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주일에 한번씩 꼭 하는 것?


  올해 들어 꾸준히 1주일에 한번씩 하는 것이 있다. 직장인이라면 '무엇(?)'인지 들으면 수십, 수백가지 공감가는 생각이 떠오를지도 모른다. 그것은 바로...



LOTTO(로또)



  직장인에게 '로또(LOTTO)'란 일주일 동안 기대와 희망을 걸 수 있는 아이템인 동시에, 지금의 생활을 한번에 확 바꿔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일 것이다. 특히, 직장 생활이 힘들고 어렵다고 느껴지는 분들은 1주일에 한번씩 있는 로또가 삶의 위안 또는 탈출구가 될 수 있다.


  물론, '로또(LOTTO)' 역시 거액의 금액으로 즐긴다면 '사행성'을 걱정해야 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1주일에 1천원부터 5천원까지의 로또는 그렇게 '사행성이 높다'라고 이야기할 수준은 아니라고 본다. 무료하고 지친 삶의 원동력이 될 수 있으며... 1주일간 로또 결과를 예상하며 상상의 나래를 펼쳐 보는 것 역시 새로운 힘이 되어줄 수 있으니까.



  이번 글에서는 이런 '로또'를 무료로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어플이 있어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물론 우리가 편의점이나 복권방에서 하는 '로또(LOTTO)'와는 다르지만 그 방법이나 당첨 여부등은 비슷한 만큼 로또를 좋아하는 분들은 심심풀이로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어플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면 지금부터 '세계 최초의 글로벌 무료 로또, 포또(POTTO)'를  만나보자!




  아이폰을 비롯한 iOS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분들이면 '앱스토어'를 통해서 위와 같이 POTTO를 '무료'로 다운로드/설치 받을 수 있다.


  앱스토어의 검색 창에 'potto'를 입력하면 된다!




  POTTO가 '무료어플'이라고 하지만, '로또(무료 로또)'와 비슷한 개념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사용 연령에 대한 이야기를 언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POTTO는 12세 이상이면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필자가 사용하는 아이폰에 설치된 POTTO 어플의 모습이다.




  POTTO는 첫 화면에 설명된 것처럼 '공짜로 즐길 수 있는 로또' 또는 '무료 로또'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르다. 





  현재(2013년 6월 22일 기준) POTTO는 1회차가 진행되고 있다. 1주마다 진행되지만 1회차의 경우 오픈 베타기간이므로 4주간 진행된다. POTTO 역시 참가자가 많아질수록 당첨금이 늘어나는 구조이므로 로또(LOTTO)와 마찬가지로 보다 많은 분들이 POTTO를 즐기면 더 많은 당첨금을 수령할 수 있게 된다.




  POTTO(포또)를 응모하기 위해서는 우선 '로그인' 과정이 필요하다. 필자와 마찬가지로 처음 POTTO 서비스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회원가입'부터 시작해야 한다.




  '세계 최초 글로벌 무료 로또'라는 설명처럼 POTTO(포또)는 회원 가입도 쉽고 간편하게 되어 있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이메일과 비밀번호, 이름과 출생년도, 성별만 기록하면 쉽게 POTTO 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 과정 중 가장 궁금한 것이 '과연 POTTO(포또)'는 어떻게 응모를 할까?'였다. 회원가입이 끝나자 회원가입에 대한 감사로 'POTTO 1회 응모권'이 지급되었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축하합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POTTO 1회 응모권이 제공되었고, '응모하기'를 누르면 우리가 로또(LOTTO)를 구입할 때 하는 것처럼 번호 입력 화면으로 이동된다.





  로또(LOTTO)는 총 45개의 번호 중 6개를 선택하는 방식인데, 포또(POTTO)는 총 49개의 번호 중 7개를 선택하는 방식이다.


  번호가 더 많아진 만큼 확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분들이 계신데, 포또 역시 로또와 마찬가지로 당첨이 되지 않는 경우 '이월'되므로 확률과 상관없이 금액에 대한 부분은 보장된다.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만큼 POTTO는 LOTTO보다 재미있게 그 서비스 자체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POTTO 응모권은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되는데, 가장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는 POTTO의 페이스북 팬이 되는 것이다. 페이스북 팬페이지 'POTTO'에 접속하여 '좋아요(like)'를 누르면 POTTO 1회 응모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POTTO 페이스북 바로가기







  실제로 POTTO 어플(앱)에서 페이스북관련 이벤트 배너를 통해서 '좋아요(like)'를 진행하는 과정 모습이다. 1분도 채 걸리지 않는 시간에 POTTO 1회 응모권을 추가로 발급 받았다.


  POTTO 팬페이지에 등록된 '동영상 리뷰'를 확인하여 아래와 같이 링크를 추가해 보다 쉽게 포또(POTTO)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위 동영상에는 POTTO 응모권을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POTTO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응모권을 얻을 수 있는 것은 홈페이지에 있는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이며, 동영상은 최근 가장 핫한 이슈를 확인하는 만큼 'POTTO 응모권' 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동영상을 만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POTTO 응모권을 받을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 있는데... 바로 추천 어플을 설치하는 것이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배너로 추천하고 있는 어플 'RadiON'을 설치하면 POTTO 응모권을 받을 수 있다!




  실제로 POTTO에서 추천한 RadiON 어플을 설치했다. 




  RadiON 어플은 원래 $1.99인 유료 어플인데, POTTO를 통해서 다운받으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유료 어플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만족스럽지만, 동시에 POTTO 1회 응모권까지 제공된다는 점이 사용자에게는 '1석2조'로 다가온다.




  RadiON 어플은 깔끔한 디자인(UI)과 매력있는 기능성으로 POTTO 외에도 '괜찮은 어플(추천 어플)'을 공짜로 구했다는 만족감을 주었다.




   이렇게 POTTO는 다양한 정보(동영상 시청, 무료 어플 제공 등)를 통해서 POTTO 응모권을 제공하고 있다. 그만큼 다양한 정보를 POTTO를 통해서 얻을 수 있고 동시에 POTTO 응모권도 얻을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또, 추가로 POTTO는 '글로벌(Global)'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로또 서비스인 만큼 그 상금 역시 우리가 생각하는 이상일 것이다. 현재(2013.06.22) 오픈 베타 기간임에도 불구하노 3,699명이 참가하여 $16,707(한화 19,214,147원)의 당첨금이 조성되었다. 현재는 로또에 비해서 낮은 금액이라고 생각될 수 있지만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더 많은 사용자가 생길 것이며,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까지 서비스를 확장한다면 그 증가는 더욱 빨라질 것이다.


  그렇게 된다면 우리가 편의점에서 로또(1천원)를 구입하는 것보다 스마트폰을 꺼내서 POTTO를 즐기는 것이 더욱 매력적인 일이 될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