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MS Windows)에서 맥(OS X)으로 넘어오면서 모니터에 대한 욕심이 사라졌다. 그런데 이 글에 소개하려는 '21:9'라는 다소 이상한(?) 비율의 모니터를 만나면서 '보는 재미'를 알게되었고, 지금까지의 모니터들과 다른 'LG 시네뷰 모니터(354UC97)'만의 매력을 소개하려고 한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LG 시네뷰 모니터(34인치, 34UC97)는 우선 '크다'


무엇인가를 '보고' 즐기는데 사용하는 기기들은 무조건 '큰 화면'이 더욱 사랑받는 것은 어쩔 수 없다. 그런 점에서 TV와 모바일디바이스(스마트폰, 태블릿) 그리고 모니터가 떠오른다. LG 시네뷰 모니터(이하, 'LG 시네뷰'라고 함)'는 21:9 비율의 34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 34인치라는 숫자만으로도 '크다'는 생각을 갖게 만들텐데... LG 시네뷰는 거기에 추가로 '21:9'라고 하는 비율을 통해서 '크고 넓다'는 생각을 갖게 만든다.


크고 넓은 화면은 보고 즐기는데 더 없이 좋은 장점이지만, 이 글에 소개하는 '사진'으로 담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즉, '사진'보다 '실물'이 2~3배는 예쁘다고 생각하면 보다 쉽게 이해될 것이다.





모니터 받침대는 반짝이는 메탈릭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LG 시네뷰의 메탈릭 스탠드는 고급스러움은 물론이고 안정적인 거치가 가능하다. 모니터 제품에 있어서 '디자인'을 어필할 수 있는 가장 커다란 부분 중 하나가 '스탠드'이다. 그런 스탠드를 메탈릭 소재로 사용했다는 것은 이미 우리가 잘 알고 있는 TV 시장에서 '프리미엄 라인업(고급 TV 제품군)'에서 사용하여 소비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던 부분이다. 즉, 대중적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위해서 메탈릭 스탠드를 도입했다는 것이다.





워낙 화면이 크고 가로 비율이 넓기 때문에 'LG 시네뷰'를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는 받침대(스탠드)로써의 역할도 디자인 만큼 중요한데, 그런 점에서도 '메탈릭 스탠드'는 흔들림없이 안정적으로 LG 시네뷰 모니터는 거치하고 있다.





모니터를 정면으로 볼 때, 보이는 디자인(모습)의 스탠드는 보통의 제품들이 가장 많이 신경쓰기 때문에 대부분 안정적이고 세련되게 보일 수 있다. LG 시네뷰는 스탠드와 모니터 본체를 연결하는 부분에서도 '연결 나사'의 모습을 숨길 수 있는 덮개(메탈릭 느낌의 덮개)를 제공하여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과거에는 모니터는 한 쪽 벽에 붙여서 사용했다. 즉, 모니터 뒷모습(후면 디자인)은 거의 보이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런데 요즘은 컴퓨터(모니터), 노트북 등의 뒷모습까지 자주 노출되어 정말 '머리부터 발끝까지' 세련된 이미지를 위해서 완벽한 디자인을 선보여야 한다. 그런 점에서 위에 보이는 스탠드 연결 부분의 '작은 덮개' 하나가 LG 시네뷰의 디자인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부분이라 생각한다.





슬림한 TV를 찾는 분들은 계시지만, 아직까지 '슬림한 모니터'를 찾는 분들은 많지 않다. 34인치 모니터 가운데 'LG 시네뷰'는 미려하고 슬림한 측면 디자인을 보여준다. 측면 베젤 역시 '메탈릭한 디자인'을 채택하여 스탠드와 함께 통일감 있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LG 시네뷰는 베젤이 얇아서 2~3대의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하는데 불편이 없다. 거기에 추가로 LG 시네뷰는 '곡면 모니터'이다. 즉, 곡면 모니터가 주는 높은 몰입감은 34인치 LG 시네뷰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체감할 수 있는데... 만약 슬림 베젤을 활용하여 2대 이상의 LG 시네뷰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한다면....




LG 홈페이지에 소개된 LG 시네뷰 모니터(34UC97)의 이런 모습을 내 책상에서 느낄 수 있는 것이다!


LG 홈페이지 :: LG 시네뷰 모니터








LG 시네뷰 모니터(34UC97)를 뒤에서 살펴보면 훨씬 더 매력적이고 훨씬 더 고급스러움이 느껴진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최근 출시되는 컴퓨터 관련 제품들이 앞모습은 물론이고 뒷모습까지 신경쓰며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선보이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그런 점에서 'LG 시네뷰 모니터'는 극강의 뒤태(뒷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샴페인 골드 색상의 위엄은 물론이고 21:9의 34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하면서 커질 수 밖에 없는 크기를 고급스럽게 뽑아낼 수 있는 것은 위 사진에 보이는 '디자인'의 노력이며, 디자인의 매력인 것이다.






곡면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 모습이다. 스탠드와 모니터 전체적인 디자인도 확인할 수 있다.  LG 시네뷰 모니터는 '곡선'과 '직선'의 조화를 통해서 디자인과 기능성이라는 두가지 특장점을 잘 만들어냈다.






모니터의 역할은 컴퓨터(데스크탑, 노트북 등)에서 출력되는 영상을 화면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즉, 모니터 자체 전원 케이블 연결은 물론이고 컴퓨터와 연결하기 위한 케이블 단자가 존재할 수 밖에 없는데... 위에서 살펴본 'LG 시네뷰'는 그런 단자가 안 보였다. 


이유는 바로 위 사진 속에 보이는 후면 '덮개' 때문인데...




미려한 디자인을 보여주는 이유는 다양한 LG 시네뷰의 단자(포트)를 같은 톤(소재)의 덮개로 숨겨 놓았기 때문이다.





덮개를 열면 전원 버튼은 물론이고 전원케이블 포트를 비롯한 다양한 포트(단자)들이 보인다.


LG 시네뷰에 기본 제공되는 포트(단자)를 나열하면... (좌측부터) 19V 전원(아답터), H/P(3.5mm 이어/헤드폰), HDMI IN1, HDMI IN2, DP-IN(DISPLAY), THUNDER BOLT1, THUNDER BOLT2, USB UP, USB IN1, USB IN2


LG 시네뷰 34UC97 스펙



LG 시네뷰는 '썬더볼트'를 지원한다. 썬더볼트는 애플 맥 제품이 사용하는 케이블 규격이다. 쉽게 말해서 맥북(맥북에어, 맥북프로 등)은 물론이고 맥 프로까지 다양한 맥 제품을 LG 시네뷰에 '썬더볼트'로 연결할 수 있다.

[참고] 똑같이 생겼지만 다르다? 미니DP와 썬더볼트 차이점




애플 맥북 사용자라면 '맥북'과 연결해서 사용할 모니터를 찾을 수 있다. 그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제품은 역시 '애플 모니터(Apple Thunderbolt Display 27 inch)'일 것이다. 애플 홈페이지에서 판매되는 '애플 모니터'의 가격은 $999이다. [애플 미국 홈페이지] 하지만 국내에서는 129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애플 한국 홈페이지]


그러면 LG 시네뷰 34UC97의 가격은... 다음(Daum) 쇼핑에서 확인된 가격은 100~120만원 내외였다. [Daum 쇼핑에서 34UC97 가격비교] 27인치보다 34인치가 사용자 입장에서는 체감 가능한 크기 차이를 보여주고 있으니 같은 금액에 LG 시네뷰가 애플 디스플레이보다 더 커다란 화면을 제공하는 것은 절대적이다.



애플 사용자들은 '애플(APPLE)' 브랜드에 뭔가 다른 매력을 느끼는데... 애플 디스플레이는 ThunderBolt 케이블을 사용시 화면 연결 뿐만 아니라 맥 충전(mac safe)를 지원한다. 




맥북 사용자 입장에서 맥세이프를 기본 제공하여 맥북 아답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은 분명한 매력이다. 하지만 맥의 단점은 애플 제품에 대한 연결성은 좋지만 그 외 다른 기기에 대한 연결은 지원자체를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모니터를 별도로 구입한 사용자라면 맥북 연결은 기본이고 그 외 다양한 기기(윈도우 노트북, DVD 플레이어, 게임기 등)를 연결하고 싶어할 것이다. 필자 역시 아이맥 초기 구입시 집에 있는 XBOX를 아이맥 화면으로 즐기고 싶었는데, 별도의 악세사리를 10만원에 구입해야 가능했다. 그런 점에서 LG 시네뷰는 HDMI 포트 2개와 썬더볼트 포트 2개를 제공하여 총 4개의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DISPLAY 포트와 USB 포트까지 제공하므로 추가 기기 연결도 가능하다.


다양한 기기와의 연결(확장성)은 확실히 LG 시네뷰가 매력적이며, 맥북 연결만 사용한다면 애플 디스플레이가 '충전' 기능을 통해서 보다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예쁘고 세련된 디자인의 LG 시네뷰 모니터를 구경했다. 확실한 것은 34인치 크기가 보는 즐거움을 준다는 것! 그리고 100만원 초반대 가격대의 모니터(국내/해외 모두)와 비교할 때 예쁘고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준다는 것! 마지막으로 '곡면 디스플레이'와 '21:9 비율'을 통해서 다른 모니터와의 차별성을 보여준다는 것이 바로 'LG 시네뷰 모니터'에 관심을 갖고 LG 시네뷰 모니터를 갖고 싶은 이유일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