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만에 업무중 발견한 팁을 하나 포스팅해본다. 윈도우7이 운영체제로 사용되면서... 특이한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인터넷 사이트 접속시 나타나는 에러들이다. 인터넷에 사용되는 코딩때문인지 유독 CS프로그램보다 자잘한 에러 발생이 큰게 인터넷 사이트이다.

  항상 문제는 몇몇 사용자만 일어나는게 더 짜증(?)스러운 것! 사용자 전체가 안되면 알겠는데... 도통 다 잘되는데 임원급만 안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런 의문을 갖는게 '전산장이'들의 공통사가 아닐까. 오늘 포스팅할 '익명 수준 보안 토큰을 열 수 없습니다'라는 장애문구 역시 몇몇 사용자만 발생했다.

  관련 메시지로 인터넷을 검색한 결과 아래와 같은 해결책을 찾았다. 이유는 윈도우7에 있는 IE8에 대한 부분을 언급하면서 DCOM부분의 설정을 변경해주는 것으로 해결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이 진행하면 된다.

  실행창(시작 -> 실행 또는 윈도우키 + R)을 열고, DCOMCNFG을 실행하면 아래 화면과 같은 창이 나타난다. 윈도우 자체 기능이지만 실행하는데 약 3~5초 정도로 약간의 시간이 소요된다.


  DCOMCNFG를 실행해서 나타난 '구성 요소 서비스'창에서 위 화면과 같이 이동해서 '내컴퓨터'를 찾는다.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속성'창을 열어준다.

  위에 캡쳐한 화면과 같이 설정값을 맞춰준다. 만약 위 설정으로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하면 상단에 있는 체크박스(이 컴퓨터에서 COM 인터넷 서비스 사용(N) 부분)를 모두 체크하여 다시 테스트한다. 필자의 경우는 위 화면상태로만 세팅하여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


  갑자기 블로그에 '너무 전문적(?)인 내용'이 포스팅되어서 놀라는 분들도 있겠지만... 블로그를 통해서 이런정보를 전달하려고 시작했다는 점이 있으니 이해부탁드립니다. 혹시 나중에 문제생기셔서 검색엔진(구글, 다음, 네이버등)을 통해서 세아향으로 들어오실 수 도 있으니까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