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Entertainment

도쿄에서 산다는 건?

세아향 2009. 4. 1. 19:12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일본의 중심지 도쿄에서 산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는 것을 말해주는 동영상이 있어 소개해 보려한다. 월  50,000엔(2009년 4월 1일 기준, 한화 698,825원)이라는 거액을 가지고 이렇게 밖에 못 산다면 정말 도쿄에서 산다는건...대단한 재산이 필요한 듯 하다. 우선 동영상을 보고 다시 말해보자.



  24초간 방을 보여주는 이 동영상이 70만원짜리 월세방의 모든 것이다. 국내 집값도 무시하지 못할 정도로 비싸다고 하지만 이건 작아도 너무 작다. 동영상에서 보여주는 집안 가구들은 거의 새것이다. 물론 새것이라도 임대(월세)니까 본인 소유는 아니다. 방의 크기는 동영상에서 보듯 한명이 쭉펴고 잘수 없다. 물론 웅크리고 자면 가능하다. 

 

  이렇게 작은 방에서 어떻게 부부가 생활하면서 사랑을 나눌 수 있을지 의문이라는 것이 소개 영상의 설명에 있을 정도이다. [원문 : everything was almost new, clean with Air conditioning and so on… But to his astonishment he did not realize how FXXK small was the flat…]

  이건 일본이니까 가능한 일이 아닐까? 일본의 중심지 도쿄에서 산다는 것은 그리 쉬운일은 아닌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