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계에서 가장 예쁜 미녀를 많이 배출하는 나라는 어디일까요?

이런 질문에 대답을 하려면 어떤 기준이 있어야 할까. 2009년 8월 23일이면 2009년도의 '세계 최고 미인'을 뽑는 '미스 유니버스'가 바하마의 파라다이스(천국?)섬에서 열린다고 한다. 1952년 이후 57회까지 열린 '미스 유니버스'대회의 최종 우승자들을 살펴보면 특히 미녀를 잘(?) 배출한 나라를 알 수 있다.



세계 최고 미녀 배출국은 바로 '미국'이였다. 미국에서는 7명이나 되는 '미스유니버스'를 배출했다. 물론 미국이라는 나라를 생각하면 이런 결과도 왠지 당연스럽게 받아들여진다. 그만큼 미국이 아직까지는 세계 1위인 나라라는 점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예상외의 2등은 '베네수엘라'와 '푸에르토리코'이다. 두 나라의 공통점은 바로 '미주대륙'이라는 점이다. 베네수엘라는 남미, 푸에르토리코는 북미이다. 미국이 좋아하는 미인이 바로 세계적인 미인이라는 의미처럼 해석된다는 것이다.

그럼 지난 5년간 세계 최고의 미녀를 만나보자.


     2004년의 최고 미녀... 제니퍼 호킨스(Jennifer Hawkins)
오스트레일리아(호주)출신의 제니퍼 호킨스는 2004년도 미스 호주로 참가해서 당당히 미스 유니버스에서 1위를 차지했다. 세계 최고의 미녀이지만 그녀는 미스유니버스 전부터 지금까지 단 한명의 남자친구와 사귀고 있다고 한다. 그 행복한 남성은 바로 Jake wall이라는 모델로 동갑커플이라고 한다. '예쁘면 얼굴값 한다'라는 옛말이 틀렸다는 점에서 너무나 예쁜 그녀.
 



     2005년의 최고 미녀... 나탈리 글레보바(Natalie Glebova)
1982년생 러시아의 미녀 나탈리 글레보바. 하지만 러시아에서 출생했지만 그녀가 미스 유니버스가 된것은 바로 '미스 캐나다'였다는 것이 특이하다. 러시아 출신이라서 그런지 '조각미인'이라는 엘프(ELF)의 느낌이 강하게 느껴진다. 
 



     2006년의 최고 미녀... 슐레이카 리베라(Zuleyka Rivera)
작지만 미스 유니버스를 5명이나 배출한 나라 '푸에르토리코' 출신의 그녀는 2006년 세계 최고의 미녀였다.
 



     2007년의 최고 미녀... 리요 모리(Riyo Mori)
2007년 우리나라의 이하늬와 함께 미스 유니버스에 참가한 리요모리. 국내에서는 예쁘지 않은 그녀가 1위를 했다는 것때문에 유명세를 얻은것도 사실이지만, 일본에서 미스 유니버스가 된 그녀는 어쨌든 2007년의 세계 최고 미녀였다. [당시 모리리요와 이하늬는 무엇인지 모르게 닮은 꼴로 비교가 되었지만...이하늬는 4위를 모리리요는 1위라는 결과를 받아야 했다]
 



     2008년의 최고 미녀... 다야나 멘도즈(Dayana Mendoza)
베네수엘라 출신 덕분인지 미스 유니버스 1위전에 한번 납치(?)된 특이한 경력을 갖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대회 후 예전에 누드 사진을 찍었던 것이 드러나 왕관을 박탈 당할뻔 했던 멘도즈. 하지만 이 사진들은 전혀 외설적이지 않은 예술성 있는 누드라는 이유로 겨우 왕관을 지킬 수 있었다.
 



최근 우리나라출신의 '미스코리아'도 예전과 달리 좋은 결과(?)를 얻어가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세계 1위인 '미스 유니버스'는 아직 없다. 하지만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이 서양화 되면서 2~3년이면 우리나라에서는 세계 최고의 미인이 나오는 나라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