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이카T(Leica T)를 구입하고 다양한 악세사리의 세계에 입문하면서 '라이카(Leica)'라는 브랜드가 카메라 브랜드에서는 왜 '명품'으로 불리는지 조금씩 알아가고 있다. 바디는 물론이고 렌즈 하나 하나를 모두 수작업으로 생산하는 만큼 '마스터피스(명품)'으로써 당연히 갖고 있어야 하는 '희소성'과 '기술력'이 담겨져 있으며, 그 뿐만 아니라 작은 악세사리 하나의 가격도 일반 DSLR과 비교하면 천문학적인 가격(금액)을 보여주므로 라이카 세계의 진입 장벽 자체가 높다.


  그래서 '라이카T'를 구입할 때, 관련 악세사리는 될 수 있으면 한번에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는데... 깜박하고 잊고 있었던 것이 있었으니 바로 '렌즈 필터(lens filter)'이다. 



  렌즈 필터란 렌즈가 갖고 있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또는 렌즈에서 제공되지 않는 특별한 효과를 위해서 사용하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렌즈 자체를 보호할 수 있는 역할로도 사용된다. 





  지난 주말 '라이카T'를 갖고 야외 출사(가족 나들이)를 다녀왔다. 렌즈 필터가 없다는 것을 그 순간에 느낀 것이다. 미러리스 카메라나 DSLR을 사용하면서도 렌즈 필터를 꼼꼼히 챙겼는데, '라이카'는 그 자체도 잊고 있었던 것이다.





  렌즈 필터가 없다보니... 렌즈 캡을 제거한 상태로 카메라를 휴대하는 경우 외부에 렌즈가 노출되어 사용자의 지문을 비롯한 다양한 이물질이 렌즈 표면에 닿을 수 있고, 사용자 실수로 인한 파손의 위험성도 높았다.



  렌즈 필터를 구입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찾은 곳은 '라이카 스토어'로 반도카메라에서 운영하는 라이카 전용 온라인 쇼핑몰이다. 


라이카 스토어 바로가기


  라이카 스토어의 '라이카 T' 메뉴에서는 라이카T의 렌즈 필터를 판매하고 있지 않았다.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포털사이트(Daum)에서 '라이카 렌즈 필터'를 검색했다.




  역시 검색된 결과는 10만원대 제품(렌즈 필름)이 나타났다. '라이카'다운 몸값(?)을 보여주는 렌즈 필터들이다. 그런데 문제는 라이카T 렌즈 필터는 52mm인데, 해당 제품들 중에는 52mm 제품이 없었다. 그래서 라이카T를 구입한 '반도카메라'에 문의 전화를 해보니...


라이카T는 52mm 렌즈 필터를 사용하는데, 라이카에서는 출시되지 않는다.

그러니 써드파티 제품(52mm 렌즈 필터)을 구입하여 사용하면 된다.


  라이카T 전용 렌즈필터는 현재 '라이카'에서 판매되지 않으니 kenko나 hoya와 같이 써드파티(3rd Party) 제품 중 52mm 렌즈 필터를 구입하여 사용하면 된다는 것이다. 


  그래도 '라이카(Leica)'인데, 라이카 전용 렌즈 필터가 아니라도... '렌즈 필터'가 무엇인지 정도는 알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들어서 '렌즈 필터'에 대한 글을 검색했다. 그 중에 잘 쓴 글을 하나 발견했으니...


카메라 렌즈 필터 종류와 용도에 대해서 알아보자 - eunji papa favorite


  필자가 렌즈 필터를 구입한 날(7월 27일)에는 관련 글을 확인 못했고, 구입한 다음날 관련 글이 올라왔는데... 내용이 좋은 글이라서 필자와 같이 '렌즈 필터'를 구입하려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한다는 생각이 들어 이렇게 공유한다.


  필자는 '52mm 렌즈 필터'로 검색된 결과 물 중 가장 많이 소개된 코(kenko)의 'PRO1 Digital(PRO-1D)'을 구입했다.






  1만원대 제품인 만큼 특별히 뭔가 색다른 느낌은 없다. 그냥 기본 렌즈 필터로 사용하면 딱 좋은 제품일 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없었다.






  반도카메라에 라이카T 렌즈 필터로 문의를 하긴 했지만, 막상 구입 후 장착까지 3rd Party 제품(렌즈필터)가 라이카T에 완벽하게 호환되어 장착이 될 지 걱정 아닌 걱정이 들었다. 실제, kenko pro1 digital 52mm 렌즈 필터를 구입하여 장착해 보니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라이카 T 렌즈((18-56mm 표준 줌 렌즈)에 깔끔하게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kenko 52mm 렌즈 필터를 장착한 후에도 렌즈 후드나 렌즈 캡을 정상적으로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한 'kenko Pro1 Digital 52' 렌즈 필터는 기본 중의 기본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되고, 라이카 T 전용 렌즈 필터가 없어서 52mm 렌즈 필터를 구입하면 호환이 된다는 점... 그리고 위에서 소개한 '렌즈 필터' 관련 글을 통해서 다양한 렌즈 필터가 있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