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Mobile

LG 밴드플레이 구경하기

세아향 2015. 7. 8. 07:30


LG에서 젊은 사용자들이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보급형 스마트폰인 LG 밴드 플레이(LG Band play)를 SK텔레콤 단독으로 출시했다. band play의 주요 타겟층은 10대로 잡고 그들이 주로 사용하는 휴대폰 사용 패턴에 맞춰서 고성능 카메라와 고음질 사운드 기능을 갖췄으며 부모님들이 보다 쉽게 자녀들의 스마트폰을 변경해 줄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대(출고가 349,800원)로 출시했다.


이번 글에서는 프리뷰 형태로 LG 밴드 플레이(LG band play)의 디자인과 주요 특장점을 살펴보려고 한다.






LG 밴드 플레이(LG band play)의 모습이다. 블랙 색상이지만 패턴을 넣어서 다소 밋밋할 수 있는 디자인에 개성을 주었다. LG 밴드 플레이(LG band play)에 추가된 패턴은 고급스러움 보다는 가볍고 밝은 느낌을 주며 보급형 기기다운 디자인 요소라고 생각된다.





LG 스마트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LG G시리즈의 주요 특징인 '후면키(후면 버튼)'을 동일하게 LG 밴드 플레이(LG band play)에 적용했다. LG 스마트폰에 적응된 분들이라면 보급형 모델이지만 LG G시리즈와 같은 플래그십 모델과 같은 사용성을 느낄 수 있다. LG 밴드 플레이(LG band play)에 탑재된 카메라는 전면 13백만 화소, 후면 5백만 화소 카메라로 일상 생활의 사진을 촬영하여 인터넷이나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톡 등)으로 공유할 때 전혀 불편이 없는 수준이다.


보급형 디바이스라고 해서 자주 사용하는 카메라 성능에 아쉬움을 느낀다면 구입 후 사용시 불편 또는 불만이 생길 수 있는데, 그런 점에서 LG 밴드 플레이(LG band play)는 충분히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는 수준 이상의 고성능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다.





139.7 x 71.9mm의 크기는 손에서 느껴지는 느낌 상 큰 불편이 없지만 8.3mm의 두께는 다소 두꺼운 느낌을 다가온다. 보급형 모델인 만큼 슬림함을 강조하지는 않은 듯 하다.




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 화면 크기 역시 아쉬움은 없다. 단 HD급 해상도(1280x720)을 지원하므로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과 비교시 고해상도의 아쉬움은 남는다.




LG 밴드 플레이(LG band play)에 전원을 넣고 간단하게 사용성을 테스트해 보았다. 초기화된 상태이므로 간단한 테스트 사용에서는 처리 속도가 느리거나 버벅이는 모습을 확인되지 않았다. 하지만 1.2 쿼드코어 CPU를 탑재한 모델이므로 고사양의 게임 구동에는 다소 영향을 주지 않을까 예상된다. 메모리 역시 2GB에 저장공간도 16GB이므로 보급형 스마트폰다운 모습(스펙)을 보여주고 있다.






LG 밴드 플레이(LG band play)는 어떤 스마트폰일까?


우선 LG 밴드 플레이(LG band play)는 '보급형 스마트폰'이라는 인상을 잊을 만큼 파워풀한 스펙을 자랑하는 스마트폰은 아니며, 다른 스마트폰에 없는 특별한 무엇(기능, 디자인 등)을 갖고 있는 스마트폰도 아니다. 하지만 LG 밴드 플레이(LG band play)는 LG 스마트폰에 적용된 기능 중 인기 있는 기능(노크온, 쿼드비트3 이어폰, 레이저 오토 포커스 등)을 탑재하여 사용에 불편을 주는 스마트폰 역시 아니다.


쉽게 말해서 '보급형 스마트폰'이라는 수식에 딱 맞는 것이 LG 밴드 플레이(LG band play)이다.


출고가 30만원대 LG 밴드 플레이(LG band play)에 최대 30만 원의 지원금이 적용될 예정이라고 하니 거의 '무료'로 구입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다. 단통법과 상관없이 필자 주변에도 '무료폰' 또는 '공짜폰'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이 있다. 그런 분들에게 LG 밴드 플레이(LG band play)는 굉장히 매력적인 스마트폰이 될 수 있다.



최근 30만원대 중국 스마트폰이 국내에 영향을 미치면서 국내 제조사들 역시 앞다퉈 중저가 모델을 내놓고 있다. 그 중 하나가 SK텔레콤을 통해서 단독으로 출시된 'LG 밴드 플레이(LG band play)'이다. 합리적인 가격의 보급형 모델을 출시하면서 10대를 위한 사진, 음악 관련 성능에 조금 더 힘을 실어준 것이 LG 밴드 플레이(LG band play)의 매력이 될 수 있을 듯 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