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천공항이 좋다는 말은 자주 들었지만, 인천 공항을 자주 찾는 분들은 그렇게 많지 않다. 필자 주변만 보아도 1년에 한번이나 갈까 말까한 곳이 인천공항이다. 물론 2~3달에 한번씩 인천공항을 통해서 출국을 하는 분들에게는 이번 글은 아무런 도움을 주지도 못할 수 있다. 하지만 필자를 비롯하여 1년에 한두번 이하로 공항을 찾는 분들이라면... 인천공항이 크고 넓어서 어렵다는 생각보다 인천공항이 크고 넓어서 좋다는 생각이 들 수 있도록 자세하게 안내해주는 '인천공항 어플'을 소개하려고 한다.




  우리나라의 몇 안되는 국제 공항 가운데 한 곳이 바로 '인천공항'이다. 해외로 출국을 하거나, 해외에서 우리나라로 입국을 하기 위해서 찾는 곳인 만큼 '해외여행'이나 '해외 출장'을 자주 떠나는 분들이 아니라면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인천 공항을 찾을 일이 별루 없다.


  최근에는 유학이나 신혼여행으로 인천공항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 분들이 처음 또는 오랜만에 찾은 인천공항은 크고 복잡해서 혼란스럽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그런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인천공항에 준비된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바로 '인천공항' 어플이다.




  인천 공항 어플은 운항 정보, 시설 정보, 쇼핑, 통역, 길안내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지만 꼭 이용해야 하는 서비스가 바로 '즐겨찾기'이다. 인천공항 메뉴에는 '나의 일정'으로 표시되는데... '나의 일정'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즐겨찾기 추가' 버튼을 확인할 수 있다.




  '나의 일정'에서 제공되는 '즐겨찾기' 기능은 위와 같이 '운항정보 검색', '매장/시설 검색', '버스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운항정보란 탑승할 공항의 비행기(항공기)정보인 만큼 어느 게이트(Gate)에서 언제 탑승하며 현재 어떤 상태인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매장/시설 검색은 공항내에 위치한 다양한 시설에 대한 정보를 보다 빠르게 확인하여 물품 구입 및 수령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버스 검색은 공항에 오거나, 공항에서 집으로 갈 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대중교통 방법 중 하나인 '버스(광역버스, 공항버스)' 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임의의 항공 정보를 즐겨찾기에 추가했다. 즐겨찾기에 항공 정보를 추가하려면 일정, 항공편 등의 정보를 알아야 한다. 프랑크푸르트로 항햐는 KE905기의 경우 현재 Gate 6번에서 13시 15분 탑승이 진행되며, 현재 체크인 수속중이다.




  공항에서 '항공정보' 만큼 중요한 정보가 있으니 바로 '버스정보'이다. 공항이 해외로만 출국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해외에서 국내로 입국을 하는 장소인 만큼 집으로 향한 바쁜 발걸음을 위해서 버스 노선 확인은 중요한 부분이 된다. 공항에 도착해서 버스에 탑승해야 집에 갈 수 있다는 생각으로 공항에서 많은 분들이 찾아보는 버스 정보를 인천 공항 어플에서는 손쉽게 즐겨찾기 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인천 공항은 세계적으로도 시설면에서 인정받은 세계 탑 수준의 공항이다. 그만큼 처음 찾는 분들은 그 규모와 시설 모습에 놀라거나 어리둥절할 수 있다. 인천 공항 어플은 자유여행(배낭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별다른 안내 없이도 혼자서 인천 공항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즐길 수 있도록 위와 같은 안내도 잘 정리해서 제공하고 있다.




  누구나 자주 방문해서, 자주 이용하면 그것에 익숙해서 빠르고 정확하게 행동할 수 있다. 하지만 1년에 한두번 또는 2~3년에 한번씩 찾게 된다면 누구나 우물쭈물하고 어리버리할 수 밖에 없다. 특히, 인천 공항의 경우 약속된 출국시간이 있으니 더욱 마음이 조급하게 느껴질 수 있다. 그런 분들이라면 '인천 공항' 어플을 설치해서 인천공항에서 여유롭게 여행의 시작을 즐겨보면 어떨까?


  인천공항 어플의 다른 기능은 안 사용하고, 항공정보(탑승 항공기에 대한 정보)만 등록해서 사용해도 충분히 인천공항 어플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