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험이 없으면 많이 찾아보고, 많이 실수할 수 밖에 없다. 매년 열리는 IFA지만 한번도 참석한 경험이 없다면 새로운 경험인 동시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 없는 것들이 많다. 물론, 미리 경험한 지인에게 관련 정보를 얻어도 되지만, 하나부터 열까지 전부를 물어보는 것도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아니라는 생각에 이런 저런 준비를 스스로 해보려고 했다.

 

  그 동안 옆에서 주워들었던 것들을 하나 하나 떠올리며 준비하다보면 정답까지는 아니라도, 길이 보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갖고...

 

 

  이런 필자의 '고생' 아닌 고생을 다른 분들은 덜 할 수 있도록 IFA 2014 참관 준비에 대한 내용을 공유할 것이며, 그 중에 하나로 IFA 행사장 관람을 위한 'PRESS 등록'부터 시작을 해보려고 한다.

 

 

 

 

  우선, IFA(IFA 2014)는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영어, 독일어, 일본어로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그나마 '영어'가 편하니 이 상태에서 소개를 해본다.

 

IFA 홈페이지 바로가기

 

  'PRESS' 신청을 해야 하니... 첫 메뉴에서 'PRESS'를 선택한다.

 

 

 

  PRESS(프레스)를 확인하면 'REGISTER NOW' 메뉴가 보인다. 관련 메뉴를 선택하자.

 

 

 

  중학교때부터 배운 영어지만, 저렇게 많은 내용(텍스트)를 보면 그 순간 답답함을 느낄 수 밖에 없다. 조금 아래쪽으로 화면을 내려보자.

 

 

 

  PR Agencies와 Bloggers 등록 메뉴(바로가기)가 보인다. 개인 입장에서 가장 쉽게 등록할 수 있는 것은 역시 Blogger이므로... 화면 가장 하단에 위치한 'To the IFA registration for Bloggers' 메뉴를 선택하여 등록화면으로 이동한다.

 

IFA 2014 블로거로 등록(registration)하기

 

 

 

  만약, 사이트가 독일어로 표시된다면 우측 상단의 'EN'을 누르면 위와 같이 영어로 변경된다. 입력란은 Email address와 Category이다.

 

 

 

 

 

 

  간단한 개인정보 입력 후 위와 같이 등록이 완료되었다.

 

 

  물론, 처음 알아서 스스로 챙기는 만큼 위에 소개한 과정이 100% 정확한지는 아직 의문이다. 하지만 국내 컨퍼런스(행사)에 등록하는 과정을 떠올려보면 해당 컨퍼런스 홈페이지에서 행사 기간 시작 전에 미리 등록하는 과정이니까 IFA 2014 역시 동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신청과정을 소개(공유)해 본다.

 

※ IFA 관련 글에서 추가로 확인된 내용은 글 하단에 계속해서 내용을 추가(갱신)할 예정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