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강남역, 딜라이트에서 갤럭시S2의 미디어데이가 진행되었다. '갤럭시S2 미디어데이' 행사를 통해서 발표된 갤럭시S2의 모습을 지금 만나보자!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듀얼코어 CPU의 모바일기기들이 채택하고 있는 1GHz를 넘어서는 1.2GHz의 클럭스피드 역시 갤럭시S2가 하드웨어 스펙면에서는 국내 최고의 스마트폰임을 다시 한번 보여주고 있다.
기존대비 3D 그래픽 속도 : 약 5배 향상
어플 구동속도 : 약 2배 향상
[참고] 와이파이 다이렉트가 궁금하다?
무선 근거리 데이터 전송은 '블루투스'가 유명한데 이 부분에 새롭게 등장한 기술이 바로 '와이파이 다이렉트'이다. 와이파이 다이렉트가 갖는 특징은 역시 블루투스와 비교할 때, 넓은 전송범위와 빠른 속도일 것이다. 그리고 또 하나 와이파이 다이렉트가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는 다양한 모바일 기기들이 와이파이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요즘 무선AP(무선공유기)가 없는 상태에서도 이런 모바일 기기들이 서로 데이터를 공유(전송)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진속에서 언급된 Color Gamut는 디스플레이가 자연의 색감을 얼마나 잘 표현하는지를 수치로 나타내는 것이다. 즉, 슈퍼아몰레드 플러스가 IPS보다 약 2배 정도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다는 것은 보다 자연에서 느낄 수 있는 색감을 잘 표현하고 있다는 의미이다.
그런데, 갤럭시S2는 소비전력을 18% 다운했고, 사용시간 역시 20% 증가했다. 이런 부분은 갤럭시S2에 탑재되는 배터리가 1,650mAh로 증가된 것만 보아도 어느정도는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런 부분을 생각할 때, 갤럭시S2가 '모션UI'라고 보이는 기능은 스마트폰을 보다 재미있게 다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일 것이다. 예를 들어, 사진보기 상태에서 갤럭시S2를 사용자쪽으로 당기면 화면이 커지고, 멀리 떨어트리면 축소되는 기능등은 일반 사용자들이 생각하는 직관적인 행동과 잘 융합하여 쉽고 빠르게 갤럭시S2를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는 것이다.
[참고] 갤럭시S2에 탑재된 모션UI에 대한 CF 동영상
그런데, 이번 갤럭시S2 미디어데이에서는 아이유를 비롯해, 전현무, 김태원등의 유명 연예인들이 자신이 생각하는 '갤럭시S2로 가장 스마트하게 사는 법'에 대한 이야기를 보여주었다.
전현무(아나운서, 방송인)
갤럭시S2의 소셜허브로 소중한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
아이유(가수)
갤럭시S2의 MOTION UI로 즐거움을 누리는 것!
김태원(그룹 '부활' 기타리스트, 방송인)
갤럭시S2의 슈퍼아몰레드 플러스로 아름다운 세상을 이해하는 것!
최범석(패션 디자이너, 서울종합예술전문학교 교수)
갤럭시S2의 다양한 앱으로 어디서든 당당해지는 것!
윤제균(영화 '해운대' 감독)
갤럭시S2의 Dual Core로 영화를 빨리 다운받아 감상하는 것
스마트폰에서 '갤럭시S'로 삼성전자는 성공한 모습을 보여주었던게 사실이다. 그런 갤럭시S의 후속모델이라는 점에서 '갤럭시S2'는 사람들의 시선을 받기에 충분하다. 그리고 오늘(28일) 미디어데이를 통해서 공개된 갤럭시S2의 모습은 분명히 갤럭시S보다 진화된 모습임은 분명하다.
121g의 가벼움과 4.3인치의 커다란 화면,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와 1.2GHz의 듀얼코어 CPU 탑재로 빠른 처리 능력에 슈퍼아몰레드 플러스로 선명하고 화사한 화면까지... 거기에 모션UI와 모던하이테크 디자인, 라이브패널(홈화면을 사용자 임의로 변경가능), 소셜허브/리더스허브등의 다양한 기능은 분명히 지금 출시한 스마트폰과 '갤럭시S2'를 구분지어줄 수 있는 특징이 아닐까 생각한다.
[관련 포스트] 갤럭시S2 미리 구경하기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