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결혼을 앞두고 자주 방문했던 곳 중 한 곳을 뽑으라고 하면 '백화점'이다. 그만큼 다양한 제품을 보다 쉽고 빠르게 비교하며 고를 수 있으며, 더 높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이유 때문에 결혼 준비를 위해서 백화점을 자주 찾았던 것 같다.


  그 중에서도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백화점은 '롯데백화점'이다. 이유라고 해봤자 굉장히 주관적일 수 있지만, 평소에도 자주 방문했었기 때문에 분위기에 익숙하여 구입하려는 제품을 보다 잘 선택할 수 있고, 롯데백화점에서 운영되는 멤버쉽과 관련된 혜택을 많이 받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만큼 '롯데백화점'은 꽤 자주 찾고, 꽤 익숙해져 있는 백화점이다. 그런데 지난 주 새로운 메일이 하나 수신했으니...




  분명히 '롯데백화점'에서 발송된 메일인데, 메일 제목에 '[롯데백화점] Challenge SALE~ 소녀시대와 함께하는 특별 이벤트'라고 쓰여 있었다. '소녀시대'라는 단어만으로도 궁금증을 불러오기 충분했는데 거기에 추가로 처음 들어보는 'Challenge SALE(챌린지 세일)'라는 단어까지 있어서 도대체 무슨 이벤트인지 궁금증이 생겼다.


  롯데백화점 메일을 받고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Challenge SALE(챌린지 세일)'이 무엇인지 쉽게 알 수 있었다.


  롯데백화점은 봄 정기세일부터 기존 '프리미엄 세일(Premium SALE)'에서 젊음과 극복을 의미하는 '챌린지 세일(Challenge SALE)'로 명칭을 변경했다. 2012.4.6 [관련기사]


  롯데백화점에서 기존에 진행하던 '프리미엄 세일(Premium SALE)'을 '챌린지 세일(Challenge SALE)'로 명칭을 변경하였다는 것이다. 이번 롯데백화점의 '챌린지 세일(Challenge SALE)'은 지난 4월 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17일간 진행된다. 챌린지(Challenge)라는 이름에 맞는 젊은 이미지를 위해서 롯데백화점에서는 전속 모델로 '소녀시대'를 기용한 것이다.




  위에 있는 동영상과 사진 속 모습이 롯데백화점 전속 모델로 기용된 '소녀시대'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챌린지(Challenge)'라는 이름에 어올리는 전속모델을 기용한 것 뿐만 아니라 요즘같은 불경기에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 수 있도록 다양한 대규모 할인 행사가 '챌린지 세일(Challenge SALE)'기간에 펼쳐진다고 한다. 


  위에 있는 '소녀시대 롯데백화점 Challenge SALE CF 60초'를 보면서 느끼는 것은 롯데백화점이 그동안 갖고 있는 '고급스러움'을 유지하면서, 소녀시대라고 하는 전속모델을 통해서 젊은 고객이 롯데백화점에 보다 가깝게 생각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과 동시에 밝고 신선하면서도 톡톡 튀는 젊은 이미지를 잘 표현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만큼, 롯데백화점이 기존 백화점이 갖고 있던 모습에 변화를 통해서 젋고 트렌디한 백화점의 이미지를 보다 고객들에게 어필하겠다는 표현이 '소녀시대'라는 전속모델의 변경과 '챌린지 세일(Challenge SALE)'이라는 이벤트 변경으로 보여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필자 역시 '롯데백화점의 고객'으로 롯데백화점 세일을 기다려왔다. 백화점에 자주 다녔던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이번 '챌린지 세일(Challenge SALE)'기간에 롯데백화점에서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 '할인(세일)'은 기본이고, 다양한 이벤트 응모 가능 및 특별 사은품까지 받을 수 있다. 물론, 롯데백화점에서 구입하므로 상시 멤버십 적립 및 상품권 증정도 같이 진행되고 있다.


  백화점에서 제품을 구입하려면 '세일기간'에 하는 것이 소비자 입장에서는 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필자 역시 이번 롯데백화점 봄 정기세일인 '챌린지 세일(Challenge SALE)'을 기다렸던 것이다.


  위와 같은 안내 메일을 받고 나서 집에 오니 백화점에서 보내준 '롯데백화점 DM'이 도착해 있었다.


 이메일로 확인했던 '롯데백화점 Challenge SALE'은 다양한 이벤트의 일부였을 뿐! 실제 위 사진으로 받아 본 '롯데백화점 DM(쿠폰북, Coupon Book)'은 정말 다양한 행사에 대한 안내 뿐만 아니라 특별기획 상품전 등의 내용도 소개되어 이번 주말 '롯데백화점 챌린지 세일'이 필수 외출코스로 정하기 충분하였다.


  남성인 필자도 이런 백화점 DM을 보면서 혹시 필요한 제품이 있는지 찾아보는데 이번 챌린지 세일을 위한 '롯데백화점 쿠폰북'은 크기 자체도 커졌고, 페이지도 20페이지가 넘을 정도로 두꺼워졌다. 그만큼 알찬 구입 정보가 가득 담겨있으니 '챌린지 세일'기간 중 롯데백화점 방문은 꼭 한번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던게 사실이다.


[참고] '롯데백화점 소녀시대 앞세운 '세일 도전'성공할까?'라는 기사에 이번 롯데백화점 '챌린지 세일(Challenge SALE)'기간 중 펼쳐지는 대표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쿠폰북(DM)이나 이벤트 안내메일로 '챌린지 세일(Challenge SALE)'이 어떤지 이야기를 하는 것은 필자 스스로도 잘 모르고 이야기를 하게 된다고 생각하여, 챌린지 세일이 시작하고 첫 주말인 지난 7일 '롯데백화점'을 직접 방문해보았다. 과연 '챌린지 세일(Challenge SALE)'이름에 전해주는 이미지가 어떤지 직접 살펴보자!



  필자가 찾은 곳은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이다.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은 VIP로 선정되어 무료주차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집에서도 가까워서 평소 즐겨찾는 곳이다. 지하철 7호선 건대입구역과 연결되어 있고, 지하철 2호선에서도 가까워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방문하는 것도 쉽고 편리하다. 또, 주말이나 평일 구분없이 위 사진처럼 언제나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인근 최고의 번화가에 자리잡고 있다.



  지난 주말... 바람은 많이 불었지만 맑은 날씨 덕분에 나들이 나온 사람들도 많았고, 롯데백화점 '챌린지세일(Challenge SALE)'을 구경하려고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을 방문하는 분들도 많았다.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은 '챌린지 세일 특집'이라고 하여 지난 4월 7일부터 주말에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Challenge Sale lucky Game Festival은 지난 7일에 진행되었고, 쇼핑지원금 이벤트!! 영수증 로또 룰렛게임은 지난 8일과 오는 15일(일요일)에 진행된다고 한다. 그 뿐만 아니라 오는 21일에는 새총으로 맞추는 행운 선물 행사가 펼쳐진다고 하니 롯데백화점 Challenge SALE 기간에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기회가 아닐까.



  입구부터 'Challenge SALE'라는 안내를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위 사진은 입구 문에 붙어있는 세일안내 문구입니다. 왠지 모르게 저런 '세일'안내를 보면 가슴이 두근거린다. 뭔가 저렴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Challenge SALE은 1층 입구부터 시작해서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 전층에서 펼쳐지는 행사이다. 그만큼 롯데백화점에 방문한 분들이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행사라는 것이다. 


  롯데백화점 건대시티점의 각 층은 이미 챌린지 세일로 방문한 손님들로 가득했다. 챌린지 세일을 시작한 첫 주말이라서 손님이 더욱 많았지만, 많이 혼잡할 정도는 아니라서 쇼핑을 편안하게 즐길 수는 있었다.



  결혼 준비로 많이 찾았던 가전제품 판매층으로 구경을 가보니 '더블사은 이벤트'와 같은 행사와 함께, 롯데백화점 단독 매직피아 LED TV 기획전과 같이 고객의 시선을 끄는 행사가 많이 열리고 있었다. 필자 역시 결혼 혼수로 롯데백화점을 이용했지만, 꼼꼼히 따져보면 대형마트나 가전 전문판매점보다 챌린지 세일과 같은 기회를 이용하면 보다 저렴하거나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다. 그러니 혹시 결혼 혼수를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이번 롯데백화점 챌린지 세일을 놓치지 말았으면 한다.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의 각층에는 층별 행사 안내가 세일 안내와 함께 되어 있었다. 이번 챌린리 세일은 세일 행사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 또는 기획전도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롯데백화점 '챌린지 세일(Challenge SALE)'은 다양한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대규모 할인 행사였다. 그리고 '소녀시대'라는 전속모델을 통해서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에 백화점의 문턱을 낮추는데 중요한 변화를 시도했고, 그에 맞는 여러가지 할인 행사를 챌린지 세일 기간에 펼쳤다는 것은 분명히 소비자(고객)입장에서는 행복한 소식이자 즐거운 기회였다.

  혹시 이런 '롯데백화점의 챌린지 세일(Challenge SALE)'에 대한 정보를 이메일이나 쿠폰북으로 얻지 못하는 분들은 롯데백화점에서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 계정인 '롯데백화점(LOTTE Department Store)'를 '좋아해(Like)'하면 보다 쉽게 관련 정보를 페이스북에서 얻을 수 있다.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롯데백화점의 봄 정기세일인 '챌린지 세일(Challenge SALE)'을 직접 경험해보면 어떨까?




* 이 포스팅은 롯데백화점으로부터 소정의 저작권료를 받고 작성된 내용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