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사 보험, 현X 보험, 보험 상품 비교, 보험 비교, 추천 보험...


'보험'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또는 '보험'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분들이라면 인터넷 검색시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흔하게 검색하는 키워드들이다. 특정 보험사의 상품을 검색하는 경우라면 유명 커뮤니티에서 추천 받은 보험 상품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기 위함일 것이며, '보험 상품 비교' 및 '추천 보험'으로 검색하는 경우라면 아무런 정보 없이 보험 가입에 대한 필요성만 갖고 검색을 시작한 경우라고 할 수 있다.


필자 역시 최근 보험에 관심을 갖으면서... '한푼이라도 아끼면서 내가 필요한 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고민하고 관련 정보를 찾아보니 인터넷에서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자료(정보)들은 대부분 보험 설계사들이 남겨놓은 자사 상품에 대한 칭찬 및 특정 보험에 대한 칭찬이 대부분이었다. 뭐랄까 완벽하게 광고다운 글들이라서 특정 보험사와 특정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기는 좋지만 비교 및 추천을 받기에는 부족한 정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다가 발견한 한 사이트가 있었으니...




 

바로, '손해보험협회 공시실'이라고 하는 홈페이지였다. 접속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손해보험협회 공시실'은 공기업이므로 관련 정보를 일반 기업 홈페이지보다 믿고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특히, 이후에 소개할 '손해보험협회 공시실'에서 조회 가능한 다양한 보험 상품 정보는 보험사(브랜드)와 상관없이 원하는 정보를 전부 조회할 수 있으니 보험사의 다양한 상품을 직접 비교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민간 기업의 '보험 비교 사이트'보다 믿고 확인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손해보험협회 공시실'은 보험 상품을 검색하고 확인하는데 있어서 가장 처음에 방문하면 좋은 서비스(홈페이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손해보험협회 공시실


.


손해보험협회 공시실 홈페이지를 처음 방문한 필자가 블로그에 해당 홈페이지를 소개하려고 생각한 이유는 '상품비교 공시'라고 하는 홈페이지 서비스가 보험 가입시 실리를 챙겨줄 수 있는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어서이다.




손해보험협회 공시실의 '상품비교공시' 메뉴를 선택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다양한 보험(연금저축보험, 장기저축성보험, 실손의료보험 등)에 대한 비교 공시 및 관련 정보를 확인하기 쉽도록 메뉴 구성을 해 놓았기 때문에 누구나 원하는 보험에 대한 기초 정보 및 보다 자세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또한 각종 정보가 깔끔하게 정리된 PDF 문서를 제공하고 있어 출력물로 꼼꼼하게 확인도 가능하다.



최근에 필자가 관련 정보를 찾아보고 있는 '실손의료보험'에 대한 메뉴를 선택해보면...




위와 같이 서브메뉴(상세메뉴)들이 나타나고 그 중에서 '보험료 비교공시' 메뉴를 선택시 아래와 같이 다양한 보험사 실손의료보험 상품을 회사별, 가입유형별, 자기부담금별, 선택담보별로 조회 조건을 추가하여 확인(검색)할 수 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요즘 시대를 '정보화 시대'라고 부르는 이유는 다양한 정보가 우리 주변에 혼재되어 있고, 정보의 홍수 속에서 보다 정확하고 나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대로 골라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커다란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보험 가입이라고 하는 다소 단순해보이는 업무도 실제 보험 가입을 위해서 관련 정보를 찾다보면 어느 정보가 나에게 도움이 되고 어떤 정보가 보다 좋은 보험 상품을 소개해줄지 알 수 없을 만큼 복잡하게 느껴진다. 그런 점에서 '손해보험협회 공시실'은 다양한 보험사의 보험 상품을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도와주며, 무엇보다 가장 정확한 보험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만큼 믿고 관련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중요한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