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분이 채 되지 않는 동영상이다. 이 동영상을 본 후 이야기를 시작해 보자!



뭔가 재미있어 보인다. 

아이를 위한 장난감이 아닌 어른을 위한 장난감이라는 생각도 든다, 

재미있는 기능은 다양하게 활용도 가능하게 보인다.




  한 장의 사진이 당신의 지갑을 열리게 할지도 모른다. 필자 역시 이번 리뷰는 너무 재미있게 생각했고,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Parrot Rolling Spider를 충전하며 어떻게 활용해 볼까 고민하여 이 글을 쓴다.





  Parrot은 프랑스 회사로 AR. Drone으로 유명한 회사이다. Drone(드론)이라고 하면 요즘 TV 프로그램에서 공중에서 촬영하는 전문 장비를 떠올리게 되는데... TV 속 멋진 장면을 촬영하는 이런 전문 장비가 나에게도 하나쯤 있다면 얼마나 행복할까? 


  수십, 수백 미터 상공으로 날지 않아도 나만의 드론이라면...

  수백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지 않아도 나만의 드론이라면...


  그렇다! 이런 생각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 'Parrot'은 'Rolling Spider'라고 하는 재미있는 미니 드론킷(Mini Drone)을 출시했고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선보였다. 우선 Parrot Rolling Spider는 2014 CES에서 최고 혁신상을 받으며 화제가 되었고, 위에 소개한 동영상을 비롯한 재미있는 소개(광고) 영상으로 이미 국내 정식 출시 전부터 입소문을 받았다.


  그런 Parrot의  Rolling Spider가 지난 10월 13일부터 국내에 본격적으로 런칭되어 판매되고 있다. 이번 글에서는 Parrot Mini Drones 가운데 Parrot Rolling Spider의 개봉기로 그 모습을 구경해보려고 한다.





  Parrot Rolling Spider의 국내 출시 가격은 138,000원이다. 10만원대 가격으로 나만의 드론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은 굉장히 매력적인 일이다. Parrot Rolling Spider를 구입하는 분들이라면 '10만원대 나만의 드론'이라는 생각에 구입을 하게 되는데, 그런 소비자에게 Parrot Rolling Spider 패키지는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이다.





  Parrot Rolling Spider는 실내는 물론이고 실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블루투스(Bluetooth) 연결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 거리는 약 20M 내외라고 생각하면 된다. Flips 기능도 가능하며 스마트폰(Smartphone)으로 조작을 한다.




  Parrot Rolling Spider는 MiniDrones은 있지만 조작하는 조종기는 없다. 이유는 스마트폰이 조종기가 되기 때문인데... 아이폰(iPhone)용 어플은 물론이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어플도 제공한다. 앱스토어에서 'Parrot'을 검색하거나 'FreeFlight 3'을 검색하면 된다.




  앞에서 이야기한 360도 Filp은 물론이고, 휠을 이용한 벽타기 등 다양한 기능이 제공된다. Parrot Rolling Spider는 Bluetooth Smart를 사용하여 일반 블루투스보다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하였고, 완충 시 6~8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Parrot Roliing Spider에 탑재된 카메라는 30만 화소로 스마트폰 전면 카메라 정도로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Parrot Rolling Spider의 본체는 완성품 상태로 포장이 되어 있으니, 배터리만 장착하여 곧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물론 Rolling Spider라고 하는 이름값을 하기 위해서는 Rolling을 위한 플라스틱 바퀴를 부착하는 과정은 필요하다. 하지만 mini drone(미니 드론)으로써 사용한다면 특별한 과정 없이 배터리를 장착 후 Bluetooth로 스마트폰의 FreeFlight3 어플과 Parrot Rolling Spider를 연결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배터리는 1개가 기본 제공되며, 충전을 위한 MicroUSB 케이블 그리고 Rolling Spider를 내 마음대로 꾸밀 수 있는 스티커가 제공된다.






  Parrot Rolling Spider를 박스에서 꺼내서 디자인을 살펴보자! 우선 가장 먼저 위에서 본 모습붜 살펴보자. 성인 남자의 한 손 위에 올려놓을 수 있는 크기는 귀엽고 앙증맞다는 느낌이다. 하지만 전체적인 디자인 모습은 단단하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이라고 치부할 수 없을... 뭔가 전문적이고 단단한 느낌을 담고 있다.









  Parrot Rolling Spider의 강렬한 인상을 담당하는 LED 눈빛은 '인상' 뿐만 아니라 Parrot Rolling Spider의 상태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충전 중에는 붉은 색으로, 충전이 완료되거나 사용이 가능한 상태에서는 녹색으로 변화하며, 업데이트 진행시 오렌지색(주황색)으로 점등하는 것처럼 다양한 Parrot Rolling Spider의 상태를 사용자에게 정확하게 인지시켜 준다.






  스피커처럼 보이는 것이 '수직 카메라'이다. 60프레임 수직 카메라는 이미지를 촬영해 직전 이미지와 비교하는 식으로 속도를 측정할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압력 센서와 초음파 센서를 통해서 비행 고도를 제어하고, 저공 비행시 정확성을 보장한다. 10만원대 드론이라고 하면 아이들 장난감을 떠올리는 분들이 있는데... Parrot Rolling Spider는 어른들을 위한 장난감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어른들도 예상하지 못한 기능으로 기분 좋게 Parrot Rolling Spider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Parrot Rolling Spider(롤링 스파이더)에는 30만 화소의 사진(포토)을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다. 내장 메모리는 물론이고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촬영된 사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하늘 위에서 내려다 보이는 나의 모습을 촬영할 수 있는 기기가 또 있을까?


  심지어 요즘 인기 있는 셀카봉도 쓸만한 제품이면 10만원대라고 하는데... 셀카봉보다 훨씬 높은 고도(높이)에서 나를 내려다 보며 찍을 수 있는 셀카라고 하면 얼마나 새롭게 재미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까?


Parrot Rolling Spider 홈페이지




  Parrot Rolling Spider를 출시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최신 펌웨어(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 해주면 그만큼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므로 2014년 10월 기준 가장 최신 버전인 1.0.103으로 업데이트 해보자.


  Wi-Fi와 Bluetooth를 이용한 업데이트도 가능하지만 컴퓨터를 사용한 업데이트에 비해서 오랜 시간과 노력 그리고 배터리 소모가 큰 만큼 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컴퓨터 사용 업데이트 방법을 소개한다.



  우선, Parrot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Parrot Rolling Spider의 'Software update'를 확인한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Parrot Rolling Spider용 version 1.0.103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컴퓨터를 통해서 해당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받는데는 1분도 채 걸리지 않는다. (용량 : 8.3MB)



rollingspider_update.plf


 Parrot Rolling Spider용 업데이트 파일은 Parrot 홈페이지에서 직접 최신 버전을 확인 후 다운로드 받는 것이 가장 좋지만, 혹시 다운로드에 문제가 있는 경우를 대비하여 v1.0.103을 업로드해놓았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받았다면, Parrot Rolling Spider를 컴퓨터와 연결한다. (microUSB 케이블 사용,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연결 케이블)




  맥(OS X)의 경우는 위와 같이 Parrot_RS라는 디스크가 연결된다.




  다운로드 받은 Parrot Rolling Spider용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파일을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root 폴더에 복사한다. 이때 파일 이름은 변경하지 말고, 다운로드 받은 그 상태로 복사한다.


  Parrot Rolling Spider를 컴퓨터에서 연결 종료 후 다시 연결하면 좌우 LED가 오렌지 색으로 깜박깜박하며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참고로 정상적인 업데이트 확인은 Parrot Rolling Spider 조작 앱(어플)인 Free Flight 3에서 '검사 업데이트'를 통해서 '최신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최신 업데이트를 사용 중인 경우 '업데이트 : 드론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라고 안내문구를 화면에 나타낸다.




  참고로 Parrot Rolling Spider를 다시 컴퓨터에 연결하면 위와 같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파일이 자동으로 삭제되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Parrot Rolling Spider 구입하기




 소프트웨어도 최신 업데이트로 완료했고, 충전도 완료했으니... 이제는 하늘 높이 Parrot Rolling Spider를 비행시켜 볼 시간이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Free Flight3 앱을 이용하여 Parrot Rolling Spider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 글에서 보다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to be continued...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