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을 구입하여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는 무엇이 있을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파손'이다. 상시 휴대하게 되는 스마트폰을 놓쳐서 바닦에 떨어트리거나 예상치 못한 물건에 부딪쳐서 파손되는 경우를 말한다. 그것과 함께 또 하나 자주 발생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 '침수'이다.




  위 사진은 정말 생각하기도 싫은 상황이지만, 생각보다 우리 주변에서 자주 발생하고 목격하게 되는 상황이다. 물을 비롯하여 커피, 녹차 등 다양한 음료수들을 책상에 스마트폰과 함께 놓았다가 본인이나 타인의 실수로 인해서 스마트폰에 음료수를 쏟게 된다면 낭패도 이런 낭패가 없다!


  이런 상황을 100% 안전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나노디펜스(NANO DEFENSE)'이다. 스마트폰 방수 나노 코팅 브랜드인 '나노 디펜스'의 매력을 이번 글에서 자세히 살펴보자!





  아이폰을 비롯하여 갤럭시 S4나 갤럭시 노트2와 같이 최근 인기있는 스마트폰의 가격은 100만원에 가까울 만큼 높다! 높은 가격의 스마트폰을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서는 '약정'이라고 하는 조건이 붙게 된다.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약정이 특정 요금제를 선택하면서 '24개월'의 약정기간을 유지하는 조건으로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것이다. 


  필자를 비롯하여 대부분의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약 2년이라고 하는 약정기간동안 구입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그렇다면 앞에서 이야기한 '스마트폰에 물을 쏟는 상황'이 발생했다면 어떨까? 약정 기간을 채우지 못하였으니 스마트폰을 바꾸기도 부담스럽고, 사용자 실수로 인해서 수리 비용 역시 만만치 않게 나올 것이다.




  꼭 물과 같은 음료수를 쏟지 않아도 다가오는 여름 장마에 비에 노출되어 스마트폰이 고장나는 경우는 어떨까? 역시 스마트폰의 침수 확인용 스티커에 침수가 확인되었다면 천재지변인 장마와 상관없이 사용자 부주의로 인한 고장이 된다.


  즉, 고스란히 사용자에게 수리비가 청구되는 것이다!



  이렇게 생활 속 침수에 안전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 우리가 쉽게 볼 수 있는 화장지를 통해서 재미있는 테스트를 해보자!




  가정에서 쉽게 사용하는 '티슈(화장지)'의 모습이다. 사진 좌측의 티슈는 '방수 나노코팅'된 나노디펜스 티슈이며, 우측의 티슈는 일반 티슈이다.


  분무기를 이용하여 티슈에 물을 뿌려보자!





  확연하게 달라진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위 사진은 나노디펜스로 처리된 티슈로 물이 흡수되지 않고 그대로 물방울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준다. 그에 비해서 아래 사진은 일반 티슈로 분무기로 물을 뿌리는 순간 빠르게 물을 흡수했다.





  '나노디펜스(NANO DEFENSE)'는 무엇일까?


스마트폰을 구매했다면 방수 코팅은 이제 필수입니다.


  나노디펜스(NANO DEFENSE)를 소개하는 하나의 문장이다. 우리가 충격과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서 스마트폰에 '케이스'와 '보호필름'을 구입하는 것처럼 '방수'를 위해서는 '방수코팅'이 필수인 것은 사실이다. 특히, 스마트폰 침수에 대한 위험성을 생각해보면 충분히 고려해 볼만한 것이 '방수코팅' 즉, '나노디펜스'이다.




  스마트폰에 '나노디펜스'를 적용하게 되면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인수기능, 방수기능, 무촉감, 반영주 지속성의 특장점을 경험할 수 있다.


  어려운 단어처럼 느껴지지만 쉽게 설명하면, '사용자가 인식하지 못하는 상태에서 방수와 인수로 스마트폰은 반영구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는 말이다.




  나노 디펜스에 더욱 애착이 가는 이유는 역시 '우리나라 브랜드'라는 점이다. 나노 디펜스의 브로셔를 보면 알펠로의 '나노 디펜스는 아시아에서 세번째, 전세계에서 여섯번째,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선보인 서비스'라는 것이 시선을 끈다.


  거기에 추가로 '세계 최초로 나노코팅 시스템 소형화에 성공'이라는 것은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같은 디바이스에 적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나노 디펜스의 가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5만9천원부터 8만9천원까지이며, 스마트폰을 비롯하여 태블렛 역시 나노 디펜스 적용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케이스나 보호필름이 평균 3~5만원 내외라고 생각하면 생활 방수가 가능한 나노디펜스의 가격은 굉장히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나노 디펜스 홈페이지


  혹시 가격 때문에 주저하는 분들을 위해서 재미있는 실험(테스트)를 하나 더 해보았다!




  사진 속에 보이는 것이 바로 실험(테스트)을 위한 준비물이다. 사실, 스마트폰이 침수에 노출되는 가장 흔한 상황은 화장실이다. 필자 역시 연애를 막 시작했을 무렵 화장실까지 스마트폰을 휴대하고 다녔고, 그때 처음으로 변기에 휴대폰을 침수시켰던 경험이 있다.


  요즘은 카톡이나 마플과 같은 모바일 채팅은 물론이고, 망내 전화 무료, 다양한 게임 및 동영상 시청 등의 이유로 스마트폰이 화장실에서 더욱 많이 사용되는 만큼 침수의 위험은 더욱 높아지는게 사실이다. 


  이런 위험성에서 '나노디펜스'의 위력을 보여주고 싶어서 실험을 했지만, 화장실에서 촬영하는 것이 왠지 거부감이 느껴질 것 같아서 사진 속에 보이는 유리 그릇에 물을 담아서 실험하는 것이다.




  분무기로 물을 뿌리는 상황 등은 '생활 방수'로 거뜬하게 버틸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물에 스마트폰을 담궈놓는다는 것은 왠지 필자에게도 걱정되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조금 더 정확한 실험을 위해서 스마트폰에 '스탑워치'를 실행하여 화장실 변기에 폰을 빠트리고 10여초 이상 시간이 지나는 상황을 재연해보려고 한다.




  입수를 앞두고 있는 아이폰의 모습이다! 스마트폰에서도 높은 가격대를 보여주는 아이폰을 '물'에 침수시킨다는게 내심 걱정스러웠다. 하지만 '나노 디펜스'의 기술력을 믿고 실험에 도입!!!






  물에 침수시킨 아이폰의 스톱워치는 정상적으로 시간 계산을 처리하고 있으며, 약 30초가 지났을 무렵 아이폰을 물에서 꺼냈다.




  물에서 꺼낸 아이폰의 모습이다. 보통 물에 침수된 스마트폰은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여 전원이 꺼지거나 예상하지 못하는 동작(실행)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나노 디펜스 처리된 아이폰은 침수와 상관없이 정상적인 실행(조작)을 확인할 수 있다.




  전원을 켜놓은 상태로 화장지나 천을 이용하여 아이폰에 있는 물기를 제거하자.





  이어폰 단자와 케이블 연결 단자에 물이 가득한 모습이다. 침수된 아이폰이므로 이런 사진 속 모습은 당연한 것이다. 이렇게 물이 내부로 침투되기 때문에 물에 빠진 스마트폰은 상태 점검 전에 무조건 전원을 꺼야 한다.


  하지만, 나노 디펜스는 방수 나노코팅된 만큼 전원과 상관없이 물기만 제거해주면 된다.




  물기를 모두 닦아내고 실험을 마치는 약 3분의 시간 동안 스톱워치 역시 정상적으로 실행되고 있는 모습이다.


  나노 디펜스는 생활 방수는 물론이고, 물에 빠져있는 스마트폰(아이폰)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주는 인수기능도 완벽하게 지원되고 있다. 



  추가로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침수 상황'을 한번 더 테스트해보았다.




  바로 사무실에서 자주 사용하는 종이컵이다! 스마트폰과 상관없이 종이컵은 일반 컵(유리나 플라스틱으로 만든 컵)에 비해서 무게가 가벼워서 실수로 팔꿈치나 손 또는 책이나 노트로 종이컵을 쳐서 쓰러트리는 경우가 있다.


  그 상황은 재연하여 나노 디펜스의 '방수' 기능을 확인해보려는 것이다.





  종이컵의 물이 쏟아져서 아이폰이 물에 침수되었다. 하지만 아이폰은 나노 디펜스로 인해서 아무런 문제없이 물기만 닦아내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런 상황이 언제 어떻게 생길지 모른다고 생각할 때, '나노 디펜스'는 방수와 인수에 대한 부분에서는 완벽에 가까운 '보험'이며,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2년이라고 하는 약정 기간에 '침수'에 대한 부분은 잊고 지내도 될 만큼 완벽하게 커버해주고 있다.



  현재 나노 디펜스는 스마트폰과 테블릿에 적용되고 있지만, 향후에 카메라나 노트북에도 적용이 가능하다면 더욱 매력적으로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 그만큼 우리 생활에서 전자제품의 '침수'는 예상치 못한 순간에 쉽게 발생할 수 있는 가장 큰 재앙(?) 중 하나이기 때문에... 나노 디펜스와 같이 방수, 인수 기능을 제공하는 기술이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것은 자연스러운 변화일 것이다.



나노 디펜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 위 글은 나노 디펜스에서 제공한 제품으로 체험하였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