 얼룩, 먼지를 제거한다. 

-. Wet : 이중 역회전 기능의 극세사 브러시가 물을 미세하게 분사하여 먼지와 얼룩을 효율적으로 제거하며, 이후 건조까지 가능하다.

-. 6700 rpm : 강력한 극세사 브러시가 1분에 6,700번 회전하며 모든 먼지와 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는 물청소를 가능하게 해주는 청소기이다. 물청소를 하게 되면 깨끗한 물탱크와 더러운 물탱크를 구분해야 보다 깨끗한 청소가 가능한데,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의 본체에는 두 개의 물탱크를 구분 운영하여 깨끗하게 청소하고 관리할 수 있다.


아래쪽에 위치한 물탱크(더러운 물탱크)를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 본체에서 분리했다. 분리하는 과정이 손쉽고 물탱크 자체의 모습이나 조작 방법 역시 '명품 청소기'다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청소가 끝나고 더러운 물이 모이는 물탱크를 분리하기 어렵다면 청소 후에도 골치 아픈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런데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는 물탱크를 본체에서 분리할 때 한 손으로 가능할 만큼 잘 디자인 되어 있다.





위쪽에 위치한 깨끗한 물통 역시 한 손으로 분리 및 장착이 가능할 만큼 조작성이 뛰어나며, 분리 손잡이를 다른 색상(컬러)로 하여 처음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를 사용하는 분들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디자인이나 컬러가 어색하지 않고 고급스러움을 유지하는 것 역시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이 '명품 청소기'라고 불리는 이유이다.




극세사 브러시가 이중으로 장착된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 헤드 부분이다.






헤드 부분의 덮개를 열어서 브러시를 직접 확인해보자. 외부 디자인뿐만 아니라 브러시가 고정되는 안쪽에 안 보이는 부분의 디자인도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이 든다. 브러시 고정 부분의 컬러(연두색)로 다르게 하여 분리 시 보다 쉽게 조작할 수 있고, 컬러감 역시 예쁘고 깨끗하여 사용자의 기분을 좋게 만들어준다.




직접 청소를 해보면 손잡이 보다 사용자의 시선을 가장 많이 받는 부분은 청소기 헤드 일 것이다. 그래서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는 헤드 부분에 청소기 상태를 알려주는 LED(알림)를 위치시켜서 자연스럽게 청소를 하면서 청소기 상태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런 부분이 작지만 실제 사용시 편리하게 느껴지는 기능이다.





전원선을 정리할 수 있는 배려도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에 꼼꼼하게 탑재되어 있다.






박스에서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의 모든 부품을 꺼내서 조립해 놓고 나니 하나의 인테리어 소품처럼 예쁘고 고급스러운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의 디자인이 너무나 마음에 들었다. 청소기지만 사용하는 매 순간 제품 디자인과 컬러에서 만족감을 느끼기 충분한 제품이며, 청소기라고 해서 사람들의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숨겨놓을 필요 없이 눈에 보이는 곳에 위치해 놓아도 될 만큼 멋진 명품 청소기란 생각이 들었다.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 개봉기에 이어서 작동 원리를 살펴보려고 한다.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의 헤드 부분에 위치한 두개의 브러시가 회전하며 청소기 주변의 먼지 뿐만 아니라 액체까지 모아준다. 모아진 먼지는 '싸이클론 진공청소'기능을 통해서 일반 진공청소기와 같이 먼지와 오물을 효과적으로 처리한다. 이후 물청소 시스템을 통해서 물걸레질을 시작하는데, 앞쪽에 브러시가 빠르게 회전하며 바닦 표면의 얼굴과 액체를 제거한다. 뒤쪽 브러시는 고속으로 회전하여 남은 물기를 흡수하여 건조를 하는 것이다.


먼지는 흡수하고, 앞쪽 브러시가 물걸레질을, 뒤쪽 브러시가 건조를 하여 보다 깨끗한 청소를 보다 간단하게 완료하는 것이다.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는 물청소로 제거된 오염 물질을 완벽하게 흡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미세먼지 배출이 제로이며, 앞에서 소개했던 'ECARF 인증'을 받으며 완벽한 알러지 케어가 가능한 것이다. 물청소를 제공하는 타사 청소기와 다른 것은 오염물질이 묻은 걸레를 회전하여 계속 청소하는 방식과 차별화되어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를 사용하면 보다 깨끗한 청소 상태를 만들어주는 것이다.


[참고] 필립스 AquaTrio Pro 테스트 영상

물청소가 가능한 AquaTrio Pro 개봉 후 테스트 사용(물탱크 결합) 및 세척받침을 사용하여 세척(관리, 청소)하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담아보았다.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PHILIPS AquaTrio Pro) 홈페이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