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Camera

터치하면 반응한다! NX300

세아향 2013.04.03 08:00


  '터치(Touch)'하면 반응하는 것은 너무나 직관적인 모습이다. 가장 쉽고 편리하게 사용하는 조작이 바로 '터치'를 기반으로 하는 조작이 아닐까?


  스마트폰 이후 '손가락'을 사용하는 터치 조작은 너무나 자연스러워졌고, 다양한 기기에서도 '터치'를 이용한 조작이 적용되기 시작했다. 카메라에서는 '디지털 카메라' 정도만 터치 조작이 가능했었지만 최근에는 DLSR에도 '터치' 기능을 적용하고 있으니 그 편리성은 더 이상 설명을 하지 않아도 쉽게 알 수 있다.


  그런 점에서 NX300은 '터치'를 통한 보다 쉽고 편리한 조작을 제공하는데...




  사진 속에 보이는 다양한 메뉴 설정은 물론이고, 그 이상의 NX300이 갖고 있는 다양한 기능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이유가 되어준다.




  NX300은 모든 조작을 '터치(Touch)' 뿐만 아니라 '버튼'으로도 가능하다. NX300을 칭찬하고 싶은 부분이 바로 이것이다. 보통 '터치'기능을 넣는 동시에 '버튼'을 없애는 경우가 많다. 그런 변화는 특정한 사용자에게는 '불편하다'는 인식을 줄 수 있다.


  지금까지 '버튼'을 통한 다양한 조작을 어려움 없이 해왔던 사용자라면 '터치'의 편리성보다 '버튼'의 익숙함에 손을 들어줄지도 모른다. 그런데 제조사에서 강제적으로 '터치'를 통한 조작만 강조한다면 아무리 좋은 기능이라도 사용자에게 반발을 얻을 수 있다.


  그런데 NX300은 기존에 사용하던 버튼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터치'를 추가했다. 그것이 보다 편리한 조작은 물론이고 익숙한 조작성까지 보여주는 NX300의 특장점인 셈이다.




  앞에서 잠깐 언급한 것처럼 NX300의 '설정(환경설정)'에 대한 메뉴는 물론이고 다양한 기능에서도 '터치'를 통한 조작이 가능하다.


  NX300의 경우는 다른 카메라와 달리 Wi-Fi를 비롯하여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최신 미러리스 카메라이다. 그런 점에서 다양한 기능을 보다 쉽게 조작하기 위해서는 '터치'가 필수인 셈이다.




  NX300의 'Wi-Fi'관련 메뉴 화면이다. Mobile Link를 시작으로 이메일, 소셜&클라우드 등의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Wi-Fi를 통해서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NX300에서 구현한 것이다.


  이때 가장 필요한 것은 다양한 정보를 '입력'받는 것이다. 예를 들어 메뉴 이동은 물론이고, Wi-Fi 연결을 위한 SSID와 비밀번호 입력, 다양한 서비스의 ID와 비밀번호 입력등 사용자가 알고 있는 '정보'를 NX300에 입력해야 하는 것은 NX300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기 위한 아주 기본적인 단계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이번 글에서는 Wi-Fi의 다양한 기능 가운데 '소셜 & 클라우드'라고 하는 NX300의 기능을 사용해보면서 터치 기능의 장점을 확인해보자.


  다양한 메뉴 중 '소셜 & 클라우드'를 선택하는 것부터 '터치'조작의 편리성을 느낄 수 있다.






  최근 가장 인기 있는 SNS인 '페이스북'에 사진을 업로드해 보자! 평소에는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페이스북에 공유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NX300과 같이 'Wi-Fi' 기능이 탑재된 카메라가 있다면 스마트폰과 비교할 수 없는 고화질의 사진을 '바로 찍어서 바로 공유'할 수 있다.


  NX300이 자랑하는 'Shoot Faster Share Faster'가 바로 이런 모습이다.




  Wi-Fi를 통한 공유(Share) 속도 역시 굉장히 빠르다.




  페이스북에 '깔끔하게' 업로드 된 모습이다. 이것이 바로 NX300이 '카메라' 그 이상의 기능을 보여주는 모습이다. 이런 기능들이 가능한 것은 Wi-Fi라고 하는 기능의 탑재도 있겠지만 '터치'를 통한 다양한 입력의 편리성도 중요하다.


  아무리 Wi-Fi 기능이 탑재된 카메라가 있다고 해도 다양한 정보를 입력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Wi-Fi를 이용해서 Facebook이나 Picasa에 사진을 업로드 할 때 쉽지만은 않을 것이며, 어려운 만큼 사용이 점점 줄어들 것이다.


  그런 점에서 NX300은 '터치'를 통해서 '편리성'과 '다양한 기능 활용'을 재미있게 이끌어주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